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통합 마케팅

여기가 바로 팁핑 포인트입니다



Dave Wigfield


General Manager, Prepress & Digital Printing US&C, Norwalk, CT, USA
(총괄 매니저, 프리프레스 및 디지털 인쇄US&C, Norwalk, CT, 미국)
 

 

 저는 커뮤니케이션 산업의 변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 “디지털”의 정의, 전혀 새롭지는 않지만 목표 마케팅에서의 한계를 넓히기 위해 지금 현재 우리 산업이 선결해야 할 급박한 비즈니스 과제들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변화에 대한 시각 – 이 새로운 세상은 복잡함에 대한 정의를 재정립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최근의 사건들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현재, 데이터와 과학, 재무수익을 소화하고 숙달해야 할 압력에 처해 있습니다.  채널 불가지론 매체 혼합을 선택하면, 기관, 마케터, 브랜드 등은 이러한 결정을 할 때 고객의 구매 습관에 대해 새로운 수준의 가시성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좋은 소식은, 많은 공급자들과 데이터 소스들이 이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DMA 행사는 복잡한 데이터 플랫폼 문제를 해결하고 크로스채널 데이터를 캠페인 및 분석과 통합하는 논의와 대화로 시끌벅적한 행사였습니다.


 디지털의 정의 – 모든 것이 디지털이고, 심지어 라디오, TV, 인쇄 같은 전통적인 채널조차 디지털입니다. 이 모두가 디지털의 시대로 진화하고 있고 매체 혼합 칵테일의 핵심 원리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채널은 온라인의 성장속도에 따라 잡혔지만, 전통적인 채널에 대한 수 년간의 타성과 인간적 속성은 없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전통적인 채널의 새로운 기준은, 인구계층에 맞추어 통합과 목표설정을 필요로 한다는 점이며, 효과적으로 사용될 경우 일정선 이상으로 고객획득을 지배해야 하며 평생 고객 관리에 필요한 플랫폼을 제공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전통적인 채널은 가변 데이터, 일반대중 맞춤화, TiVo, QR 코드, 애플 TV, 증강현실, Prosper Presses, 앞으로 다가올 수 많은 새로운 변화들을 통해 적응과 생존을 하고 있고, 관련성을 유지하며 “옛” 매체를 창의적 전략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압박 과제 - Larry Kimmel (DMA의 새 CEO)은 “이제 나는 확실히 알 수 있다”라는 주제로 무대 위에 올라 활발한 담론을 벌였습니다.  그는 바로 데이터 주도 마케팅에 대해 파고 들며 이 산업의 새로운 도전과제와 마케팅의 새로운 환경에 대해 밝혔습니다.  그리고 DMA가, 이종의 데이터 세트와 플랫폼, 사생활보호 문제와 오해, DM의 정체와 그것이 하는 일에 대한 이해 등(위키의 정의가 아닙니다!), 산업의 성공을 위해 자문과 카운셀링을 제공하는 우수한 리소스라고 선전하였습니다. 심지어 그는 재미있으면서도 공손한 방식으로 관중들을 예우하거나 놀렸습니다. 정치를 하면 아주 잘 할 사람입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 가변 환경으로 성장한 정적 인쇄에 대한 지식과 함께 Prosper Press 기술, 워크플로우에 구축된 스마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 주도적 DM 솔루션 실행 지식과 지원을 통해, 코닥은 데이터 주도적 맞춤형 대량 DM으로의 전환을 성공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팁핑 포인트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