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문서 관리

새로운 고객은 유치했는데, 새 계정을 여는 데 문제가 있습니까?

Tim Vaughn
Business & Marketing Director, Content & Document Management Services, Rochester, NY





부정적인 내용의 블로그 포스트나 고객 서비스 팀에 접수되는 불만 건, 또는 불만내용이 회사 대표에게 이메일로 보내질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들 중 일부가 신규 계정 등록 과정과 관련하여 정확성, 속도, 복잡성의 문제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받기도 합니다.

이 문제를 살펴봅시다. 과정이 지루하고 기술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들이 당신이 취하는 조치에 주목하거나, 반감을 품고 있다면, 이미 손을 쓸 수 없이 늦었다는 것입니다.

고객의 관점에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는 것은 즐거운 경험일 수 도 있고, 힘든 일 일수도 있습니다. 그 누구도 서류를 작성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특히 계속 반복되는 질문에 대답해야 한다면 말입니다. 고객은 이미 당신의 회사나 다른 곳과 비즈니스를 하고 있을 수 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의문을 갖습니다. ‘왜 이미 나에 대해 알고 있으면서 똑같은 걸 또 쓰라는 거지?’

아래의 다이어그램은 은행에서 새로운 계좌를 개설할 때의 모습을 단순하게 나타낸 것입니다.

당신의 새로운 계정 등록 과정이 수동으로 이루어지든 다양한 시스템을 거쳐 이루어지든, 또는 내부 저장장치를 통해 진행되든지 간에 당신은 등록 과정이 완료될 때까지는 새로운 계정 상태나 진행상황에 대해 알 수 없습니다. 새 계정 등록이 어떤 상태에 있는지에 대해 고객들의 물음에 제대로 답변을 주지 못하면 결국 고객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최근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계정 등록 신청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면 당신의 조직에서는 그것을 감당할 수 있습니까?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닥의 사업조직을 위한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120여 개국의 서비스 전문가들 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적이고 전문적이며 관리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로 인해 고객들은 사업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기업과 정부 기관으로 하여금 정보를 통합하고 일의 흐름을 최적화하여 일의 처리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시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합니다.  

자동화 되고 능률화 된 새로운 고객 계정 등록 과정은 어떤지 한번 보십시오.


이제, 새로운 고객들이 행복한 표정으로 끊임없이 밀려드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