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신문 인쇄

IFRA EXPO 2011에서 신문 발행자들은 코닥 덕분에 창의력을 얻게 됐습니다!



Madlen Nicolaus





Kodak Europe Social Media Manager, London, United Kingdom
(코닥 유럽 소셜 미디어 매니저, 런던, 영국)






여러분은 아마 눈치채셨을지도 모릅니다. 코닥이 신문 시장에서 점점 더 커지고 있다는 것을 말이죠. 저희의 유연한 CTP와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들은 출판업자들과 프린터 업자들이 창의적인 새로운 방식으로 생산성과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저희는 IFRA Expo 2011에서 이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신문 발행 산업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큰 전시회인 IFRA Expo 2011는 2011년 10월 10~12일까지 Messe Wien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오스트리아 수도에서 몇 시간 동안 머문 이유이기도 하죠^^



저는 Hall B, Stand B570 & B580에 있는 코닥 부스 접수 데스크에 앉아 있었습니다. 저의 동료와 부스 설치자 분들은 몇 주 동안 정말 바빴었는데요. 기계들과 카펫에서 몇 개의 플라스틱 커버들만 벗겨놓았는데도 부스는 완연한 빛을 내고 있었습니다.



10일 날 아침 9시 30분에 Messe Wien이 문을 열었을 때 저는 실시간으로 다른 행사들과 전시회의 하이라이트를 전해주기 위해 저희 부스에 앉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WAN-IFRA의 편집자 스텝이  10월 10일에서 15일까지 개최된 IFRA Expo, World Newspaper Congress and World Editors Forum에서 모든 소식과 행사들을 멀티미디어로 매일 보도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여기 IFRA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시죠!


저희 부스에서 무엇을 보셨나요?



저희는 최신 버전의 KODAK GENERATION NEWS Platesetter를 전시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은 최대 4가지 다른 플레이트 포맷들이 워크플로우 시스템에 대한 연결성을 더 쉽게 해주었을 뿐만 더 큰 유연성과 가동시간을 위해 온라인으로 연결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관람객 여러분들께 KODAK Intelligent Prepress Manager를 사용하여 어떻게 플레이트 라인을 원거리에서 모니터 할 수 있는지를 보여드렸습니다.



최신 PROSPER S-Series는 전시회에서 시연되었습니다. 속도를 웹 오프셋 프레스들에 맞춰 놓고 KODAK Stream Inkjet Technology로 가동시켰습니다. 덧붙여 시스템은 새로운 광고 기회를 만들어냄으로써 신문과 잡지 발행자들의 판매 부수를 늘리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러분은 해당 지역, 지리가 기록된 지도를 이용한 마이크로 프로모션, 바코드, 쿠폰, 복권 등을 이용하여 개인화된 프로모션을 제작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신문 분야에서 저희의 또 다른 큰 히트작품은 KODAK VERSAMARK Printing System입니다. 저희는 8개의 새로운 프레스들의 범위를 확장시켰는데도, 모두 적은 공간만을 차지했습니다. 중요한 시스템은 신문 시장에 이상적인 VERSAMARK 500W에 풀컬러 출력물과 창의적인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 가능토록 하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변함없이, 지속가능성은 저희에게 큰 논제입니다. 다른 한 편으로 저희는 2세대 논프로세스 신문 프린팅 플레이트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환경을 위해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이 기술은 프로세서와 프로세싱 화학물질의 필요를 완전히 없애주고 모든 관련 비용과 프로세싱 단계를 함께 없애줄 것입니다. 저희는 다량의 앱을 구동시켜보았고 관람객 여러분들은 이 기술로 할 수 있는 일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었습니다. 다른 한 편으로는 다량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플레이트 기술 시연으로 앞으로의 개발 활동 전망은 매우 밝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선점은 물 소비를 줄인 예열 제거, 낮은 화학물질 소비 그리고 적게 차지하는 프로세싱 공간을 포함하여 환경에 주는 충격을 줄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다른 친환경 기술을 통해 저희는 Ink Optimizing Solution 옵션과 함께 KODAK COLORFLOW Pro Software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술은 프레스의 큰 안정성 덕분에 높아진 프린트 품질을 전달해 주면서도 잉크소비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