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upa 2012

포토 어플리케이션: 새로운 수익 가능성

 

디지털 발전이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현대 인쇄 산업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기업을 운영해 나가기 위해서는, 인쇄 사업자들이 지속적으로 자체적인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도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시장 접근성을 높여주고 사업 성장에 강한 동력으로 작용하며, 어느 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더욱 더 도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이 제공한 새로운 제품을 통해 40~50 퍼센트 가량의 수익 향상 비율을 보인 인쇄 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InfoTrends의 조사 결과는 새로운 제품과 사업 성장이 얼마나 강한 상관 관계를 맺고 있는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자사진 디지털 인쇄 장비를 보유한 인쇄 사업체는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장 중 하나인, 특별한 포토그래픽 인쇄 제품 시장에 접근이 용이합니다.

 

시장 조사 기관 IDC이 실시한 한 조사에 따르면, 특별한 포토그래픽 인쇄 제품의 전세계 시장은 2014년 까지 매년 평균 23.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입니다. 그들 자신만의 개인적인 사진을 보여주는 새로운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는 도무지 그 열기가 식을 기세를 보이지 않고 있고, 이것이 바로 앞에서 언급한 성장세의 원동력으로서 작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와 동시에, 전자사진 인쇄 기술이 진보함에 따라 디지털 인쇄 프레스로부터 균일한 색감과 이미지 품질을 갖춘 제품을 출력해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디지털 인쇄 프레스는 특별한 포토 제품을 선보이고자 하는 인쇄 사업자들에게 아주 이상적인 솔루션인 것입니다.  

 

카테고리 정의

 

상업 인쇄 사업자들이 제공할 수 있는 포토 제품은 크게 네 가지 항목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포토 앨범은 주문 편집된 이미지를 하드 커버나, 부드러운 커버를 씌워 하나로 묶은 것으로 이미지 제목이나 이야기, 사진 액자 등 여러 효과를 추가로 구성할 수 도 있습니다. 포토 앨범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온라인 또는 포토 서비스 소매 사업자들은 고객들이 손쉽게 다양한 이미지 효과, 음악, 이미지 제목 등을 구성하여 기호에 맞는 포토 앨범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토 달력은 사진과, 제목, 특별한 정보, 사진 틀, 그리고 독특한 효과를 가미한 달력입니다. 달력 제작은 매우 자동화되어 쉽게 이루어집니다. 달력 한장 한장에 구성할 사진의 개수, 나선형 바인딩 혹은 철사 매기, 아니면 포스터 타입의 달력과 같은 다양한 포맷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적인 사진과 관련된 이야기나 이미지 콜라주를 달력에 담을 수 도 있습니다. 포토 카드 카테고리는 인사, 초대, 알림, 혹은 수집 용품으로서의 카드 등 여러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포토 카드는 다양한 포맷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개인적인 메시지, 이미지 액자 틀, 배경 색, 그리고 다른 효과들을 선택하여 주문 제작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포토 제품의 네 번째 항목은 커피 머그잔, 퍼즐, 마우스 패드와 같은 다양한 응용입니다.

 

포토 제품의 인기와 현대 디지털 인쇄 프레스의 성능 덕분에 상업 인쇄 사업자들은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하고, 동시에 기존 고객들을 유지하는 기회를 누리고 있습니다. 더 넓은 범위의 색상 구현력, 양면 인쇄, 다양한 정보 출력 기능을 갖춘 디지털 인쇄 프레스는 고객 맞춤형의 포토 제품을 제작하는 데 있어 이상적입니다. 인쇄 프레스 내부에서 인라인으로 출력물 표면에 3 차원 구조를 적용하고, 더 큰 크기의 달력과 포스터를 위한 확장 포맷을 지원하며 추가 색상을 사용하여 생산성은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이미지 품질을 크게 향상 시키는 등의 혁신적인 최신 기능은 디지털 인쇄 사업자들이 옵션으로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쇄 품질과 고객 맞춤화 옵션 뿐만 아니라, 디지털 인쇄 장비는 포토제품 시장의 니즈를 충족할 만한 특별한 이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령, 이 시스템의 속도는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인쇄 사업자들이 고객들이 주문 시 원하는 기한에 맞추어 포토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인쇄 사업자들은 포토 제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인쇄 프레스를 제외하고도 적어도 3가지의 기술적인 필요 요건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포토 제작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사진을 가지고 고객의 주문형 포토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가령, 여행사에서는 고객들에게 그들의 휴가 사진을 담은 달력, 포토 앨범 등의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이 소프트웨어를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고객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작한 포토 제품을 주문하고, 그 주문 내역은 인쇄 사업체로 전송됩니다. 인쇄 사업체는 포토를 출력하고 제품을 완성하여 고객들에게 전달합니다.

 

코팅, 다듬기, 구김 효과, 홈 파기, 묶기 등의 마무리 작업을 위한 피니싱 장비들 역시 필요합니다. 피니싱 옵션은 포토 제품의 창의성과 품질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한 것입니다. 가령, 광택 피니시 기능은 포토 제품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 줍니다. 인라인 팸플릿 피니싱과 같은 피니싱 옵션이나 단 한번만의 작업으로 이루어지는 활자면, 반전 인쇄는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자적인 기반 시설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전자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그들의 주문 내역을 입력하고, 사진을 업로드 하고, 주문한 상품에 대한 값을 지불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갖추어야 할 구성 요건은 관리와 주문 처리, 가격 청구를 위한 시스템입니다. 

 

적합한 사업 모델

 

만약 상업 인쇄 사업자들이 포토 제품 시장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드러내고 움직임을 취하기 시작했다면, 성공은 이제 적합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강력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에 크게 좌지우지됩니다.

 

상업 인쇄 사업자들은 디지털 인쇄를 통해 제공하는 그들의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데에 크게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포토 서비스는 새로운 수익에 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토 앨범부터 달력, 포토 카드, 고객 주문 포토 제품들 까지, 이러한 아이템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는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 유연성과 높은 품질을 갖춘 디지털 인쇄 기술과 포토 제품 시장에 대한 지식을 보유한 인쇄 사업자들이 그들의 판매를 끌어올리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며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능력 역시도 향상시킬 수 있는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높은 품질의 주문형 포토 제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듭할 것입니다.

 

Kodak NexPress 3900 Photo Press는 디지털 컬러 인쇄 프레스로 주문형 포토 제품을 출력하는 데 안성맞춤인 솔루션입니다.

포토 서비스는 새로운 수익에 대한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의 추가 사용은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인쇄 사업자들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옵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