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디지털 프린팅/가변데이터 인쇄

코닥 NEXPRESS 디지털 프로덕션 컬러 프레스 플랫폼 - 디지털 인쇄기 사진 출력 품질 평가

 Photofinishing News Inc. 

디지털 인쇄기 사진 인화 평가…. 어떤 인쇄기를 더 선호하세요?

 

 지난 년간, 디지털 인쇄기의 출력 품질이 상당히 향상되었습니다. 결과, 만족스러운 품질의 포토북을 만드는 것부터 실버 할로겐 사진 용지로 만든 제품과 비슷한 품질의 다양한 인쇄물과 사진 제품들을 생산하는 것까지 사진을 응용한 제품 제작 생산이 극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디지털 인쇄기의 세대가 실버 할로겐 제품 세대를 품질적인 면에서 능가하는 것은 부정할 없는 사실입니다. 디지털 인쇄기의 발명은 가변 데이터 인쇄, 정보에 다양한 변화를 주어 인쇄하는 것이 가능하게 하고, 또한 업계 시장 사용자들이 더욱 넓은 고객 층을 확보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단지 사진 전문 촬영가 몇몇에게만 제공 되었던 프로랩이 이제는 출력 제품 서비스를 소비자들 사진 전문 촬영가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비즈니스 고객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제공됩니다. 소비자 구성원의 변화 전문적인 제품 제작은 디지털 인쇄기를 만족스럽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투자가 경제적으로 정당화 있도록 하였습니다.  

 토너에 기반한 (전자 사진 기술) 최신 디지털 인쇄기로는 HP 인디고 7500, 코닥 넥스프레스 SX3900 제록스 아이젠4 있습니다. 최신 모델의 인쇄기들의 인쇄 품질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서 Photofinishing News, Inc. (이하 PNI) 검증된 이미징 전문가에게 인쇄기들이 만든 표준 CMYK 인쇄 출력 품질을 비교해달라고 의뢰했습니다. 그리고 PNI 최고급 품질의 사진을 만들어낼 있는 최신식 인쇄기를 찾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평가는 2011년도 하반기에 PNI 직접 담당하는 그래피 엑스포 포토플러스 엑스포 산업 박람회에서 각각 실행되었습니다.

 

▶ 평가 요약

 

평가에 사용된 인쇄기들은 코트나 추가적인 컬러 토너가 없는 표준 매트 CMYK 인쇄기입니다. 이에 코닥은 추가로 넥스프레스 SX 엔진에 HD 라이트 블랙 잉크를 추가해 제작한 대체 프린트 세트를 포함해 달라는 요구를 했습니다. 토너를 추가적으로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인쇄기의 자본 비용 또는 생산성은 바뀌지 않기 때문이죠.

150명의 이미징 전문가들이 시카고와 뉴욕시티에서 열린 포토플러스 엑스포 2011 쇼에서 전시한 것을 토대로 이루어진 (프린트의 대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은) 블라인드 설문조사와 (박람회에 참여하신 분들이 무작위로 뽑힌) 인터셉트 평가 결과에 따르면 코닥 올터네이트 라이트 블랙 프린트를 제외한 전반적인 표준 인쇄기를 때에 40% 설문조사 참가자들이 코닥 넥스프레스 SX 디지털 프레스 인쇄기를 선호했으며, 38% 제록스 아이젠4 프린트를, 그리고 22% HP 인디고 7500 프린트를 선호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코닥 올터네이트 라이트 블랙 프린트가 포함이 되었을 때에 설문 조사의 결과는 전반적으로 코닥 넥스프레스 SX 프린트의 선호도가 73% 되었으며, 다음으로는 제록스 아이젠4 프린트가 18%, 그리고 HP 인디고 7500 프린트가 9% 차지했습니다.

 

 

 

 

방법

 

사진 전문가로부터 받은 개의 각각 다른 이미지가 HP 인디고 7500, 코닥의 넥스프레스 SX3900, 그리고 제록스의 아이젠4 통해 따로 인쇄되었습니다. (각각의 디지털 인쇄기를 위해 미디어가 최적화 되어 있지 않지만) 다음은 표준 프린트 측정을 위해 사용된 평가 기준입니다.:

 

Mohawk Kromecoat True Photo 10pt 미디어

테두리 8.5”x11” 마감 금지

오버코트 금지

CMYK 색상 4

디지털 프레스 스탠더드 피니쉬

 

제조업체들은 위에 제시된 바와 같이 자신의 최신 디지털 인쇄기가 평가 기준들을 만족시킬 있도록 해야 했습니다. 코닥은 올터네이트 라이트 블랙 프린트 세트를 포함시켜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넥스프레스 SX 평가 기준을 만족 시켜도 장비 비용 또는 생산성에 어떠한 영향도 끼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설문조사는 사진 전문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디지털 인쇄기의 사진 출력 품질을 이용한다는 의의가 있기 때문에, 설문조사 참가자들이 비판적인 눈을 가진 이미징 전문가가 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참가자들을 사진 전문가, 프로랩, 분석가, 상업 프린터 기타 이미징 전문가로 분류했습니다. 오직 소수의 그래프 엑스포 참가자들만이 평가 기준을 만족시켰으므로 그래프 엑스포에서 얻은 결과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뉴욕 포토플러스 엑스포 참가자들의 결과입니다.

 

 

 

 

결과

 

150명의 참가자들이 포토플러스 박람회에서 참여한 설문조사를 가지 방법으로 분석했습니다. 첫째, HP, 코닥, 제록스가 제공한 표준 프린트를 평가하는 것이고, 번째로는 코닥 넥스프레스 SX3900 HD 라이트 블랙 프린트를 포함하여 평가하는 것입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405명의 참가자들이 코닥 넥스프레스 SX 스탠더드 프린트를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22% 인디고 스탠더드 프린트, 38% 제록스 아이젠4 스탠더드 프린트를 선호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코닥 라이트 블랙 프린트가 평가에 추가 되었을 , 설문조사 참가자 74% 결합된 코닥 프린트를 선택했으며,  다른 18% 제록스 프린트를, 나머지 9% HP 인디고 프린트를 선택했습니다.

 

 

 

 

다음은 평가에 사용된 출력된 이미지들 입니다.

 

 

 

 

Photofinishing News, Inc. 대하여

 

29년이 넘는 세계 곳곳의 소비자 포토 이미징 전문 업계에 대한 개발 분석과 보고를 통해 역동적인 업계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 뿐만 아니라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세계 모든 멤버들의 존경 또한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고의 사진 이미징 제조 업체, 소매 업체 조직과 우리의 끈끈한 연대를 통해 우리의 고객이 자신들의 비즈니스에 한층 유리한 전략적 결정을 이끌어 내려고 사용한 기본 보조 시장 조사, 마케팅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있게 되었습니다. 주요 스텝 멤버 전체 사업 역량에 대한 오버뷰는 www.photo-news.com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