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 대한인쇄문화협회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의 지원으로 주최하고 월간 PT(대표 김용찬)가 주관하는 '2015 국제 친환경 인쇄기술 컨퍼런스에 참석했습니다.


2007년부터 진행되어온 행사로 친환경 인쇄의 흐름과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온 본 행사는 인쇄관련 기업 및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친환경 인쇄에 대한 방침을 논의하고 인쇄업계 현안에 대한 다양한 해결책 및 대안이 제기되어왔습니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미래 인쇄 시장 변화에 대한 대처 방안을 강구하고 인쇄업 발전방향의 본질적인 문제점을 파악하는 등 심도 있는 정보공유의 장으로 발돋움해 왔습니다.



한국코닥은 코닥 ALMA지역 판재 비즈니스 매니저인 Anita Yiu를 한국에 초창, 코닥 소노라 무현상 판재의 성장을 주제로 강연하였습니다. 


이하 - <프린팅 코리아 보도자료 中>



코닥 소노라 무현상 판재의 성장

아니타 유 판재비즈니스 매니저(코닥)

  

코닥은 혁신과 관리에 초점을 두고 있다. 코닥의 기술적 능력은 에너지와 폐기물을 줄이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다.이중 디지털판재는 최상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운영비용은 적게 드는 효율적인 제품이다. 코닥 소노라 XP 무현상 판재는 운영비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최고 품질의 판재다. 

 

3천곳 이상에서 소노라 판재 사용중

소노라 판재는 전세계적으로 3천곳 이상의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유는 첫째 진짜 무현상 판재이기 때문이다. 무현상 방식이기 때문에 현상기와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고급 인쇄 작업이 가능하다. 소모품과 화학물질, 폐기물 없이 판재를 현상함으로써 친환경적이다. 청소도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다.

친환경적인 특성과 함께 경제적으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판재를 현상하기 위해 사용하는 현상액, 보충제, 마무리 공정 및 다른 화학물질이 전혀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에너지 비용과 물 사용량이 절감되며, 현상 장비에 투여할 자본도 필요치 않다. 현상기의 재배치나 청소 등으로 인해 작업준비가 끝난 인쇄기를 기다리게 하는 일이 벌어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이러한 비용을 합하면 전체 생산비용의 15%에서 25%까지도 줄일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인쇄 품질에서도 차별화를 이룰 수 있다. 고성능 AM 스크리닝 1~99% 200선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으며, 20 마이크론 스타카토 스크리닝의 FM 스크리닝으로 차별화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지속가능성이다. 에너지와 물의 사용을 줄이고,화학물질, 폐기물 등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친환경 인쇄가 가능하다.

 

지속가능성은 경제적으로도 이익

지속가능성은 인쇄사에게도 이윤을 가져다 준다. 무현상 판재를 사용하면 화학약품을 절감할 수 있는데, 향후 3년 동안 625의 판재 현상액을 절약할 수 있으며, 91800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에너지는 461를 절약할 수 있으며, 이는 연간 2600만 대의 전자레인지를 작동하기에 충분한 에너지다.


사례1

2000 11월 설립된 셩통프린팅은 중국의 10대 인쇄사 중 하나다. 상업, 디지털 및 잡지인쇄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인쇄사다.사회적 책임이자 지속가능한 경영의 필수 조건으로 친환경 인쇄를 인식하고 있으며, 정부정책 준수, 비용절감을 목표로 소노라 판재를 사용하고 있다. 코닥이 환경친화적인 인쇄를 주도하는 고객에게 수여하는 ‘SONORA Plate Green Leaf’ 2014년 수상한 바 있다. 셩통프린팅은 2014년부터 처음 사용한 이래 올해에는 매달 8천판 이상을 사용하고 있다.

 

사례2

샹하이 리지아 프린팅은 상업인쇄전문업체로 하이델베르그 매엽인쇄기와 후지 바이올렛 CTP를 보유하고 있다. 바이올렛 CTP에서 써멀 CTP로 전환했으며, 고객의 요구를 비롯해 정부정책 준수, 비용절감을 위해 소노라 판재를 도입하게 됐다. 리지아프린팅은 올해 매달 3천판 이상을 사용하고 있다.

 

사례3

창초우퉁화프린팅은 상업인쇄전문업체로 중국 동부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하이델베르그 매엽인쇄기와 2대의 코닥 CTP를 보유하고 있다. 정부정책 준수, 비용절감을 위해 소노라 판재를 도입하게 됐다. 특히 이전에는 3명의 작업자가 3교대로 작업을 진행했지만 소노라판재를 사용하면서 2명의 작업자가 2교대로 운영하고 있어 비용절감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사례4

베이징(정부)인하우스는 베이징에 위치하고 있다. 하이델베르그 매엽인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달 500~800판 정도를 사용하고 있다. 소량다품종작업이 많아 짧은 작업전환시간이 주된 고려사항이었다. 2013 9월 테스트를 시작해 현재 100% 사용하고 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