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문서 관리

하루동안 종이 없이 지낼 수 있을까요?



Kathy Mortenson


e-marketing Manager, Document Imaging, Rochester, NY, USA
(e-마케팅 매니저, 문서 이미징, Rochester, NY, 미국) 
 


여러분은 사무실에서 얼마나 많은 종이를 사용하십니까?
1975년(!) 6월의 비즈니스 위크(인쇄 버전)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종이 없는 사무실이 그렇게 먼 이야기가 아니라 생각한다. Arthur D. Little, Inc.의 Vincent E. Giuliano는 기록과 서신에 사용되는 기업의 종이 사용량이 1980년까지 일것이며, "1990년까지는 대부분의 기록관리가 전자형태로 바뀔 것”이라고 한다. 

우와! 1990년이라면 20년 전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근처 동료들의 사무실에는 대부분 종이로 가득합니다. 그뿐 아니라 제가 일하고 있는 장소에는 프린터가 13대나 됩니다. 이 프린터들이 왜 필요한 것이며, 종이 없는 사무실이 과연 현실이 되긴 할까요?  주변 여기저기의 재활용 쓰레기통들은 우리가 하루에도 다량의 종이 쓰레기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는 걸까요?

우리 모두는 인생의 중요한 순간마다 종이를 필요로 하게 될 것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의 종이제조 대기업 Domtar Paper가 다음의 비디오를 통해 우리를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 어떨까요? 정보 및 이미지 관리 협회(Association for Information and Image Management:이하 AIIM)은 다음과 같은 트윗 주제로 전세계 종이 없는 날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 기업에게 종이를 사용할 때의 나쁜 점은 무엇인가?
• 조직에서 종이를 없애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
• 태블릿을 통해 종이의 미래에 대해 무엇을 알 수 있을까? 

종이 없는 사무실은 가능할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시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