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통합 마케팅

성공적인 마케터와 영업 사원들은 어떠한 공통점이 있을까?


German Sacristan


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 DEVELOPER MANAGER. AMERICA'S REGION, Washington, DC, USA
(마케팅 투자대비 수익 개발자 매니저, 미국 지역, Washington, DC, 미국)
 

 1) 성공적인 마케터와 영업 사원들은 모두 좋은 i로 시작하는 것들을 가졌습니다.

 첫 번째 i는 information(정보)입니다! 정보 없이 마케팅/판매는 그저 운에 의지하는 것뿐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저의 운명에 대해서 조금 더 제어할 수 있길 바랍니다. 저는 좋은 정보가 성공을 보장한다고 말하려는 건 아닙니다. 다만 그 좋은 정보가 실패의 위험을 줄이며 그 점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두 번째 i는 Imagination(상상력, 창조력)입니다. 관련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상력과 창조력을 갖는 것은 그 정보가 당신을 위해 일정한 역할을 하도록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람들의 지능은 지식에 의해 평가되면 안되고 상상력에 의해 평가되어야 합니다. 지식은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제한적인 것이지만 상상력은 그것을 넘어서 서 전 우주를 에워싸고 있는 것입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2) 그들은 매우 섬세한 사람들이어서 언제 그리고 어떻게 그들이 알고 있는 것을 사용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3) 그들은 그들의 구매 권유를 전달할 적절한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주로 그들의 초점은 언제나 “고객 도와주기” 에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이나 그들의 제품들에 관한 것보다  고객들의 걱정과 문제에 대해서 더 많은 이야기를 합니다.

 저는 누구도 “올바른 초점과 강력한 운송수단을 가진 한 쌍의 좋은 눈(Eyes='i's=imagination과 information 지칭)”을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