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프리프레스/소모품

내부 인쇄 사업자: 데이터를 넘어 고객을 포용하라

 

 

 

Paul Schiller

Customer Marketing Manager, Rochester, NY, USA

 

 

여러분이 대학이나, 한 기업 내부의 인쇄 사업자라면, 여러분의 고객들이 추구하는 가치는 여러분의 인쇄 서비스가 아닌, 여러분이 인쇄 작업을 보완하기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있기 마련이다. 한 조직의 내부 인쇄 사업자로서 여러분은 조직 내부의 부서나 인쇄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팀이 여러분이 아닌, 외부에서 그 니즈를 충족하려 할 수 있다는 리스크를 항상 안고 있어야 한다. 조직 외부의 인쇄 사업자들은 더 합리적인 가격과 더 높은 품질을 제공하거나, 혹은 고객의 니즈에 대한 더 빠른 반응력을 가지고 있을 수 도 있다. 기술적인 변화에 발 맞추는 것, 그리고 최고의 솔루션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야 말로, 여러분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여러분이 내세울 수 있는 이점은 여러분이 속한 조직의 사업에 대해 깊게 파악하고 있다는 것과 이러한 지식을 통해 고객들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여러분은 고객들과 더 긴밀하게 소통하고, 그들의 고객 데이터에 접근하고 관리하며,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에는 인쇄가 구성요소로 포함되어 있다.

 

단순한 인쇄 서비스 제공자에서 완전한 커뮤니케이션 제공자로 탈바꿈하기란 처음에는 마냥 벅차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를 꾀함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이 속한 조직의 성공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여러분이 고객들의 데이터와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합하면 할 수 록, 고객들은 여러분이 제공하는 마케팅 및 인쇄 서비스에 더 많이 의존하게 될 것이다.

 

 

 

 

 6월 26일 화요일, 오후 4시 IPMA 2012 교육 컨퍼런스에서 Rick Mazur가 미래를 스스로 개척하라: 사업 모델을 변화시키고, 고객들을 기쁘게 하며, 전략상의 중요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여러분이 직접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자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