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코닥 소식

코닥 필름의 촬영 기능이 어워드를 지배하다

 

 

 

영화 아르고의 베스트 작품 수상이 코닥 필름으로 만들어진 영화를 위한 아카데미 어워즈에서 성공적인 밤을 장식했습니다. 여태까지 85년의 어워즈 역사상, 영화 필름 테크놀러지 없이 오스카 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은 없었는데요. 게다가 코닥 필름의 촬영 기능은 4개의 모든 연기 부문에서 오스카 작품상을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각색된 각본 및 원본 각본 부문에서도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코닥 주식에서 제작된 영화는 모두 19개의 나레이션 작품 부문 중 12개의 부문에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9개의 후보 작품 중 6개 작품의 인상적인 내용이 필름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아르고, 링컨,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장고:분노의 추적자, 비스트, 레미제라블).

 “아카데미 어워즈에서 쌓은 많은 수상 경력은 우리로 하여금 코닥을 자랑스럽게 여기게 만듭니다. 올해도 예외는 아니죠.” 코닥 엔터테인먼트 및 커머셜 필름 그룹의 회장인 Andrew Evenski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모든 광고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 필름이 계속해서 금본위제가 되고 있다는 사실은 어젯밤에도 확실히 증명되었습니다.”

 이른 주말, 독립 영화 어워즈에서는 코닥 필름으로 제작된 영화인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이 베스트 작품상으로 호명되기도 했습니다. 5개의 후보 작품 중 4개의 작품이 코닥 에멀션을 선택했습니다 (비스트, 라잇 온 미, 문라이즈 킹덤,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비스트의 Ben Richardson이 베스트 영화 촬영상을 수상하는 한편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은 스피릿 어워즈의 디렉팅, 각색된 각본 및 베스트 배우 부문에서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Richardson의 팔레트는 코닥 수퍼 16 밀리미터 필름이었습니다.

 Evenski는 회사가 영화 제작자에게 다양한 범위의 제품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창의적인 옵션을 원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영화를 제작하는 데에 연관된 제품의 선택사항을 제공하는 데 온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현재 수십억 개의 영화 피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혹시 아나요? 내년의 베스트 작품 수상자가 이미 코닥 필름에서 만들어지고 있을지.” 

 

엔터테인먼트 이미징에 대하여..

 코닥 엔터테인먼트 이미징 디비전은 필름,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모션 이미징 제품, 서비스 및 전문적인 영화, 전시 산업을 위한 테크놀러지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리더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www.kodak.com/go/motion을 방문해주세요.

 

페이스북과 (www.facebook.com/KodakMotionPictureFilm), 트위터 (@Kodak_ShootFilm) 및 유투브 (www.youtube.com/KodakShootFilm)를 참조하세요.

 

(오스카 및 아카데미 어워즈는 모션 픽처 아트 및 사이언스 아카데미의 등록된 트레이드마크 입니다.)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