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플렉소/포장 인쇄

"플렉소의 변신"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다: 코닥, 판도를 바꿀 KODAK FLEXCEL NX Ultra Solution발표




뉴욕 로체스터, 2018 925 지난 10년간 KODAK FLEXCEL NX System은 플렉소 산업발전에 기여해왔던 코닥은 이제 또 다른 혁명적 변화를 발표하려 합니다. 그것은 바로 KODAK FLEXCEL NX Ultra Solution라는 새로운 솔루션이며 플렉소에 대한 코닥의 끊임없는 R&D의 산물로, 최근 몇 년 간 혁신적인 발전들을 거듭한 제품입니다.

 


FLEXCEL NX의 계속되는 성공 스토리

FLEXCEL NX Ultra Solution은 기존 FLEXCEL NX 판재가 명성을 얻게 된 이유인 뛰어난 인쇄 성능에 무용매 VOC-free 수성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한 시간 내에 출력된 판재를 제공할 수 있고 대량 생산 환경에서도 깔끔하고 균일한 판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원 중인 혁신적인 KODAK Ultra Clean 기술에 힘입은 FLEXCEL NX Ultra Solution은 대량 생산 및 낮은 유지 관리 비용 환경에서도 일관되고, 고품질의 플렉소 판재를 구현하는 최초의 수성 솔루션입니다.

코닥의 부사장 겸 플렉소 그래픽 패키징 사업부 대표 크리스 페인은, 코닥은 플렉소 분야에서 기술 혁신 실적을 쌓으며 고객을 위한 성장과 비즈니스 성공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복잡한 기술 과제들을 해결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KODAK Ultra Clean 기술은 수성 세척 플렉소 판재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비균일성을 해결해냈으며, 인쇄업체들이 번거로운 솔벤트 세척 과정을 없앤 우리의 선도적인 판재 기술을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라고 말하며, “FLEXCEL NX Ultra Solution은 우리가 2 년 전 Drupa에서 선보인 Ultra NX 기술 중 상용화에 나선 최초의 제품으로, 까다로운 생산 환경에서 다양한 고객층들의 베타 시험들을 거쳤습니다우리는 적극적으로 견고한 기술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얼리어답터들의 긍정적인 체험에 크게 고무되어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FLEXCEL NX Ultra 판재를 전체 생산 공정에 투입한 베타 고객들

매트 코티에르는 캘리포니아의 와인 라벨 사업장, G3 Enterprises 라벨 사업부 소속의 프리프레스와 고객 서비스 매니저입니다. 이 사업장은 연간 8,000건 이상을 생산하고 있으며, 몇 년 전 품질 향상을 위해 써멀 판재를 KODAK FLEXCEL NX 판재로 바꾸었습니다.코닥 판재를 통해 인쇄에 관한 우리가 원하는 것은 사실상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개개의 판재를 신속하게 생산할 수도 있어야 합니다. 특히 사내 고객들이 프레스 점검을 하기 위한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기쁘게도 NX Ultra를 통해 품질은 그대로이면서 판재 제작에 드는 시간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우리는 수정되거나 긴급한 판재의 만들어 인쇄 할 수 있어 고객의 일정에 맞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NX Ultra의 결과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플로리다에 소재한 메이저 복권 인쇄업체인 IGT의 제작기획 이사인 롭 앤더슨은, 우리는 시설에 대해 친환경적인 기업심을 추구한다.”라고 말하며, “NX Ultra가 물 세척 제품이라 솔벤트 세척을 할 필요가 없음을 알았을 때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우리 회사의 플렉소 프레스 사용자들은 이 코닥 판재에 매우 감사하고 있다. 그들은 도트의 차이를 잘 알고 있고 그것이 우리의 정교한 스크린, 비네트를 어떻게 인쇄하는지, 모든 것이 얼마나 더 깔끔하게 보이는지, 그리고 그것이 그들의 작업을 얼마나 수월하게 만들었는지를 잘 알고 있다. NX Ultra 제품은 약속한 그대로였다. 훨씬 더 빨리 판재를 얻게 됨에 따라 친환경적인 기업정신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 코닥은 우리의 진정한 파트너이다.” 라고 전하였습니다.


 

완성형 솔루션

KODAK FLEXCEL NX Ultra Solution은 세계정상급 이미징을 위한 입증된 FLEXCEL NX System과 함께 새로운 FLEXEL NX Ultra Processing System과 새로운 FLEXCEL NX Ultra 판재가 들어 있는 코닥의 완성형 엔드--엔드(최상의) 판재 솔루션입니다. 이 올인원 현상 시스템은 노출, 세척, 건조 및피니싱 과정을 결합하여 자동 클리닝 사이클을 통해 사용하기 편리하고 견고한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FLEXCEL NX Ultra 판재는 입증된 코닥 Flat Top Dot 기술를 활용하고 있으며, 코닥의 NX Advantage 기술과 인쇄 과정에서의 유례없는 잉크 전달 제어로 특허 받은 Advanced Edge Definition을 그대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탁월한 품질과 제작 효율을 보여줍니다. 이 판재의 두께에는 1.14 mm 1.70 mm 가 있으며, 라벨, 보드지, 연포장 등의 용도에 이상적입니다.

첫 번째로 출시될 제품은 KODAK FLEXCEL NX Ultra 35 Solution이다. 이것은 최대 35" x 48" (889 x 1219.2 mm) 크기의 판재를 제작할 수 있다. 2019 1분기에 출시 예정이며, 북미 시장에 먼저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