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을 장착한 씨앤에스(주) 오픈하우스 개최
2019년 8월 8일과 8월 9일 양일간 경상남도 양산시 산막공단북13길 67에 위치한 주식회사 씨앤에스(대표 채 홍목)에서 후렉스 폴더 글루어에 대한 오픈하우스를 개최하였다. 약 150여명의 인쇄업계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작한 후렉스 폴더 글루어와 장착된 코닥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소개 및 시연행사가 진행되었다.
주식회사 씨앤에스는 설립 31년된 골판지 포장산업 설비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현재까지 650대 이상의 플렉소 장비를 판매하여 골판지 시장에서 수 많은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변화되는 환경속에서 누구보다도 고객의 요구 사항을 잘 알고 있어 국내 기술의 전문화를 만들어냈다. 씨앤에스의 후렉소 폴더 글루어 장비는 석션벨트, 드롭식 글루잉 및 카메라 비전 접착 불량 감지 시스템이 장착된 제품으로 톱다운 카운터 이젝터 장비와 결합되어 짧은 세팅 시간과 유저 친화적인 운용시스템을 자랑한다. 또한 씨앤에스의 인쇄 유니트는 고정식 유니트로 기계 가동중에도 조판 교체가 가능하고, 다품종 소량 고속 인쇄에 최적화되어있다.
본 시연회에서 소개된 장비(Flexo Press: INNO-2.4)에는 코닥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이 장착되어 골판지 인쇄에서 가변인쇄가 가능하다. 코닥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은 옵셋뿐만 아니라 플렉소 프레스 및 후가공 라인에서 설치가 가능하고 기존의 인쇄 시스템에 큰 변화 없이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라인 프로덕션에 가변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다. 코닥의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은 수성잉크로 식품 및 포장재에 친환경 인쇄가 가능하고, 균일한 인쇄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행사에서는 채소용 골판지 패키징 박스에 생산자 정보를 각각의 박스에 가변데이터를 넣는 방식으로 시연되었으며, 관련 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기존 장비를 멈추고 플레이트를 교체하는 방식이 아닌 디지털 임프린팅을 통해 연속적인 프린팅이 가능하게 할 수 있어 효율성 향상이라는 큰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