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지속가능성

리우데자네이루 +20 국제 연합 컨퍼런스, 지속 가능한 발전을 논하다

 

 

Chuck Ruffing

Director of Health, Safety, Environment and Sustainability, Rochester, NY, US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제로 한 리우데자네이루 +20 국제 연합 컨퍼런스가 이번 주 브라질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지속가능성의 초점이 1992년에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렸던 환경과 발전에 대한 국제 연합 컨퍼런스까지 거슬러 올라가기 때문에 이 사실을 미루어 보았을 때, 이번 주에 열리는 컨퍼런스 역시 이와 비슷하게 미래의 시장과 대중의 인식, 규제에 영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저에게 있어, 이 컨퍼런스는 코닥이 어떻게 지속 가능한 발전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운영해 나갈 것인가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 코닥의 고객들이 사업 성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 하도록 코닥이 어떻게 조력할 수 있는가에 대해 어필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첫번째 리우데자네이루 컨퍼런스가 개최되기 이미 그 전부터, 코닥은 탄소 배출, 폐기물 발생, 물 사용을 포함하여 환경적인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의 환경 영향까지도 고려하여 이를 줄이기 위한 제품을 고안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그 결과가 바로 SONORA XP Process Free Plate와 같은 제품입니다. 또한 최근에, 우리는 용지의 환경적인 영향에 까지도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삼림 관리와 재활용을 포함한 인쇄와 용지의 지속 가능성은 우선시 될 필요가 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 컨퍼런스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컨퍼런스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알 필요 조차 없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지구 정상 회담이 20년간 지속되어 왔다는 사실만으로도 사람들은 좀 더 크고 넓게 생각해야 할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출력된 자료는 전 세계 사람들을 교육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즐겁게 해줄 수 있으며, 동시에 개발 도상국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환경 영향을 줄이고 재생 가능한 자원을 이용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위의 언급한 모든 이점을 제공하는 자료를 출력해내는 역할을 도맡는 것, 이것이 바로 코닥이 얻고자 하는 비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