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프리프레스/소모품

진실 혹은 거짓 :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트가 존재할까요?



Todd Bigger





Current Marketing Offset Solutions, Rochester, NY, USA





저는 작은 오렌지 박스에 들어있는 저희 친구들(코닥 직원들)이 수행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당황했습니다.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트 기술에 대해 홍보한 저의 구글 긴급 계정에 수 많은 언론 보도나 기사가 넘쳐났습니다.
제가 단순히 이 점만을 딱 잡아 떼서 거짓된 홍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이제 제가 불평하고 있다고 생각하시겠죠? 예, 저도 알고 있습니다.그래서 아마도 스포츠 경기에서 부정을 저질렀다고 말씀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마케팅 메시지는 고객들에게 퍼져나가고 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니 말이죠. 저를 가장 괴롭히는 것은 시장에서 이 제품이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 “정말”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트라며 "가짜 제품"을 팔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는 사실입니다.


증거들을 한 번 살펴볼까요?


1. 만일 여러분이 화학물질이 없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이 판매하는 MSDS 시트에 대해  왜 “솔루션을 청소하세요” 라고 할까요?


2. 만일 여러분이 화학물질이 없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의 고객들이 왜 화학물질을 구입할 까요? 만일 여러분이 화학물질을 최소한의 양이라도 공짜로 주었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화학물질이 없는 것”이라고 부를 수 있는 걸까요?


3. 만일 여러분이 화학물질이 없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왜 화학물질을 저장해 놓을 수 있는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으신가요? 아마도 만일 이게 단지 물이었다면 이렇게 한 슬라이드에 적어 놓았을 겁니다.자, 이렇게 말해보겠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프로세스입니다. 심지어 “낮은 화학물질”이라고 할지도 모릅니다. 이 시스템은 화학물질 솔루션과 프레스를 위해 플레이트를 준비하는 프로세서로 이용합니다. 여러분은 솔루션을 깨끗이 하는 것, GUM, 마법의 물이라고 부를지도 모르지만 달리 부를 방도가 없습니다. 이것은 화학물질이니까요! 아, 어쨌거나 여러분이 다른 단순한 프로세스 시스템과 이 기술을 비교해봤을 때 여러분은 낮은 화학물질 소비, 더 긴 프로세서 가동시간, 깨끗한 작업 환경, 적은 노동력 그리고 더 높은 품질과 더 나은 수행능력을 보이는 플레이트 제품으로 여타 시스템들과는 다른 강점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제품을 Kodak Trillian SP라고 부르는 걸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진짜”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기술의 최고봉에는 오직 두세 개의 기술밖에 없을 것입니다. 자랑스럽게 내세울 수 있는 개수는 정확히는 세 개입니다. 이런 권한을 갖기 위해서 여러분의 시스템은 프로세스를 만드는 플레이트에서 모든 화학물질의 사용이 “제거”되어야만 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상업 & 출판 프린터 업자들을 위한 Kodak Thermal Direct Non Process 기술은 어떤 화학물질도 사용하지 않으며, 어떤 프로세서나 프레스 오염도 없고 전통적인 기술에 대한 이미지 품질의 희생 또한 없습니다. 그리고 이제 세계적으로 거의 1,500명의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Thermal Direct는 작고 큰 상업 프린터업계에서 조용히 강력한 수용력과 시장 점유율을 가져왔고 길어진 가동시간과 놀라운 품질이 출력되는 환경에서 발견한 Kodak PF-N Non Process는 더 큰 출판사와 신문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진짜”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트의 시대가 도래했고 저는 전세계가 이 사실을 알았으면 합니다."


준비가 됐건 안됐건 저희가 여기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