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산업/문서 관리

문서 및 콘텐츠 관리 전략이 필요없다구요? 필요한 이유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코닥 2012. 11. 13. 10:21

문서 및 콘텐츠 관리 전략이 필요없다구요?
필요한 이유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Tim Vaughan
Business & Marketing Director,
Content & Document Management Services, Rochester, NY

 

사업이 꽤 괜찮게 운영되고 있습니다만, 개선할 수 있는 것이 몇가지 있는 것을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몇가지 신호들이 여기저기서 보입니다. 수익은 아직까지 무난하지만 서서히 줄어들고 있고, 고객의 만족도는 높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기업이 끝에 다다르고 있다는 것을 느끼며 무슨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무엇을 해야하는 걸까요? 증상들과 근원을 더 심여깊게 관찰해보세요. 문서 관리 전략을 고려해봐야 할 시점일지도 모릅니다.

증상:

--문서, 이메일 및 정보 속에 파묻히고 있습니다: 사방이 문서 카오스입니다. 이메일, 여러 형태의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공유, 프로젝트 문서화 등등 관리되어야 할 새로운 (옛날 것도) 형식의 문서와 데이터가 즐비한 것입니다. 게다가 이들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백오피스 직원을 고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거나 수익 증대와 같은 좋은 이유에서는 아닙니다.  더 많은 양의 정보, 규정준수에 필요한 더 많은 문서화, 더 짧아진 프로세싱 마감날짜, 그리고 당신의 백오피스 생산성은 점점 미끄러져 가고 있습니다.

-- 그들만의 시스템을 활용하는 부서가 한두개 정도 벌써 갖추고 있습니다—독립적으로 말이죠.  물론, 공식적인 콘텐츠, 문서, 또는 기록 관리 시스템이 있긴합니다만, 이는 몇몇 부서에서 밖에 안쓰이며 이들은 다른 부서와 교류를 못합니다. 정보는 공유되지 않으며 당신의 지식근로자들은 어떤 시스템이 가장 최신의 유효한 정보를 대표하는 건지 정확히 알 수 없게 되는 것이죠.


--고객 만족도가 감소하거나 고객 컴플레인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경쟁이 과열된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우리의 고객은 24시간 즉각적인 응답을 기대합니다. 우리의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이 이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한다면 고객들은 떠나가겠죠.

 --당신의 지원 단체가 내부에서 동의하는 서비스 레벨에 계속해서 부합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IT 부서, 메일룸, 또는 다른 내부 지원 그룹이 더 이상 당신의 부서가 요구하는 업타임이나 응답시간과 맞지 않으며 이것을 재협상하려고 합니다.


무엇이 위기에 처해있나요What's at stake?

--기업 브랜드 및 위상

--기업 재정 안정도

--기업의 파트너 및 고객 모두와의 관계

 

 

 

시작하는 방법:

당신과 상의하고 상황을 평가, 워크샵 진행 및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끔 지금보다 더 개선된 모습을 위해 같이 전략을 짤 수 있는 믿을만하고 아는 것이 많은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