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디지털 프린팅/가변데이터 인쇄

어떻게 인쇄와 기입 단계 이상으로 가치를 더할 수 있을까요? - 무료 ROI 워크시트



Mark Egeling





Segment Marketing Director, Americas, Rochester, NY, USA

(세그먼트 마케팅 디렉터, 아메리카, Rochester, NY, 미국)
 






디지털 인쇄 공급자로서 여러분은 언제나 여러분의 고객들에게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한 가지 방법은 가변 데이터 다이렉트 메일 캠페인을 오점없이 수행하는 것이지만 여러분들 중 많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의문을 가질 것입니다, “제가 어떻게 인쇄&기입 단계를 넘어서 가치를 더할 수 있을까요?”


IPMA 컨퍼런스에서 저는 인플란트 인쇄 매니저들을 위한 세션에서 발표를 했는데 그 내용은 인쇄된 페이지를 넘어서 가치를 더하는 역량을 설계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저는 상담식으로 “마케팅 과학” 의 접근 방법으로 그 단계들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그 단계 중에 하나는 가장 높은 응답률을 얻을 수 있는 캠페인 요소들을 판단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케터가 캠페인을 개발시킬 때 결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사용하려는 수 많은 옵션(요소)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습니다. 다양한 카피&이미지들과, 메일링 양식과 상품들은 그저 예시에 불과합니다. 이 모든 옵션들로, 마케터는 어떻게 가장 좋은 결과를 내놓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들은 어떻게 이 평가를 예산에 큰 타격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캠페인 런칭에 과도한 지연없이 할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의 일정 부분은 통계의 힘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고객들을 통게적으로 유요한 캠페인 테스트 계획을 설정해줌으로써 다음 두 가지를 알고 있다면 가장 높은 영향을 주는 요소를 밝혀낼 수 있습니다:

1. 과거 캠페인의 평균 응답률

2. 기대효과(예: 응답률 10% 높이기)



코닥 Sample Size 계산기에서 위의 두 가지 데이터 포인트를 사용함으로써, 그 테스트 계획의 두 번째 단계에서 필요한 샘플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그 방법”을 만들어내는 것인데, 이는 캠페인 요소의 고유한 조합을 의미합니다. 캠페인이 런칭된 이후에, 각각의 방법은 기대효과를 견인할 수 있는 효과성과 결과 수익으로 인해 평가됩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는 캠페인은 그저 전체에서 절반에 해당할 뿐입니다. 나머지 절반에 해당하는 것은, 그 캠페인이 총비용을 고려했을 때 수용할만한 투자대비수익을 가져와야 한다는 점입니다. 코닥 ROMI 도구를 이용해 여러분은 여러분의 고객들이 현재와 제안된 캠페인 비용과 결과를 비교해 평가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저 몇 가지의 값을 계산기에 입력하는 것이 현재의 캠페인과 비교했을 때 평가된 수입과 소득에 관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굉장한 툴 두 가지를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