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디지털 프린팅/가변데이터 인쇄

2010년 위조약 판매가 자그마치560억 유로!! Label Expo 코닥 부스에서 더 알아보겠습니다!



Thaddeus Bowen




Services for Business, Business Solutions and Services Group
(비즈니스 서비스, 비즈니스 솔루션 & 서비스 그룹)







매주 Brussels 공항을 통해 런던에서 Maastrict로 통근하는 저의 삶이 1년이 지나고나서야 마침내 Label Expo 행사에 참석해 이렇게 아름다운 도시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사실에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1년에 세계 전역에서 거래되고 있는 위조품만으로도 1조원의 가치에 이른다고 합니다. 저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이슈 Counterfeiting and Diversion의 글로벌 브랜드에 대해 토론을 벌이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위조행위가 단지 금전적으로 개인에게 충격을 주는 것 이상의 위력을 가진 업계가 바로 제약 업계입니다.



위조약을 제조하는 회사들은 세계 모든 국가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위조약의 판매가 2010년에 560억 유로에 달할 것으로 보았으며 이는 2005년 이래로 90%이상 증가한 것이라고 합니다. 문제는 상표가 붙은 제품과 일반 제품 모두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 범위는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값싼 통증완화 약에서부터 만성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약에까지 이릅니다. 충격여파는 모든 면에서 동일합니다. 기대되는 치료법은 실패할 수 있으며 혹은 그 약이 궁극적으로는 죽음을 포함한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위조약 생산은 명백히 불법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제품의 내용물 역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 내용물은 인체에 해롭거나 독성이 있는 물질에서부터 효력이 나타나지 않거나 효과가 전혀 없는 혼합물에까지 이릅니다. 2009년, 중국에서 (저혈당 환자들을 위해 사용된) 당뇨병의 전통 치료제가 일반 당뇨병 치료제 복용량의 6배가 넘는 내용물을 포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결과로 2사람이 죽고 9명의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탄자니아에서는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필요한 활동 성분이 40개나 부족한 말라리아 제조약이 발견되었습니다.(출처 : WHO)


이러한 상황은 명백히 진짜 약의 Brand Owner들의 평판 리스크를 야기시킵니다. 심지어 오늘날 다양한 채널 미디어 세상에서 이러한 정보와 관련된 데미지 한계는 짧은 시간에 즉시 글로벌 플랫폼으로 공유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현재의 위치로 돌아 올 수 있을지 없을지 알 수 없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되찾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 장단기간에 경쟁자들에게 시장 점유율을 빼앗길 수 있습니다.


위조범들이 제품을 복제하고 탄로나는 것을 방지하는데 사용하는 방법은 극도로 다이내믹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들보다 한 발 앞서 움직이기 위해서는 공격과 방어 전략 두 가지 모두를 이용하는 포괄적인 브랜드 보호 솔루션을 고안해내는 것입니다. 복제품을 예방하고 확인하기 위한 패키징에 대한 보안 장치를 적용하는 일은 그러한 접근 방법 중 하나 입니다.


Kodak Security Solutions (KSS)은 이 지역에 있는 고객들을 돕기 위해Counterfeiters and Diverters 에게서 한 발 앞서가는 것을 돕기 위해 특허받은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보호 전략을 만들어 내려는 고객들을 돕는 것부터 시작해서)제공하는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전달해 줍니다.


저희는 Label Expo에서 이러한 위협을 방어하기 위해 이용하는 몇 가지 솔루션들뿐만 아니라 더 세부적인 내용으로 이러한 이슈들에 대해 토의할 예정입니다. Hall 9 Stand 9F70에 있는 Kodak stand로 오십시오. 여기 모든 주제가 담겨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저희와 함께 못하신다 하더라도 더 많은 정보는
www.kodak.com/go/brandprotection에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