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문서 관리

생산적인 문서 스캐닝의 길 - 2탄 : 이미지 품질



Kathy Mortenson





e-marketing Manager, Document Imaging, Rochester, NY, USA

(e-marketing 매니저, 문서 이미징, Rochester, NY, 미국)
 






지난번 포스팅에서 생산적인 스캐닝으로 가는 길의 시리즈, 이미징 사슬에 포함되어 있는 요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주에는 생산적인 프로세스를 계획하는 데 있어서 이미지의 품질이 하는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이미지의 품질을 평가하는 것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판단 모두 같이 필요합니다. 기억하세요, 문서 이미징의 목표는 정보를 시각적으로 캡쳐하고 공유하는데 있습니다. 미국과 외국정부의 기관들과 교육 관련 기관에 의해 웹에 게시되어 있는 이미징 표준들을 빠르게 검색하면 그 이야기를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싱가포르의 내국 수익당국에서부터 나왔다는 것을 생각해봅시다.: “문서에 담겨있는 모든 정보는(그래프,문서,손 글씨 또는 다른 형식들로 기재되어있는) 어떠한 정보도 상당하게 어떠한 종속적 비즈니스 과정을 잃거나 또는 어떤 다른 방식으로라도 바뀌는 부분을 형성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정확한 수준으로 확실시 되면서 그 전체가 캡쳐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다른 방식으로 생각해보면, 당신이 얻는 것이 당신이 보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컴퓨터 스크린 이미지에 담겨 있는 모든 정보는 원본문서에 나타나는 것이구요. 더 이상의 것도 더 이하의 것도 없습니다.




스캐너를 테스트 하라 

 어떤 이미징 품질들은 측정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디테일의 손상이나 왜곡 없이 표준 테스트 타켓의 영역을 이미지화 할 수 있는 스캐닝 시스템의 능력을 평가합니다. 수평 또는 수직 선들은 곧은 상태로 유지되어야 하며 섬세한 디테일들의 영역은 채워지면 안됩니다.
광학 캐릭터 인지(OCR) 성능은 또 다른 평가방법이고 만약 오류 비율이 높다면 이미징 프로세스가 충분치 않다는 신호입니다.



스캔화된 이미지 품질을 평가하기

어떤 스캐너 디자인 엔지니어가 광학 성능과 1과 0들의 원디지털흐름이 어떻게 이미지로 변하는지에 관한 엔지니어의 결정을 포함합니다. 이 선택들이 당신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할 때만 오직 당신은 이것들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한 스캐너를 평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의 문서로 그것을 시험해 보는 것입니다. 캡쳐 측정치수들을 당신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제조업자들의 추천에 따라서 맞추어 놓으세요. 이것들은 아마 당신의 어플리케이션이 사진, 멀티파트 형식, 바코드, 손글씨 표기, 다이어그램, 색상 컨텐트 또는 주로 인쇄된 양식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들의 혼합물인지 아닌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상적으로 모든 스캐너는 복합적인 화상도로 스캔할 수 있는데 이것은 인치 당 점들의 숫자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개수의 점이 있을수록 더 많은 데이터들이 페이지에서 변환된 것이지만 고해상도는 더 느려지는 스캔 속도와 각가의 스캔된 페이지마다 더 큰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당신에게 중요한 정보를 충분하게 포착할 수 있는 가장 낮은 해상도로 가장 높은 속도를 얻고자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