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워크플로우

인터넷을 통해 고객과 소통한다: Kodak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



 








한국코닥 최준호 부장

 




 최근 들어 소량 다품종의 디지털 인쇄물이 쏟아지고 있고, 플렉소 인쇄가 가세하고 있어 업계는 다시 한 번 인쇄품질을 높여야 한다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다.
CMS는 윤전인쇄와 옵셋인쇄 분야외에도 그라비아, 플렉소, 라벨, 스크린 인쇄 등 특수인쇄 분야는 다양하다.
최적의 인쇄물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인쇄장비 및 장비의 정비부터 공장작업 환경과 기자재를 더욱 신경써서 관리해야한다. 그다음 인쇄물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번호에서는 한국코닥㈜ 최준호 부장으로부터 인터넷을 통한 고객과의 통합 Communication 도구에 대해 들어본다.

 코닥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 고객 워크플로우에 보안화된 웹 접속 기능 제공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만 있으면 고객의 작업 파일을 직접 Kodak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으로 업로드 할 수 있다.
고객, 프리프레스 운영자, 인쇄 서비스 제공자 등이 인터넷을 통하여 작업 지시, 추적, 공동 수정 작업, 사전 점검, 교정 및 최종 승인까지 완료할 수 있다.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과 연동하여 사용시 Prepress Portal 을 통해 작업 지시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사전 점검과 프리프레스 파일 프로세싱이 시작되어 작업 시간의 단축, 교정 비용 절감은 물론 원거리 고객과의 업무도 쉽게 실행할 수 있다.

강력한 자동화 및 효율성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은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 브랜드별 맞춤 구성이 가능하다. InSite 프로그램 사용시에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가필요치 않으며 관리자에 의해 발급된 보안 ID와 패스워드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편의성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Smart Review 시스템과 미리보기 화면을 구동하기 위해 무료 배포 소프트웨어인 Sun Java와 Adobe Flash Player루를 설치해야 한다.)




Prepress Portal 시스템은 모든 작업 내용을 추적할 수 있다. 프리프레스 담당자가 작업을 시작하기도 전에 자동화된 사전 점검 기능과 리파인 기능이 이미 입력된 파일의 문제를 점검한다. 이러한 기능으로 고객들에게 문제 및 오류 사항에 대해 사전 경고를 발생하여, 수정된 페이지를 빠른 시간에 업로드 할 수 있게 한다. InSite Prepress Portal의 데이터베이스틑 수정 요청, 승인과 취소 등의 모든 작업 진행 사항을 추적한다. 이렇게 추적된 진행 사항은 자동 알림 기능을 사용하여 이메일을 통해 전달이 가능하다.
 작업 추적(언제, 무엇을, 누구의 지시로 했는지까지 추적 가능) 기능으로 작업 오류 감소, 작업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Smart Review 시스템
내장된 다용도 교정 클라이언트로 파일 검토

 코닥 Smart Review 교정 클라이언트로 모든 작업 관게자가 온라인상에서 개별적으로 파일을 고정하거나, 그룹 세션으로 여러 명이 동시에 웹 채팅 기능을 사용하여 동시에 파일 교정이 가능하다.



Smart Review 시스템은 코닥의 픽셀 스트리밍 기술을 사용하여 대형 이미지 파일도 웹상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Smart Review 시스템은 풀 해상도 생성 파일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이미지 축소 및 확대도 가능하다. 추가 도구로 원본 및 수정 사항 판별, 크기 측정, 컬러 분판 보기, 컬러 농도 측정 및 수정 사항 요청에 따른 주석 첨부도 가능하다.
 Smart Review 시스템은 Prinergy 시스템에서 생성된 PDF 디지털 마스터를 사용한다.
Insite Prepress Portal과 Prinergy 소프트웨어는 동일한 파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변경 사항의 유실이 없으며 갱신된 사항은 워크플로우 상에서 즉시 적용된다.




신뢰성 있고 정확한 모니터 색상 교정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은 Kodak Matchprint Virtual 기술을 사용하여 정확한 컬러 값의 모니터 교정이 가능하다.
이 추가적인 기능을 이용하여 각각 다른 위치에서도 교정된 모니터와 제어된 조명을 사용하여 일정하고 정확한 컬러를 나타낸다.
Matchprint Virtual 기술은 ICC 프로파일 및 정확한 컬러 교정기 및 계측기를 사용하여 이러한 작업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하드카피 교정에 의존하여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단 정확한 모니터 교정을 위해 Apple Cinema display 또는 Eizo Color Edge 모니터를 사용해야 한다.)

코닥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 완전 연동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은 코닥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과 완전 연동된다. Prinergy 워크플로우와 동일한 Oracle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며 Prinergy에서 생성된 PDF Digital Master 파일을 사용하여 데이터의 유실이 없으며 작업에 대한 모든 이력이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되어 쉽게 작업 추적이 가능하다.
 또한, InSite 사용자가 작업에 대한 코멘트를 남기면 Prinerfy 워크플로우의 작업에서 실시간으로 내용을 보여준다.

B2B의 한계를 넘어 B2C로의 발돋움-SecureLink 기능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 v.6.0 이상의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SecureLink 기능으로 인쇄 구매자들이 시스템 상에 게정이 없어도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InSite Prepress Portal시스템에 처음 접속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시스템 인터페이스 전체를 알 필요 없이 해당 작업에 쉽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이메일 상에 표시된 하이퍼링크를 클릭하는 것 만으로 시스템 접속이 가능하며 부여된 접속 권한에 따라 인쇄 구매자가 즉석으로 인쇄 작업의 데이터에 접속하거나 인쇄 작업 전체 과정의 일부로서 참석하기 위해 접속하는 것이 가능하다.
Smart Review 교정 시스템을 실행하여 작업을 검토하거나, 페이지 승인 및 코멘트 입력, 생성된 리포트를 다운받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완벽한 포탈 솔루션 지향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은 코닥의 다양한 포탈 제품 중의 하나이며, 기획부터 인쇄까지 Kodak의 다른 포탈 소프트웨어와의 연동으로 완벽한 웹 포탈 솔루션 구축이 가능하다.



코닥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을 사용하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이 가능하여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더욱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며, 전체 작업 공정 시간을 줄여주고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킬 수 있다.


InSite StoreFront 시스템으로 인쇄 출력물에 대한 전자 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며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과 연동하여 사용시 가변 데이터 인쇄 처리는 물론 더욱 강력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InSite Creative Workflow 시스템은 전체 기획 제작 사이클 관리를 위한 교정, 승인이 가능한 공동 작업 툴을 제공한다.
 InSite Asset Library는 Creative Workflow 시스템과 통합되어 운용되며, 사진, 일러스트 ,편집 컨텐츠, 작성 상세 내역까지 포함한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고 저장한다.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이 Kodak Prinergy 시스템과 연동하여 사용 시, 더욱 향상된 OPI 워크플로우 운용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