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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산업/통합 마케팅

프로파일링과 데이터 플랜을 만드는 방법

프로파일링과 데이터 플랜을 만드는 방법

 

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 DEVELOPER MANAGER,

AMERICA'S REGION, Washington, DC,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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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수집과 프로파일링을 계획하는 것은 캠페인의 연관성을 강화하는 데에 있어 결정적입니다. 전부 올바른 방법으로 올바른 타이밍에 올바른 사람에게 올바른 말을 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프로파일링은 타겟을 찾고 올바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끔 해주는 블루프린트를 만들어주는데, 이는 타겟 분류별로 다른 프로필을 찾는 것을 도와줍니다. 타겟별로 다른 프로필로 분류하는 것은 각 프로필별로 개개인과 회사별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당신이 모르는 사람한테 판매하는 것보다는 아는 사람한테 판매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타겟을 찾고 분류하는 것은 당신의 핵심 전략 중 일부분이어야 하고 계속 진행되는 활동이어야 합니다. 프로파일링과 데이터 수집을 하는 것을 계획하는 것은 절차와 몇 가지 활동을 요구합니다:

1. 무엇을, 어디에서 판매하느냐에 따라 타겟을 설명하라

     a. 제품과 브랜드의 강점과 취약점 (가치제안과 USP)

     b. 시장잠재력과 위협Your market opportunities and threats

     c. 데이터 분석Analyze your data    

          i. 누가, 무엇을 나로부터 구매하며, 누가 구매하지 않는가? ?

     d. 필요시 시장조사.    

          i. 타겟이라고 생각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험하여 확실히 타겟이 맞는지 확인하라.

2. 타겟을 세분화하고 프로필화해라. 이의 주 목적은 당신의 고객을 다른 그룹이나 프로필로 정리하여 개연성과 시장잠재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각각의 고객과 소통할 수 있게 도와주는 블루프린트를 만드는 것이다:

     a. 더 연관성 있게, 소통에 있어 더 효율적일 수 있게끔 당신이 고객으로부터 알아야 할 것들을 바탕으로 타겟을 세분화하고 프로필화해라. (나이, 성별, 수입, )

     b. 당신이 아는 내용을 분석하는 것 (업무용 데이터 포함)은 추후에 프로필화할 때 고객으로부터 알아야될 중요한 사실들을 파악하게 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다.

          i.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으며 (구매 빈도와 크기에 따라 증가되는 고객의 가치), 제품이나 서비스면에서 개선되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c. 필요시 시장조사

          i. 당신이 아는 것과 설명한 것이 같은 지 타겟을 실험해보라.

3. 프로필들의 위치Populate your Profiles.
타겟을 프로필화하고 세분화시킨 블루프린트가 이제 있으니 각 고객을 올바른 프로필로 나눠야 한다. 각 고객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a. 올바른 프로필로 나누기 위한 모든 정보를 갖고 있다.

     b. 물건을 판매하는 회사로부터 정보를 구매한다.

     c. 고객 개입을 통해 정보를 탄탄하게 한다:    

          i. 고객 개입 채널이 어디인가:

               1. 인간: 고객 서비스 & 핫라인, 기술적 서비스, 청구서, 다이렉트와 비다이렉트 세일 창구, 텔레마케팅, 온라인과 오프라인 커뮤니티와 행사.

               2. 비인간: 온라인 쇼핑몰, 간접적&직접적 마케팅 캠페인 및 홍보 (온라인 오프라인 포함)

          ii. 계속해서 고객으로부터 연관된 정보를 끌어오기 위한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해놓는다:

                1. 인센티브에 대한 계획과 고객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인력을 교육시킨다.

                2.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 고객을 위한 인센티브제를 계획하라

                3.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가지고 있는 고객 정보를 사용한다

                4. 온라인으로 고객을 끌기 위해 계획을 세워라.

                5. 연관성이 있을 경우 통합하기 위해 소통 채널을 모두 사용하라.

          iii. CRM에 개입 채널 (인간적, 비인간적 모두)을 연결하라.

     d. 고객을 올바른 프로필로 구분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정보를 통해 지능적인 추측을 해야 한다:

          i. E.g. 고객의 수입을 모르는데 그들과 소통할 때 더 개연성을 갖기 위해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소를 알고 있는 것을 통해 리스크가 작게 그들의 수입이 얼마나 되는 지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e. 가능하면 시장조사.

          i. B2B를 위한 고객의 웹사이트

          ii. B2C를 위한 소셜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