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ORA X 무현상 판재의 등장으로 무현상 판재 기술에서

 한 걸음 더 도약한 코닥의 리더십

이제 모든 인쇄소에서 무현상 판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뉴욕 로체스터, 2018 3 1 코닥의 성공적인 무현상 판재 기술이 코닥 SONORA X의 등장으로 또 다시 한 단계 도약을 합니다. SONORA X는 코닥의 무현상 기술이 가진 모든 이점들이 집약된 프리미엄 판재이며, 혁신적인 기술 진화를 통해 기존에 무현상 판재 도입을 주저하던 까다로운 인쇄업체에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판재입니다.

        기존 무현상 판재보다 더 강화된 내쇄력과 빨라진 이미징, 그리고 강력해진 스크래치 내구성을 가진 SONORA X 무현상 판재는 판굽기를 하지 않는 현상용 판재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인쇄 업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코닥의 SONORA X 무현상 판재의 출시로 대형 상업용 매엽 및 윤전 인쇄 업체와 히트셋 및 콜드셋, 오프셋 패키징, UV 및 저에너지 UV 활용 등을 비롯해 오프셋 인쇄 시장의 80%까지 무현상 판재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새로운 SONORA X-N 무현상 판재는 그 기술을 중형 및 대형 신문 인쇄업체로까지 확대하고 있습니다.

        SONORA X 판재는 용도에 따라 기존의 코닥의 무현상 판재보다 2-6 배 더 강한 내쇄력을 제공하며, 노출 민감도의 개선으로 코닥의 TRENDSETTER 플레이트세터와 함께 적용시 시장에서 가장 빠른 판재 처리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코닥만의 강화된 양극산화처리 및 코팅 기술은 판재의 견고함을 더욱 향상시켰기 때문에, 고도화된 자동화 운전 환경이나 고속 판재출력 환경에서도 견뎌낼 수 있습니다.


         코닥이 2005년 무현상 기술을 처음으로 상용화한 이후 수 천 여 곳의 인쇄업체들이 코닥의 무현상 판재를 선택해 자사의 판재 공정을 단순화함으로써 판재 화학공정과 현상기 유지 운영에 대한 부담을 없앴습니다. 이 시기에도 코닥은 무현상 판재 능력을 계속 강화하며 SONORA XPSONORA NEWS 판재를 2012년에 내놓았으며, 2018 2분기 전세계 출시 예정인 SONORA XSONORA X-N 판재에서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코닥의 프린트 시스템 사업부의 대표, 브래드 크루치텐은 코닥의 목표는 한층 더 지속 가능한 인쇄를 하고 판재 제작에 소요되는 현상과 화학물질을 완전히 없애 모든 인쇄업자들이 수익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라고 말하며, “SONORA X는 무현상 기술에 대변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내쇄력과 스크래치 내구성에서의 극적인 개선은 무현상에 적합한 시장을 최대 80%까지 확대시켜 SONORA X를 인쇄 시장에서의 진정한 선두주자로 완전히 자리매김 할 것 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SONORA XP 판재를 도입하여 사용하던 고객이면서, SONORA X 판재를 처음 전환한 독일의 Druckerei Lokay 대표 랄프 로케이는 친환경이라는 부분이 우리 회사가 가진 가장 장점이며, 우리 고객 75% 이상이 우리의 친환경 인쇄환경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고 있는데, SONORA 무현상 판재가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무현상 판재로 바꾼 사용량이 30% 이상 줄었고, 모든 화학물질이 사라졌다.  모든 것을 해내면서도 최고의 품질로 고객을 위한 출력을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인쇄업체의 전략적 투자에서 제일 먼저 떠올리는 것이 경제 성장과 환경 지속가능성이기 때문에, 코닥은 무현상 추세가 계속 이어지고 더 욱 확산될  것이라고 예상하며, 코닥의 판재 물량 중 30% 2019년까지 무현상이 될 것이라 내다보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