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프리프레스/소모품

Kodak Recipe Color Profiler : 컬러 레시피를 만드는 더 좋은 방법

 



Charles Buscaglia






Applications Engineer, Rochester, NY, USA

(응용 기술자, 로체스터, 뉴욕, USA)






코닥은 1998년에 첫 XP2/XP4 디지털 컬러 방수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이 새로운 장치는 스폿 컬러(코닥 컬러 레시피 기술)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과 함께 고객들에게 진정한 하프톤 프루프 그리고 레미네이트된 액츄얼 프레스 스톡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5년 후, 코닥은 NX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우리 고객들에게 더 빠른 이미징 속도뿐만 아니라 정확히 똑같은 컬러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코닥의 프루핑 제품 라인을 확장시키기 위한 끊임없는 개발로 코닥은 Kodak Recipe Color Profiler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모든 Kodak Approval NX 사용자들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odak Recipe Color Profiler 소프트웨어는 더 빠른 왕복 속도로 더 정확한 스폿 컬러를 생산해내 Kodak Recipe Colors를 만들어내는 방식을 단순화 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Kodak Recipe Color Profiler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시간은 적게 들이고 미디어는 절약하면서도 RRC 무늬가 더 적게 생산된다는 사실을 금방 알아차리게 될 것입니다.





Kodak Recipe Color Profiler는 사용하기 쉽습니다. 운용자는 Proof Condition을 만들어냄으로써 작동시킵니다. 도너 세트, 레이다운 오더 그리고 은백색이 흐르는 패키징/Flexo 프린터와 같은 필요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을 것입니다. 일단 정보가 선택되면 타겟들 중 한 세트(2up 또는 4up)가 생산되고 지정된 물질(Clear Shrink Film, White Poly, and 금속 포장지)에 레미네이트 됩니다.
타겟들이 생성되고 컬러 데이터는 XRite i1iO Spectrophotometer를 사용하는데 측정됩니다. 이것이 Proof Condition을 생산해내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제 맞춤화된 Proof Condition으로 여러분은 컬러 이름과 컬러 LAB값을 입력할 준비를 합니다. 이 정보를 가지고 잠시 물러나서 소프트웨어가 하나의 레시피 컬러나 완전한 팬톤 또는 사용자 레시피 라이브러리를 만들어내는 마법을 부리게 놔두십시오.


이 라이브러리들은 일반적인 립 워크플로우(AIT, KPS, Esko FlexRip, Esko Nexus, and Harlequin.)에 Kodak Recipe Color Profiler에서 내보내집니다.
Kodak Recipe Color Profiler는 무료 응용소프트웨어입니다. Approval NX 사용자는 https://ecentral.kodak.com을 통해 이용가능 합니다.


Kodak Recipe Color Profiler소프트웨어는 고객이 직접 설치할 수 있고 온라인 사용자 가이드와 짧은 시연 비디오로 사용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