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디지털 프린팅/가변데이터 인쇄

매년 수십억 달러의 비용이 Grey Market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Thaddeus Bowen





Services for Business, Business Solutions and Services Group
(비스니스 서비스, 비즈니스 솔루션 & 서비스 그룹)





St Pancras station에서 UK Border Control이 나와 특히 Brussels로 가는 Eurostar 열차를 거의 놓치게 만들 뻔한 ‘의심스러운 하얀 가루’를 조사하기 위한 정차시간이 예정보다 길어졌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저는 Label Expo 개막을 몇 초 앞두고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날은 Kodak's Complete Packaging Solutions Portfolio를 선보이는 팀에 대한 큰 관심 때문에 부스가 굉장히 바빴습니다. Brand Protection 서비스와 제품들은 brand owner들과 labeling & packaging 회사 둘 모두에게서 큰 관심을 끌었고 labeling & packaging 회사들은 그들의 경쟁자들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과 차별화시킬 수 있는 것을 찾고 있었습니다. 특별한 관심을 받으며 런칭된 Kodak's TRACELESS Anti-Diversion (AD) system은 Grey Market에서 Product Diversion의 감소를 돕기 위해 제품과 패키징에 보이지 않는 시리얼을 집어넣습니다.



흔히 "product diversion" 또는 "parallel importing" 이라고 더 잘 알려진 Grey Market 활동은 brand owner의 수입을 감소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여기에 참여하는 판매업자의 수익을 부풀리는 사기 수법으로 악용될 수 있습니다. 
 Grey Market 상인들은 과잉 재고, 낮은 제조 비용, 오르내리는 판매 비용, 경기현황 그리고 환율 등으로 brand owner의 인가 없이 수출용 제품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Grey Market 상인들은 원산지에서 구입한 제품의 낮은 가격 덕분에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은 마진을 챙기면서 낮은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허가 받은 국내 판매업자들의 가격을 깎아내리고 있는 것입니다.


Grey Market의 순효과는 두 가지로 좁혀집니다. 첫째, 지역 판매업자들은 Grey Market 활동 때문에 인위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경쟁하도록 강요받습니다. 이는 큰 충돌을 불러 일으키고 허가 받은 판매 채널 내에서 수요 공급 망에 대한 이슈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둘째로, brand owner들의 제품 수익 흐름을 따라가 보면 일부 지역에서눈 부풀려진 판매 방식을 야기시키고 있으며 다른 지역에서는 감소된 수익이 발생함에 따라 서로 불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유명한 소매점이brand owner의 판매 네트워크를 우회하여 비공식루트로 Grey Market용 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Grey Market 활동은 구매자들과 소비자들을 권한 받은 채널에서 벗어나도록 꼬드기고 인가 받지 않은 수단으로 수입한 제품들로 인위적인 수요를 만들어 정해진 판매 지역에서 경쟁할 때 ‘보이지 않는 손’의 역할을 방해합니다.


전세계에서 동시에 개최된 Brussels의 Label Expo, Las Vegas의 Pack Expo, New York의 IQPC Anti-Counterfeiting & Brand Protection에서 코닥은 이번 주에 KODAK TRACELESS AD System for Anti-Diversion을 소개했습니다. 투명 잉크와 등록권자 탐지 시스템이 합쳐진 TRACELESS AD System은 브랜드 제품을 추적하고 불법적인 판매 채널과 권한이 없는 재판매업자들이 형성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Label Expo의 코닥 부스에서 저희는 Product Diversion and Counterfeiting 의 위협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다른 솔루션들뿐만 아니라 TRACELESS AD system을 시연 중입니다. Hall 9, F70 에 위치한 코닥 부스로 오시어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Brussels에서 개최된 Label Expo에 참여하지 못하셨지만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실 경우
www.kodak.com/go/brandprotection를 방문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