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프리프레스/소모품

SONORA Green Plate Leaf Award

 

U.S.와 캐나다에서 환경친화적인 인쇄를 주도하는 고객에게게 Green Leaf상을 수여했다.

 

           코닥이 후원하는 SONORA  Plate Green Leaf Award의 첫번째 수상자은 오늘날 상업인쇄 업계에서 환경적 영향을 대폭 절감한 고객에게 주어졌다. SONORA Plate Green Leaf Award의 수상자는 미국의 Modern Litho와 캐나다의 Sing Tao로 환경 친화적인 인쇄를 위해 KODAK SONORA 무현상 판재를 사용하는 업체로 알려져있다. 에너지와 물사용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효율적인 개선이 있었는지 모니터링 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환경친화적인 인쇄의 포문을 열어준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보냅니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향후 노력에 응원을 드립니다.” Kodak WW 그래픽 비즈니스 마케팅 부사장인 Rich Rindo가 말했다. “우리가 받은 제출물의 뛰어난 품질과 우수성이 SONORA 무현상 판재로 달성한 결과임을 증명했습니다. 무현상 판재는 단순하고 비용이 절감되며 지속가능성의 개선등을 가져올 것이며 따라서 옵셋 판재 기술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상업인쇄 업계와 고객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KODAK SONORA 무현상 판재 시상식은 품질과 결과물을 옵셋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고객들에게 환경적, 경제적 이득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SONORA 판재는 화학약품, , 에너지에 소요되는 낭비를 야기하는 판재 현상 과정이 필요없다. Kodak은 현재 450여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빠르게 SONORA 판재를 도입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있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이 제품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현재 KODAK SONORA 무현상 판재는 유럽에서 생산되는 물량으로 전세계에 유통하고 있다. 향후 아시아와 아메리카 지역으로 SONORA 판재 생산을 확충할 예정이다.

 

 

SONORA Plate Green Leaf Award 수상자:

    1978년 설립되어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가 있는 Sing Tao Canada에서 발간하는 Sing Tao Daily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규모의 중국어 일간 신문이다. Sing Tao Daily는 최근 KODAK SONORA NEWS 무현상 판재로 전환하여 회사의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줄이는 동시에 제판 작업을 간소화 한다. Sing Tao Daily는 오랜 Kodak의 고객으로 최근 신문 발간 35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를 가졌다. 회사는 적절한 시기에 식물성 오일을 도입하여 적극적으로 지속가능 경영을 도입하였고 지속가능 정책을 공표하여 직원들로 하여금 환경적인 책임감을 갖도록 고무시켰다. 또한 모든 직원 교육 프로그램에 환경 관리 주제를 포함시켰다.

    Missouri Jefferson시에 위치한 Modern Litho 46개 주에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틈새 출판인쇄 및 마케팅 콜레트럴을 제작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회사이다. Modern Litho는 작년에 KODAK SONORA XP 판재를 선택하여 무현상 판재를 통하여 환경친화적인 인쇄뿐만 아니라 품질과 효율성도 증가시켰다. 회사는 Sustainable Forestry Initiative(SFI) Forestry Stewardship Council(FSC)로부터 다양한 자격을 획득했으며 71% Bio-Renewable 잉크로 인쇄한다. 또한 Missouri Pure Power Partners와 새로운 환경 파워 자원의 활용에 대한 실행에 따라 132,000 kWH의 풍력을 사용한다.

 

SONORA Plate Green Leaf Award에 대하여

SONORA Plate Green Leaf Award Kodak 고객들 중 업계의 환경 리더에게 수상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상의 참가자는 에너지와 물 사용 효율화, 지역의 지속가능성에 참여, 환경친화적인 자원을 활용하고 공급하는지 등의 관리사항을 기준으로 평가받는다. 수상자는 미국과 캐나다 고객들 중 어플리케이션을 제출한 고객들 중 선출된다. 모든 참가작은 검토하고 점수를 부여하여 Kodak의 패널들로부터 평가받는다. Kodak은 작년에 유럽에서 이 시상식을 시작하였고 올해 라틴 아메리카와 아시아에서 추가적으로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