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에 위치한 인서츠 이스트 (Inserts East)는 신문과 DM (direct mail) 광고 삽지 인쇄를 전문으로 하는 가족경영 상업 인쇄회사이다. 이 회사는 식료품 산업과 가구 및 침구 시장, 스포츠 용품, 드러그 스토어, 공예, 자동차, 가전 등을 제공하는 지역 및 전국의 초대형 소매업체들과 일하고 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고객인 동북부 지역 슈퍼마켓 체인 한 곳이 주간 전단지를 빠듯한 마감시한에 맞춰 여러 가지 버전으로 최대 6 백만 부수까지 대량 인쇄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인서츠 이스트는 단기, 장기적인 내쇄력의 필요성을 둘 다 충족하면서도 가장 가벼운 신문 인쇄용지부터 무거운 코팅지까지 다양한 제지 원료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9” ~ 50” 웹 크기로 인쇄할 수 있는 9개의 히트세트 프레스 라인을 24시간 가동하고 있다.
수년 동안 인서츠 이스트는 후 가열처리가 필요한 기존의 현상 판재를 사용해왔다. 이러한 ‘현상용 판재’는 회사의 인쇄 물량이 많은 경우에 적합했고, 고객의 마감시한에 맞춰 납품을 하는데 필요한 신뢰성과 확신을 주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프레스에 맞춰 판재를 준비하는데 어떤 경우 7-8분까지 시간이 걸린다는데 불만을 갖게 되었다.
“시간은 여기에서 큰 문제가 된다. 우리는 9개 프레스를 늘어놓고 판재를 기다린다. 판재를 빨리 받을수록, 전체 조업도 좋아진다.”라고 인서츠 이스트의 프리프로덕션 매니저, 캐시 해밀톤은 말했다.
이 문제를 해결해야 했던 인서츠 이스트는 결국 SONORA X 무현상 판재의 성능에 대해 코닥과 상담을 하게 되었다. 상담에서 크게 고려된 점은 이 회사의 까다로운 인쇄 환경에서 판재가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느냐였다. 인서츠 이스트는 현상약품과 현상 장비를 없애 얻게 되는 비용절감의 이점에는 납득했지만, 그와 같은 인쇄 환경에서의 SONORA X 판재의 실적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거의 없었다.
이스트만 코닥 컴퍼니의 월드와이드 세일즈 부사장, 제프 젤머는 "2018년 SONORA X 판재를 내놓았을 때 코닥은 큰 발전을 이뤄냈다.”라고 말하며, “이 새로운 판재는 인쇄업체들에게 존재하던 기존의 장벽을 없앰으로써 코닥의 무현상 판재 기술의 모든 장점들을 활용하고 있다. SONORA X 판재를 통해, 대형 인쇄업체와 고성능 판재가 필요한 까다로운 응용분야의 인쇄업체 등 인쇄업체의 80%까지 무현상 판재로 전환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인서츠 이스트의 경우, 자사의 까다로운 인쇄 환경에서 판재의 성능을 평가해보는 짧은 테스트를 거친 후 기존의 판재 현상을 버리기로 결정을 내렸다. 이 회사는 판재 테스트를 하면서 SONORA X 판재를 미리 점검해보고, 입증된 다년간의 후 가열처리 판재와 비교해볼 수 있었다. 인서츠 이스트 팀에게 즉각적인 비용절감과 프레스 속도, 판재 이미징의 품질 면에서 그 결과는 인상적이었다. 그 후 회사는 판재 제작 모두를 SONORA X 판재로 바꾸기로 결정하였고, 그것이 몇 가지 이득을 가져오면서 핵심사항이 되었다.
캐시 해밀튼은 “SONORA X 판재는 인쇄 제작 공정에서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여러 가지 이점들을 가져왔고, 동시에 전반적인 지속가능성도 개선시켰다. 시간이 매우 절약되고, 더 이상 판재에 대한 후가공 처리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에너지가 절감되고 현상약품이 전혀 필요 없어진 점도 인상적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이점들을 만끽하면서도 SONORA X 판재의 인쇄 품질이 이전의 후 가열처리 판재보다 더 낫지는 않더라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다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인서츠 이스트가 코닥의 CTP 기술인 KODAK TRENDSETTER NEWS 플레이트세터 2개와 KODAK MAGNUS VLF 플레이트세터 2개에 투자하기로 결정하면서 이 회사는 판재부터 프레스까지의 속도가 한층 더 빨라지고 있다. 인서츠 이스트는 SONORA X 판재를 이용해 자사의 모든 판재 현상기를 제거할 수 있었기 때문에, 자사의 프리-프레스 부서에 CTP 모두를 쉽게 설비할 수 있었다. 이 CTP들과 SONORA X 판재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프리-프레스 환경은 이 회사의 생산성과 지속가능성, 고객 서비스를 모두 향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