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Special] ICS는 Kodak Sonora XP 무현상 판재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극대화 했다
독일의 인쇄소는 코닥의 새로운 무현상 써멀 판재로 PSO 인증을 획득한 첫번째 회사가 되었다
Internationale Communikations-Service GmbH (ICS)는 Kodak Sonora XP 무현상 판재를 도입한 후 환경적으로 신임을 얻고 프리프레스 과정에서 화학약품 비용을 제거했습니다.
Bergisch Gladbach지역의 ICS의 기존 고객들뿐만 아니라 독일 내 모든 지역의 고객들을 포함하여: “우리는 고객들에게 훌륭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 후에 고품질 인쇄물을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들에게 접근합니다.” ICS의 설립자이자 CEO인 Alois Palmer가 말했습니다. “적은 부수에서 중간 볼륨의 부수의 인쇄, 다양하게 개인화된 인쇄물 등은 우리가 가장 자신있는 부분입니다.”라고 덧붙입니다.
ICS 비즈니스 전략의 주요 요소는 원스탑 가게입니다: “우리 고객들은 그들이 원하는 모든 것들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하나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필요로 합니다.” Palmer가 연이어 설명합니다. ICS에게 이는 전반적인 운영을 진행하는 계약자로서 활동하는 것을 의미하며 인하우스에서 진행할 수 없는 생산요소를 자격을 갖춘 파트너사가 협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신 기술에 투자
ICS 비즈니스 전략의 일부분 중 하나는 지속적으로 공정운영을 향상시키고 생산 초기단계에서 인하우스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이 회사는 낱장 디지털 인쇄 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했었고 지금은 두 대의 디지털 매엽식 기기와 두 대의 디지털 윤전기로 흑백 및 풀컬러 인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옵셋 인쇄를 위한 CTP 시스템에 대해 광범위한 경험을 했었습니다. 1995년, drupe 전시회 직후, ICS는 처음으로 독일에 써멀 CTP 기기를 도입했습니다. 이 기기는 Scitex였죠. 이어서 2008년엔 Kodak Lotem 800Ⅱ Quantum 플레이트 세터를 도입했는데 이는 ICS의 세번째 CTP 시스템이었습니다.
더욱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한 단계
약 5년전 ICS는 생산단계에서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공급업체에 대한 고객들의 증가하는 요구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이 노력은 화학약품이 사용되는 옵셋 인쇄 부분에서 시작되어 환경적인 영향을 덜 받도록 하는데서 시작했습니다. 현재, 하이델베르그 매역식 옵셋 프레스 2대, 듀얼 컬러 기기 (3B 포맷) 1대, 6색 컬러 기기 (53 x 74cm 포맷) 1대, 는 알콜 사용을 줄여서 인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ICS는 FSC와 PEFC 인증을 받은 회사로, 고객들에게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공정에서 인쇄한 제작물을 제공합니다.
2010년, ICS는 Kodak Thermal Direct 무현상 판재를 도입함으로써 전통적인 화학약품을 사용하는 판재 현상과정을 없앴습니다. “이는 환경적인 이유때문만이 아니라 우리가 판재 현상 시스템과 화학약품 사용을 줄이고 싶었던 이유도 함께 있었습니다.” 상업 인쇄소 매니저인 Klaus Volmer이 말합니다. “동시에, 달리 말하면 판재 제작 과정이 짧아졌습니다. 우리는 매우 빠르게 판재에 이미지를 입히고 즉시 인쇄 프레스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판재 현상과정이 없어진다는 것은 잠재적 현상과정으로부터의 영향이 제거된다는 것입니다.”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물 소비가 없는 인쇄 생산과정에서의 긍정적인 경험에 이어서 2011년 ICS는 베타 테스트 사용자로써 Kodak Sonora XP 무현상 판재를 시도했습니다. 새로운 판재는 써멀 판재에서 최고급의 해상도와 이미징 정밀도를 구현했습니다.
Sonora XP 판재는 Thermal Direct 판재(2.2의 팩터)보다 적은 전력을 필요로 해서 더 빠른 판재 이미징이 가능했습니다: “동력이 떨어지지 않기때문에 우리는 CTP 시스템을 적은 전력으로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Volmer이 설명합니다. “또한, 이미징된 판재에 대한 이쇄는 이제 보다 더 가시적입니다. 그리고 인쇄 프레스에서 새로운 판재는 우리의 경험상 더 빠른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옵셋 인쇄기사인 Emilio Dell’Anna가 이미지가 입혀진 Sonora XP 판재를 6색 매엽인쇄기에 걸고있다.> => 그림설명으로 넣어주세요.
안정적인 인쇄품질과 효율적인 인쇄 생산성
ICS에서 Kodak Prinergy Connect 워크플로우 시스템은 아웃풋 데이타를 위해 플레이트세터와 함께 공급됩니다.
CTP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플레이트세터에 교대로 적재된 싱글 카세트로부터 자동적으로 무현상 판재의 두가지 필수 포맷 (605 x 745mm, 790 x 1,030mm)을 걸 수 있습니다. 최대의 3/4 정도인 더 작은 포맷은 매달 1,700 장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대량 인쇄 오더의 경우, Sonora XP 판재는 175lpi의 AM 스크린으로 이미지가 입혀지고 종종 200lpi 스크린 해상도로도 진행됩니다. ICS는 또한 고객의 요청에 충족하기 위해서 FM 스크리닝으로도 인쇄합니다. 20㎛ FM 스크리닝으로 인쇄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ICS는 25㎛ Kodak 스타카토 스크리팅을 Sonora XP 판재와 함께 사용하여 정밀하고 상세하며 풍부한 이미지 구조를 전통적인 스크리닝 프로세스의 비주얼 네거티브 영향 없이 인쇄합니다.
PSO 인증으로 보호
ICS는 Process Standard Offset 인증(PSO, to ISO 12647-2)을 획득한 첫번째 인쇄소입니다. “고객들에게 다른 인쇄물을 위한 컬러 일관성을 제공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표준화 역시 우리 비즈니스에서 긍정적인 내부효과입니다. 인쇄 공정내의 프로세스 체인은 최적화 되어있고 재생 가능한 결과로 생산되었으며 완벽한 문서를 획득했습니다.
ICS는 Druck + Medien NRW 인쇄 협회와 코닥의 기술진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Sonora XP 판재를 사용하여 PSO 인증을 받았습니다. Sonora XP 판재를 활용한 인증 절차는 모두가 참여하여 처음으로 얻은 것이었습니다. 2012년 3월 28일, ‘라이브’ 프로젝트 퍼즈를 시작한 후 1달 반 정도가 지난 후 ICS는 성공적으로 인증을 마쳤습니다.
지속가능한 생산을 위한 정확함
“우리는 CTP의 전반적인 발전을 경험했고 충분한 만족을 위해서 Kodak 판재만을 사용해왔습니다.” Volmer가 말합니다. “Sonora XP 판재는 오직, 진정으로, 안정적인 무현상 판재로 우리에게 다른 선택이란 있을 수 없었습니다.”
“이전 전통적 방식의 판재와 비교했을 때, 일년에 화학약품 사용에서 3,000유로를 절약할 수 있었고, 훨씬 적인 물사용과 에너지 절약이 가능했습니다.
Sonora XP 판재는 우리가 진정한 ‘그린’ 인쇄사로 거듭나는 것을 중점적으로 도와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