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플렉소/포장 인쇄

존 박사의 글-첫 번째 이슈-적은 것으로 더 많이 플렉소 변형시키기



Dr. John Anderson


Packaging Segment Director Americas, Pittsburgh, PA, USA
(포장 세그먼트 디렉터 아메리카, Pittsburgh, PA, 미국)
 





최근에 저는 유연한 포장 산업을 위한 잉크와 필름가격이 올랐다는 발표를 보았고, 이것이 저에게 우리 코닥에서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시도하려는 욕구가 있는 회사들을 도와주고 증명해왔던 변화에 대해서 생각해 보도록 이끌었다고 봅니다. 산업의 유연한 포장 부분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이지만 원자재에 기반하는 페트롤럼의 가격 인상에 관한 현재 상황이 아마 이 산업에 가장 심하게 영향을 끼칠지도 모르고 플렉소 산업은 지속적인 성공과 성장을 얻기 위해서 더 현명하게 일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올해에 작업해 온 핵심적인 계획 중 하나는 플렉셀 NX 판재에 있는 코닥 디지캡 NX 스크리닝을 사용할 때 오는 미세 표면에 특정 무늬의 결을 내는 것을 이해하고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잉크 변화 메커니즘을 초래하는 것은 플렉소에 있는 다른 어떤 것들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잉크의 증가 없이 굉장히 증가된 밀도를 얻기위한 능력은 인새사업자들에게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역량의 완전히 새로운 범위를 열수 있게 해줍니다. 밀도를 높임으로써 성공적으로 현재 플렉소에 제한되어 있는 몇 가지 주요한 행동들을 다루는 동안 엄청난 이익을 얻게 해주기도 하죠.

잉크에 기반한 솔벤트로 유연한 포장산업에 밀도를 높이려고 할 때 플렉소에서 가장 흔한 행동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nilox 양을 늘린다-더 많은 잉크를 제공한다
2. 피그먼트 레벨을 높인다-잉크를 더 강하게 한다.
3. 인상 압력을 높인다-더 얇은 잉크 층을 형성하고 빈 공간과 핀구멍들을 없애기 위해 잉크를 기질에서 잉크를 짜내려고
4. 두 배의 마찰을 더하고, 판재나 스팟 색상들을 분리하기-두 배의 백색 마찰, 분리된 스크린과 솔리드, 프로세스 대신에 스팟 컬러로 인쇄하기

이 모든 것들은 더 많은 잉크, 더 많은 솔벤트, 더 많은 원자재와 적은 역량을 가져옵니다. 가장 흔한 방법은 anilox 양을 늘리는 것인데 이는 솔벤트 사용량을 늘리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더 많은 솔벤트는 더 많은 건조, 더 많은 건조는 더 많은 에너지를 의미하며 더 많은 건조는 또한 종종 생산성을 낮추는 더 느려진 인쇄 속도를 초래하고, 더러운 인쇄의 위험과 청소를 위한 인쇄기 중지비율을 높입니다. 이러한 제한적인 인쇄와 생산 요소들 모두는 단순하게 밀도를 따르고 잉크 변화를 위해 양을 증가시키는 데에서 발생합니다.

부드럽고 얇은 잉크 층을 얻기 위해 적은 빈공간과 핀홀로 잉크 변화 메커니즘을 따르는 것과, 많은 경우에는 그들의 대부분을 지워버리는, 디지캡 NX는 만약 요구된다면 더 높은 밀도를 얻게 해주거나 같은 밀도(더  나은 표면으로)를 더 적은 anilox양과 적은 잉크 피그먼트로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전현적으로, 적은 anilox 양과 적은 피그멘트와 과도하지 않은 인상은 프로세스 인쇄를 더 잘 사용하도록 하고, 백색의 한 번의 마찰, 더 조합된 판재들 그리고 작업들을 같이 인쇄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같은 웹에서 다양한 작업들을 동시에 인쇄하는) 이것을 위해서 당신은 픽셀과 픽셀 재생산의 지속성과 반복성이 필요하고 점구조는 코닥 플렉셀 NX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죠.

플렉셀 NX판과 디지캡 NX 스크리닝의 기능들은 사용자들에게 더 적은 잉크와 더 적은 판재, 더 적은 설정 낭비와 더 적은 백색의 두 배 마찰과 더 많은 판재 혼합(스크린과 솔리드 함께)를 가능하게 합니다. 더 적은 원자재들로 더 높은 선반 효과와 인쇄 지속성을 전달해주는 상품들을 더 많이 만들어 낼 때 전체적으로 사업에 가장 중요한 부분에 끼치는 영향과 고객의 만족은 상당합니다.

코닥 플렉셀 NX 시스템의 진정한 강점은 다음을 전달한다는 것입니다:
• 픽셀 이미지 재생산을 위한 능가할 수 없는 필셀
• 안정성과 지속성을 위한 플랫 탑 다트 구조
• 그리고 디지탭 NX를 이용한 혁신적인 잉크 전환-어떠한 한 분야에서도 타협할 필요를 없애는 완전한 포장

그 시스템은 혼합 스크리닝, FM 스크리닝이나 필요하다면 어떠한 종류의 스크리닝도 지원할 수 있지만 그 시스템에 쓰인 근본적으로 특별한 기술들은 다른 어떠한 솔루션도 그것과 동등할 수 없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이 기술들의 혼합은 유연한 포장 인쇄사업자들이 증가된 원자재의 비용과 더 많아진 고객들의 운영, 평균적인 운영길이의 감소와 다양한 제품들의 확산과 관련해 겪고 있는 변화들을 처리할 수 있게 해주고 오늘날 이 비용들의 높아진 위협 속에서 부분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2011년은 플렉소가 정말로 발달했고 스스로 유연한 포장을 위해 선구적인 선택을 확고히하는 해로 보이지만 이것은 더 많은 판재와 더 많은 색상을 통해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