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프리프레스/소모품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 버전 5.2를 개발하는 미공개 과정들



Eric Kolotyluk





Software Developer, Prepress Solutions, Vancouver, Canada

(소프트웨어 개발자, 프리프레스 솔루션, Vancouver, 캐나다)





다음에 출시될 Kodak Proofing Software가 방금 막 성공적인 세계 베타 테스트를 Matchprint inkjet과 Kodak Approval 고객들과 함께 완료되었습니다. 출시 엔지니어로서 저는 이것이 출시될 때 몇 가지의 세부사항에 대해서 공유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의 현재 프루핑 제어장치는 윈도우 XP에서 운영되는 Dell Optiplex 960을 기반으로 합니다. 델은 2011년 6월에 960이 수명을 다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이는 Dell Optiplex 990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2010년 9월, Dell은 우리의 표준 전달 서버 플랫폼인 윈도우 XP에 대한 지원을 중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었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의 장소에서 여러 개의 디스크 실패에 관한 보고를 받았었는데 우리 시스템의 RAID 0 환경 설정을 고려했을 때, 이는 시스템이 대체 디스크가 설치될 때까지 다운되는 꽤나 큰 문제입니다. 또한, 전체 운영 시스템과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는 재설치될 필요가 있으며 이는 생산 프루핑 샵을 운영하는데에 꽤 영향을 줍니다.





RAID 0는 원래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가 파일 시스템에 장착되는 막대한 수요 때문에 선택되었는데 몇 년 동안 우리는 우리의 소프트웨어에 상당한 최적화를 했었기때문에 이러한 수준의 디스크 처리량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Optiplex 990는 RAID 1과 함께 설정될 것이며 이는 실패 지양적입니다. 만약 하나의 디스크가 시스템을 망친다면, 낮은 모드에서 계속해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고 이는 제품 교정을 계속해서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망가진 디스크가 교체될 때, 그 정렬은 자동적으로 다른 디스크에서부터 재구성될 것이며 이 과정은 심지어 시스템이 작동중이고 상품 교정을 하고 있을 때에도 가능 할 것입니다. 심지어 RAID 모니터링 소프트웨어가 있어 디스크가 고장났을 때 알려주어서 교체 시기를 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 프로페셔널 x64를 우리의 기본 운영 시스템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고 사실상 코닥 프루핑 소트프웨어는 이 O/S를 내부적으로 일 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흥미있는 부분이죠.

개발과 테스팅을 한지 일년 후 우리는 윈도우 7으로 운영하면서 생기는 대부분의 문제들을 확인하고 해결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 시스템을 고치고 윈도우 7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데 더 가까이 다가가자 더 많은 문제들이 발생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비스타와 7에서 소프트웨어 배급 매커니즘을 변경했으며, 우리는 더 이상 우리가 했던 데로 컴퓨터에 운영 시스템을 설치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윈도우 7를 배급하는 OEM공장에서 잘 작동되는 향상된 설치자를 고안해냈습니다.


이 설치자는 다른 버전과 윈도우의 설정에서 더 많이 알려졌고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 운영과 관련해서 더 나은 설정 작업을 제공합니다.


설치자는 “판매”과 “비매” 의 교정 솔루션을 구별합니다. 비상품은 시연 또는 평가 목적을 위한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작업장의 소프트웨어를 위한 코닥 설치 또는 등록된 딜러의 설치 사이에는 어떠한 차이점도 없습니다.


새로운 설치와 업그레이드 모두를 위한 설치자를 사용함으써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는 표준화되었습니다. Administrative Viewer를 통합 이전 버전의 업그레이드는 잘 작동되지만 예를 들어 당신의 매킨토시 컴퓨터를 통해 업그레드 하려면 문제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매 번 오래된 버전의 윈도우에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을 ‘break’하는 것을 관리하기 위해 새로운 운영 시스템을 출시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윈도우 7도 예외가 아니며, 많은 개발자들이 그들이 마침내 윈도우 7이 어떻게 우리의 코드를 ‘break’ 했는지 깨달을 때마다 항상 고통스러워합니다. 고치는 과정에서 몇몇 부분은 꽤나 어렵기 때문이죠.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 버전 5.2는 노력들이 윈도우 7에서 적절하게 운용되는지와 우리가 지원하지만 우리의 따끈따끈한 요청들을 최종 버전에 끼워맞추기 위해 애쓴 모든 윈도우의 정식 버전들에 들어갔기 때문에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다음은 새로 추가된 기능들입니다:

1. MatchPrint에서 프로세스 되가 위한 선별된 전환

2. 엡손 x800과 x880을 위한 높은 정확도의 양면 인쇄

3. 새로운 색상 라이브러리 추가(TOYO, DIC, HKS, Pantone PLUS)

4. 중요한 버그 수정(모든 디테일은 출시된 노트를 참고하라)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 버전 5.2는 2011년 하반기에 상용될 것이며 우리 제품의 개선에 대한 생각과 첫 사용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드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