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닥 최준호 부장


 

 



 최근 들어 소량 다품종의 디지털 인쇄물이 쏟아지고 있고, 플렉소 인쇄가 가세하고 있어 인쇄 업계는 다시 한 번 인쇄품질을 높여야 한다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다.
CMS는 윤전인쇄와 옵셋인쇄 분야외에도 그라비아, 플렉소, 라벨, 스크린 인쇄 등 특수인쇄의 분야는 다양하다.
최적의 인쇄물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인쇄장비 및 장비의정비부터 공정작업 환경과 인쇄 기자재를 더욱 신경써서 관리해야 한다.
그다음 인쇄물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한국코닥㈜ 최준호 부장으로부터 컬러 매니지먼트에 대한 새로운 정의 KODAK Prinergy 워크플로우에 대해 들어본다.



제품 생산 워크플로우를 넘어 JDF 통합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

Kodak Unified Workflow Solution의 핵심

  Kodak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은 제품 생산을 위한 프로덕션 워크플로우에서 점차 시스템과 시스템 그리고 장비간의 통합을 위한 JDF 허브로 발전해왔다.
 처음 개발 당시 인쇄 관련 업체들과 유기적인 협력 및 시스템의 통합 사용을 위한 NGP(Networked Graphic Production) 솔루션을 제공하여 이기종 시스템과의 원활한 연동을 이루었다.
  현재는 CIP4에서 제정하는 표준 JDF연동을 가장 잘 지원하는 워크플로우 및 최초로 디지털 인쇄기와의 JDF연동을 지원하는 워크플로우로 거듭나고 있다.
 따라서 표준 JDF를 지원하는 타사의 모든 시스템 및 장비들과 연동이 가능하여 현재 출시된 거의 모든 디지털 인쇄기와의 JMF(Job Messaging Format)연동이 가능하다(단, Creo Color Server 사용의 경우), 또한, MIS/ERP 시스템과 JDF 연동이 가능하여 일반 상업 인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인쇄에 대해서도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을 통한 JDF 전송으로 실시간 작업 및 생산 관리가 가능하다.


단일 워크플로우 내에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유기적으로 통합



Kodak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은 모든 크기의 상업 및 출판 인쇄 그리고 출력실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맞춤형 워크플로우 구성을 제공하며 Rules Based Automation에 의한 자동화된 작업처리, 내장된 ColorFlow Software를 통한 통합 컬러 매니지먼트, 벡터 트래핑 그리고 더욱 강력해진 Preps 6.x 터잡기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다.

 


Rules Based Automation에 의한 자동화된 작업처리



Prinergy Connect 워크플로우의 Rules Based Automation은 기존의 자동화 도구를 넘어선 차세대 자동화 도구로써 현재 수작업으로 처리하는 모든 작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또는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인쇄 상산에 관련된 업무 흐름을 자동화 규칙으로 만들수 있다. 이를 통하여 인쇄 생산의 모든 단계를 기획하고, 업무가 효과적으로 진행되도록 하고 있다. Rules Based Automation은 작업 내의 JDF정보를 읽고 그 작업 정보를 논리 구조의 지능적은 자동 분석을 통하여 최적화된 판단을 내린다. 선형적인 자동화 뿐만 아니라, 타 워크플로우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비 선형적인 자동화도 제공하여 전체 작업의 자동화 뿐만 아니라 특정 단계별 자동화를 작업사 별, 작업 별 또는 시스템 영역에서 알맞게 적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단순 자동화를 지원하여 일상적으로 계속되는 단계 및 필요한 단계만을 위한 자동화가 된다.
비선형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지원하여 처음부터 끝까지의 작업을 모두 정의하지 않아도 특정 단계만의 자동화가 된다.
쉽고 강력한 아이콘 기반의 툴을 제공하여 작업, 페이지, 터잡기, 출력 등의 모든 규칙을 아이콘을 통하여 도시적으로 작성이 가능하다.
작업 흐름에 대한 모든 자동화 규칙을 Visual Basic 코드로 전환하여 내보낼 수 있어, 고객 맞춤형 자동화가 가능하다.
서버의 리소스를 많이 소요하는 핫 폴더가 필요 없이 작업자 별, 작업 별 또는 시스템 전체에 자동화가 가능하다.
XML, 데이터 읽기 및 분석이 가능하여 외부 시스템과 Prinergy와의 연동이 가능하다.


신개념의 CMS Tool 코닥 컬러플로우 SW 탑재




Kodak ColorFlow 소프트웨어는 Kodak Prinergy워크플로우 내에서 통합된 컬러 제어를 통하여 각 장비 간의 일관된 색상 재현을 구현한다.
Prinergy v5.1 이상에서 내장된 Kodak WorkFlow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현재 야기되는 거의 모든 종류의 색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정확한 시간에 올바른 작업 공정에서 올바른 컬러 설정이 적용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Color Relation Management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Kodak ColorFlow 소프트웨어에는 각 장비들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정의하고 이 관계를 제어함으로써 제품 생산시 일부 색상을 변경할 필요가 있을 때 자동으로 색상을 업데이트하여 정확한 컬러 및 작업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효과적인 그레이 밸런스 커브 제어 및 잉크 최적화 솔루션등을 제공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색상관리가 가능하다.

오프셋 인쇄와 디지털 인쇄 워크플로우 통합 및 관리

Prinergy 워크플로우 v5 이상의 버전에서는 기존 일반 상업 인쇄용 CTP 뿐만 아니라 디지털 인쇄기로의 직접 연결을 지원한다. 



이를 통하여 하나의 단일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하여 일반 오프셋 인쇄 및 디지털 인쇄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장비 및 작업 상태에 대한 피드백을 Prinergy 워크플로우를 통하여 경영 정보 시스템으로 보낼 수 있어 작업 상태, 재고 상황 및 업부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대쉬보드(Dashboard) 기능을 통하여 작업에 대한 모든 내용 입력 파일, PDF 디지털 마스터 파일, 터잡기 형태 및 상황, 교정기 출력 상황, 그리고 CTP 또는 디지털 인쇄기 출력 상황을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나 웹브라우저를 통하여 Prinergy에 접속한 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속 계정에 따라 고해상 파일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작업자 및 관리자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작업 노트(Job Note) 기능으로 작업에 대한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디지털 인쇄 관리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은 인쇄 관리(Digital Press Management)기능을 제공하여 디지털 작업에 대해 강력하고 유연성 있는 중앙 집중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나의 단일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하여 다수의 디지털 인쇄기로의 출력을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으며 디지털 인쇄 작업을 크기 및 출력 부수에 관계 없이 작업에서의 입력 및 출력을 제어하여 최고의 자동화 및 강력한 생산성을 공급한다.
 여기에 디지털 인쇄기로의 효과적인 작업 처리를 위해 디지털 서밋과 디지털 다이렉트 기능을 제공하여 드래그 앤 드롭을 쉽고 빠르게 디지털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리스트 기능으로 각 작업에 대한 출력시간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그에 따른 작업을 쉽게 할당할 수 있어 디지털 인쇄기의 유휴시간을 최소화하며, 효과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은 디지털 인쇄기와의 JMF(Job Messaging Format) 연동을 지원하며 이를 통하여 인쇄 중, 용지 결림, 작업 완료 등의 디지털 인쇄기의 상태를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일반 및 가변데이터 인쇄속도 증가

Prinergy 워크플로우 시스템은 기존 디지털 인쇄기에서 필요한 모든 형태의 입력 파일 포맷을 지원하여 일반 상업 데이터인 정적 데이터 및 디지털 인쇄에 사용되는 가변 데이터를 하나의 워크플로우에서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최신의 디자인과 레이아웃 소프트웨어 지원 및 투명도 처리를 위한 최신의 Adobe Print Engine RIP을 탑재하였으며 기존 PostScript 기반의 작업을 처리하기 위한 Adobe CPSI RIP을 동시에 지원하여 어떤 종류의 입력 파일도 정확한 처리가 가능하다. 


Prinergy워크플로우 시스템은 강력한 사전 점검(Preflighting) 기능, 색상 관리, 벡터 트래핑 및 터잡기, 향상된 스크리닝 시스템, 유연한 장비 연결성 및 Oracle 데이터베이스를 탑재하여 강력한 작업 관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새로 추가된 디지털 인쇄기 통합 기능을 통하여 디지털 인쇄 작업을 하나의 워크플로우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인쇄기로 로드 밸런싱을 지원하여 최적화된 디지털 인쇄기 활용성을 제공한다.


Web Portal 솔루션과의 연동
Prinergy 워크플로우는 내장된 Oracle Database를 통하여 Web Portal 시스템과의 완벽한 연동을 이룬다. 온라인 교정, 승인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InSite Prepress Portal 시스템은 물론 Kodak Web To Print 솔루션으로의 확장이 가능하다.
코닥의 Web To Print Solution은 Insite Storefront 시스템을 근간으로 한 솔루션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게 쉽고 빠른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강력한 온라인 주문 환경을 제공한다. InSite Variable Data Print 시스템과의 결합으로 웹에서 실시간으로 가변 데이터 미리보기는 물론 인쇄까지 가능하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