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지속가능성

돌려주기 : 오픈소스에 기여하는 것


Hamad Deshmukh




The Inquisitive Prepress Software Developer, Burnaby, BC, Canada

(프리프레스 소프트웨어 개발 연구원, Burnaby, BC, Canada)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사회에 기여하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코드를 통해서입니다. 오픈 소스 계획(OSI)는 소프트웨어를 위한 소스 코드에 무료로 접속하고 그것이 열려있을 뿐 아니라 더 잘 알려져 있는 GNU 공공 라이선스와 Lesser GNU 공공 라이선스를 포함하는 무수히 많은 라이선스들과 그 소프트웨어를 위한 용어 분포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지금 저는 이 포스트에서 상업용 제품의 상황 내에서 오픈 소스로 일하는 어려움에 관한 핵심에 대해서 캐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다른 날을 위해 아껴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신, 이 포스트를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 개발 팀이 우리가 꽤 좋아하게 된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만들기로 했다는 미래의 기여에 대해 발표하기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무료HEP 자바 라이브러리는 LGPL프로젝트인데 고에너지물리학에서의 자바 코드를 공유하고 재사용하는 것을 장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우리 팀 안에서 인기 있는 것이 되었는데 다른 고에너지 물리학의 규율보다 더 많은 것을 하는 라이브러리와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특히 우리의 내부 도구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그러나 무료 HEP에 있는 벡터 그래픽 라이브러리이고 가까운 미래에 우리의 기여가 명백해질 부분입니다.

저는 이 블로그에서 자세한 부분들이 마무리 되면 우리의 기여점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사회에 환원한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라는 것을요!



Inks A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