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플렉소/포장 인쇄

포장에 대한 새로운 시선



Pat Holloway




UK Marketing Manager GCG, Herts, UK

(영국 마케팅 매니저 GCG, Herts, 영국)
 



저는 지난 2월, 영국 버밍험에서 열린 포장혁신쇼(Packaging Innovations Show)에서 이틀을 보냈습니다. 코닥의 관심은 KODAK Flexcel NX의 우수함을 인쇄산업 관련사업자들, 브랜드 소유주들과 플렉소 프리프레스와 인쇄 회사들을 포함한 다양한 청중들에게 홍보하는 데에 집중됐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고객인 Coffee Design, Reproflex3, National Flexibles와 함께 한 것은 독특한 모험이었고 내가 말하는 합작투자는 이것이 어떻게 공급업자와 고객들이 상호간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같이 일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환상적인 본보기였습니다.
  


그 계획은 인쇄된 제품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주문 제작된 포장을 생산하는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다른 플렉소 인쇄 솔루션에서는 보여지지 않은 우수함을 위해 신축성 있는 파우치와 인쇄를 고안했습니다. 이 파우치는 독특한 해법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먼저, 삽화 디자인은 쇼 이전에 광고 및 홍보 캠페인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파우치의 샘플들은 ‘Packaging News’의 쇼 전에 제공된 발간물에 끼워 넣었고 이 잡지의 만 이천 명의 구독자들에게 유통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우치에 사탕을 가득채워서 각각의 파트너 가판대에 놓았습니다. 그 가판대들을 지나는 모든 방문객들이 가져갈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그 포장을 여는데 많은 시간을 걸리게 함으로써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 이는 그들이 인쇄된 파우치의 우수함에 반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이틀 동안의 쇼에서 이 홍보가 사람들을 코닥과 우리 파트너들의 가판대로 끌어들이는 데에 성공적이었다고 동의했고 이것은 역시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앞으로의 제품 판매를 이끄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형식의 쇼들이 코닥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그룹(GCG)이 보통 참석하곤 했던 기존의 전통적인 전시회나 이벤트와는 다르다는 것을 깨달아야 했습니다. 이들은 우리에게 새로운 청중이었습니다. 우리는 우리고객들의 고객들과 이야기를 시작했고 그들의 요구는 우리고객들의 요구와 달랐습니다. 그들은 현실적인 비용으로 그들의 브랜드의 우수함을 증진시키는 방법을 원했으며 또한 친환경적이고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제품을 슈퍼마켓 선반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하고 제품의 “신선함”을 뽐낼 수 있는 그 무엇인가가 필요하다고 했는데, Flexcel NX는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보였습니다. 
 


우리의 핵심 메시지는 “포장을 신선한 시각으로 바라보라”였습니다. 우리는 이것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보여줬을 뿐만아니라 코닥이 고객들로 하여금 코닥 기술을 사용한 제품을 시장에서 사용하게 하기 위해 고객들과 함께 노력했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