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rman Sacristan
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 DEVELOPER MANAGER. AMERICA'S REGION, Washington, DC, USA
(마케팅 투자대비 수익 개발자 매니저, 미국지역, Washington, DC, 미국)
대부분의 출판업자들의 사업 모델이 광고와 관련되어있다는 사실은 누구에게나 큰 비밀이 아닙니다. 이 생각은 사실 꽤나 단순하죠. 누군가 독자들을 매료시킬 관련 콘텐트를 갖고 있고, 브랜드들은 그들의 상품을 팔기 위해 그 독자들에게 광고를 하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출판업자와 브랜드들을 성공시켜줄 흥미로운 관련 콘텐트를 충분히 갖고 있을까요? 확실히 이것은 중요합니다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브랜드들의 상품을 팔아줄 컨텐츠를 어떻게 사용할지에 관해 좋은 전략을 짜는 것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출판업자들은 좋은 컨텐츠를 얻고 창조하는 그 이상을 해야 합니다. 그들은 고객들이 그들이 팔고 있는 이상을 팔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러면 고객들은 이에 대한 보답으로 더 많은 돈을 투자하고 싶어 하겠죠.
그저 좋은 컨텐츠 옆에 광고를 붙이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출판업자들은 그들의 고객들에게 판매할 마케팅 상품의 품질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그들은 고객들이 더 많은 마케팅에 대한 투자대비 수익(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을 얻게 하려면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 또 고객들을 위해 더 좋은 마케팅 상품을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을지 그들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이것은 단지 컨텐츠를 온라인으로 성급히 출판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모두들 그렇게 하고 있거나 요즘에는 온라인에 더 많은 잠재 독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문제는 ‘고객들을 위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툴을 이용하여(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어떻게 더 나은 마케팅 상품을 만들어낼 것인가’ 입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특정 목적이 있으며 이 모두를 적절히 사용하면 매우 의미 있는 도구입니다.
출판 사업을 포함한 어떤 사업이던 온라인 사업을 하는 것은 엄청난 이점을 가져옵니다. 반면에 온라인 사업을 하는 그 방식이 우리를 성공하게 할 수도 실패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우리는 새로운 채널을 이용하지 않고 오프라인에서 하던 것과 똑같은 방법을 온라인 상에서 사용합니다. 우리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방식이 기술 덕분에 엄청나게 향상되었음을 잊고 지내곤 하는데, 이 오프라인 방식 또한 잘 활용해야 합니다.
출판업자들은 보통 온라인에서 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이 컨텐츠가 무료여도 브랜드 사업자들은 그들의 광고에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온라인 출판에는 배너를 포함한 광고보다 새롭거나 흥미진진한 것은 없습니다. 고객들을 위해 우리는 더 나은 마케팅 상품을 만들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기술의 장점을 이용해야 할까요? 잠재 수익 없이 우리가 독자들에게 너무 많은 것을 무료로 제공하는 걸까요? 우리가 온라인에서 출판되는 모든 컨텐츠를 책임져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출판업자와 브랜드 소유주) 더 나은 전략을 이용해 더 나은 투자대비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확실한 건 우리가 더 독특한 컨텐츠를 가질 때 우리 최대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출판물에 그저 배너를 붙이는 오래된 전략은 이제 충분하지 않습니다. 배너가 브랜딩을 창조해내는 만큼 그것은 쓸모 없지는 않지만 소비자들이 이미 무언가를 구매하기 위해 시장에 있지 않는 한 그 배너가 소비자로 하여금 상품을 구매하게 하지는 않습니다. 이게 충분한걸까요? 출판업자들이 그들의 고객과 새로운 잠재 고객이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수 있게 도울 수 있을까요? 고객들이 더 많은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까요?
인터넷은 여러분이 소비자 행동과 인지도로 이어지는 독자들의 정보를 구축하는 아주 강력한 도구입니다. 인터넷에서는 여러분이 여러분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마케팅 상품을 제공하도록 하고, 고객들이 더 자주 여러분의 상품을 구매하고 또 앞으로 기꺼이 이를 구매하게 되게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당신의 독자들이 누군지 알고 계십니까? 여러분이 고객들에게 더 나은 마케팅 상품을 제공하도록 하는 것들 중 당신이 또 알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요? 그리고 여러분은 어떻게 독자들이 여러분에게 그 정보를 제공하도록 인센티브를 줄 것인가요?
왜 모든 컨텐츠를 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할까요? 아무리 컨텐츠가 독특하고 그들과 관련이 있다 하더라도.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독자들이 컨텐츠 비용을 지불하게 해야 하는 걸까요? 모든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해야 할까요? 혹은 이것이 광고하기에 올바른 방식이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제공될 것은 갖고 있어야 할까요? 저는 오늘날 독자들이 읽고자 하는 컨텐츠를 어떻게 결정하는지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그들이 항상 원하는 것을 컨트롤하고 잘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까요?
우리가 우리와 우리 고객들에게 최선의 결과를 가져오게 특정하고 고유한 컨텐츠를 조금 더 컨트롤해서 독자들이 우리가 원하는 장소, 시간, 방법으로 읽게 해야하지 않을까요? 고객들이 현재 팔고 있는 것을 더 많이 팔게 도우려면 언제 어떻게 어떤 채널이 사용되는지 아는 것이 결국 결국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간단합니다; 만약 고객들이 마케팅 투자대비수익을 내지 못하면 그들은 투자를 멈출 것이고 여러분의 사업은 위기에 처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필요한 곳에 집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당신의 독자들을 위해서 아주 특별한 것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컨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동안 그들이 선택한 컨텐츠 또는 그들이 읽고 싶어하는 컨텐츠를 오프라인으로 맞춤화해서 출판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광고는 맞춤화될 것이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독자들의 인지도와 관련될 것입니다. 이러한 광고는 더 쉽게, 높은 가격으로 브랜드소유주에게 팔릴 것입니다. 여러분은 PURLs 또는 QR 코드를 광고에 추가함으로써 고객과 관계를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들은 상품의 정보를 얻기 위해 또는 구매하기 위해 여러분의 고객들의 웹사이트에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고객은 누가 반응을 했는지, 안 했는지, 누가 무엇을 샀는지 아닌지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온, 오프라인 도구의 올바른 사용법에 관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출판은 새로운 디지털 기술 덕분에 고객들이 그들이 판매하고자 하는 것을 더 많이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최고급상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그들이 긴장을 놓고 있을 때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더 쉽게 구매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을 위해 관련 정보를 구축하고 더 나은 마케팅 상품을 창조하도록 컨텐츠를 더 현명하게 이용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저는 새로운 기술을 더 잘 활용한 출판 광고를 이용할 때 고객들이 더 나은 마케팅 전략을 세울게 도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브랜딩을 창조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기업은 고객이 구매를 위해 시장에 가지 않더라도 고객들을 납득시키고 구매하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적합한 기술을 사용한 적절한 전략이 출판 사업을 번성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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