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프리프레스/소모품

프리프레스에서 데이터가 결정을 주도합니까?



David Tulipman


Future Product Marketing Manager, Offset Technology, Tikva, Israel
(미래 프로덱트 마케팅 매니저, 오프셋 기술, Tikva, 이스라엘)
 

이것은, 코닥의 새로운 IPM (Intelligent Prepress Manager)을 사용하기 시작한 인쇄업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프리프레스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쓰여진 시리즈(1부, 2부, 3부) 중 4부에 해당합니다.


똑똑한 결정을 하려면 정확한 정보가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렵고, 완벽하지도 않으며, 시기를 잘 맞추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Kodak Intelligent Prepress Manager (IPM)의 정기 보고서를 이용하여 프리프레스 워크플로우를 한 눈에 파악함으로써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고객사 몇 곳의 경험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 인쇄업자가 “프리프레스에서 실제 표준작업량을 충족하려면 교대 인력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고객은, IPM의 보고서를 기초로, 야간 교대조의 작업량이 주간 작업량과 비교했을 때 예상보다 낮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야간 교대조의 오퍼레이터 한 명을 주간으로 보내어, 그 압박을 줄이자, 양 교대조의 효율이 올라갔고, 주간 교대조의 급여가 더 낮기 때문에 인건비도 어느 정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인쇄업자는 IPM을 사용하여 “프리프레스에서 각 교대조의 효율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의 해답을 얻었습니다.  IPM의 보고서는 이 고객이 필요로 했던 일목요연함을 보여주었고, 금요일 오후 교대조가 다른 교대조들보다 효율이 떨어지는 이유가 제작할 플레이트의 수가 더 적은데 있어서임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는 이 교대조의 작업을 주로 유지관리 활동으로 최소화하고 월요일 아침 교대조를 강화하여 늘어난 플레이트 생산을 보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IPM이 있으면, 프리프레스 부서에서 전체 교대조들을 통해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정확한 보고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대조 당 사용된 플레이트의 수와 준비된 작업/분할점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는 매체 소비 보고서를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트세터와 플레이트 프로세서 같은 각 장치의 성능과 장치 효율에 관해 데이터를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각 파라미터를 특정 오퍼레이터와 연동시켜 어떤 오퍼레이터에게 추가 교육이 필요한지까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