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코닥 소식

‘PODnet:’ 브랜드 런칭!

‘PODnet:’ 브랜드 런칭!

최고 품질의 제품을 최저 가격으로 공급한다

 

 

KODAK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대명아이티에스㈜에서 인터뷰를 해주셨습니다.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국내외 불안정한 경기는 인쇄 시장에서도 인쇄 물량의 감소와 더불어 투자에 대한 위축을 더욱 심화시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업체들이 디지털 인쇄에 대한 검토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은 인쇄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하지만 소량 다품종 인쇄물, 가변 데이터 인쇄물, 신속한 납기의 대응력은 디지털 인쇄 방식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가지고 전통 인쇄의 약점을 보완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큰 자리를 잡아오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러한 가운데 많은 인쇄소에서는 투자의 여부를 고민하고 갈등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인쇄 장비의 도입 후 성공여부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이지요.

대명아이티에스㈜는 과감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동시에 최근에는 대명아이티에스가 보유한 월드클래스의 디지털인쇄 장비 및 제본장비와 수십 년간 쌓아온 디지털인쇄의 노하우를 살려 2012 8월 온라인 맞춤형책자 전문 브랜드인 피오디넷(PODnet:)을 런칭하였습니다. PODnet:은 이윤을 극대화 시키는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브랜드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PODnet(사업부)에 대해 간략하게 들어볼까요?

-. PODnet(사업부) 소개

피오디넷은 최고 품질의 제품을 최저 가격으로 공급이라는 대명아이티에스의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디지털 인쇄물을 획기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여 고객만족과 고객사의 이윤을 극대화 시키는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브랜드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피오디넷은 제품의 가격결정에 있어 시장가격을 전혀 참고하지 않으며 최저의 적정 마진만을 추구, 나머지는 모두 고객과 파트너사에게 돌아가게 하는 가격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파트너쉽을 통한 고객 편의와 추가적인 고객 이윤 창출 또한 피오디넷의 사업 전략입니다. 그렇다면 피오디넷 파트너쉽은 어떤 것일까요?

-. 피오디넷 파트너쉽은 어떤건가요?

 피오디넷 파트너쉽은 기존의 가맹점이나 프랜차이즈사업과 달리 본사 차원의 가격 정책이나 영업 지역에 대한 일체의 간섭이 없이 개개의 파트너가 자유롭게 영업, 단가를 책정하는 본사와 동등한 동반자적 관계를 맺는 것을 말합니다. 모든 피오넷 파트너는 대명아이티에스의 디지털인쇄 및 제본장비를 무상으로 임대하여 사업합니다. 또한, 그들에게는 경쟁력 있는 제품가격 이외에 주문 부수에 따라 다양한 인센티브제가 도입되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이윤의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피오디넷은 현재 국내 굴지의 출판사 및 인쇄회사, 기획사, 기존 POD업체, 일반기업, 금융기관 등과 피오디넷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현재 갖추고 계신 디지털 인쇄 장비와 도입배경

 현재 피오디넷이 갖추고 있는 디지털 인쇄 장비와 도입 배경에 대해 살펴보죠. 컬러 디지털 프린팅은 기존의 옵셋인쇄를 대체할 수 있는 신개념의 인쇄로써 고품질의 인쇄물을 보다 간편하고, 저렴하며, 빠른 속도로 생산해 냅니다. 특히 기존의 인쇄방식으로는 불가능했던 초고속 컬러 가변인쇄가 가능하게 되어 다양한 분야로 그 적용범위가 확대되고 있죠. 당사는 이미 2004년부터 초고속 컬러디지털인쇄장비인 Kodak VT3000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Kodak의 또 다른 제품 Kodak VX5000, 레이져 기반의 Xerox iGen3 Kodak NexPress Photo SX3300도 도입하여 컬러 디지털 프린팅을 차세대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지정, 육성하고 있습니다. 컬러 디지털 프린팅 제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사들은 비용 대비 효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제품의 확대 적용에 매우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명아이티에스는 고객사가 요구하는 하이 퀄리티의 대량 컬러가변인쇄물을 처리할 수 있는 설비로써 윤전인쇄기에 필적하는 분당 200M의 속도로 175(lpi) 상당의 출력이 가능한 Kodak Prosper Press 5000XL과 이 외에도 Kodak사의 N8000 4기 등 완벽한 디지털 출력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자사만의 경쟁력과 비전

 대명아이티에스의 경쟁력은 끊임없는 변화와 기술력에 있으며 이는 자사가 미래를 여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이미 1992년에 업계 최초로 One Stop 생산시스템인 ‘Total Manufacturing System’을 구축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2005년 이후에는 컬러 디지털 프린팅과 RFID라벨 컨버팅을 차세대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선정해 설비 및 기술개발에 투자하여 현재 큰 성과를 이루고 있습니다. 대명아이티에스는 전 임직원의 일에 대한 집중력과 자사의 변화와 기술력으로 미래를 여는 기업으로써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피오디넷 Kodak의 Prosper 5000XL, Digimaster HD300, NexPress SX3300과 함께합니다.”

 

 

출저: 월간 인쇄문화 2013.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