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el Expo Americas 9 11-13‘4가지로 더 하기 행사

 

코닥, flexo printing의 변화에 앞장서다

 

Label Expo Americas는 또 다시 한 번 코닥에게 있어 성공적인 이벤트였습니다. 라벨링 및 포장 분야에서 우리 고객이 사업하는 데에 있어 매일 마주치는 난관들을 해결하고자하는 독특한 기술을 가진 혁신적인 공급자로써 저희의 위치를 다지고 왔습니다. 이것은 현재 Flexcel NX 시스템이 플렉소 인쇄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는 우수한 기술로써 명성을 날리는 플렉소 산업에서 현저히 명백한 사사실로 자리잡았습니다. Flexcel NX Plates의 우수한 인쇄 기능은 많이 알려져있습니다만, 사실 이 시스템의 성공 비결은 프레스룸에서 극적인 효율성을 이끌어낼 수 있는 능력에 숨어있습니다. 인쇄업자들은 현상 기기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이며, 운영 수익은 현상 업타임, 업무 전환율, 쓰레기 양과 같은 요소에 의해 '얻어지거나 잃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Label Expo Americas를 방문한 사람들은 '4가지로 더 하기' 행사 초대장을 소지하고 코닥의 솔루션이 이 분야에 가져올 수 있는 영향에 대해 더 자세히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는데요, 이 행사는 우수한 웹 프레스 제조사인 MPS 인쇄 시스템과 코닥 Flexcel NX 시스템 고객인 UK 현상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Reproflex3가 힘을 합쳐 진행한 현장 인쇄 쇼였습니다.  

 

이 행사는 현상, 잉크, 아니록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플렉소 판재 기술의 최근 개발이 가져오는 힘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서 진행되었는데요, 이 것들이 플렉소 인쇄업자와 인쇄물 바이어들이 플렉소 인쇄를 하는 방법을 바꿔놔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즉, 팬톤이나 스폿 컬러 잉크를 사용하는 데에 치중하지 않고, 인쇄물의 품질, 지속성 또는 표면 임팩트를 희생할 필요 없이 고정된 컬러 팔레트(이 경우에는 4가지 컬러 프로세스인 CMYK)를 사용하는 쪽으로 나아가는 것을 뜻합니다. 코닥 Flexcel NX 판재와 코닥 Spotless Flexographic 솔루션은 이 생중계 행사가 보통 한 시간 넘게 걸리는 작업을 15분 안에 끝내는 '마지막 러쉬타임 작업' 등을 포함한 4가지의 다른 라벨링 작업을 분리하여 보여주었기에 중앙 스테이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관중은 행사가 하루에 3번씩 이루어지고 안정성, 지속성, 그리고 더 다양한 컬러의 범위가 Flexcel NX 판재를 통해 가능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MPS 부스로 몰려들었습니다. 이는 또한 프리프레스 전문가인 Reproflex3가 Spotless Flexographic 솔루션을 컬러 스페이스를 특징화하고 기존의 모든 팬톤을 다른 요소를 희생함 없이 4가지 컬러 프로세스로 변경할 수 있게끔 해주었습니다. 이 후 모든 작업은 MPS 프레스로 고정된 4가지 컬러 잉크셋으로 인쇄될 수 있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작업간 잉크 워시업은 없었으며 제작 과정에서 더 적은 양의 판재가 사용되었고, 작업 요청 변경에 즉각적으로 변할 수 있는 융통성을 궁극적으로 갖고 있었습니다.

 

고정된 컬러 팔레트 인쇄가 새로운 컨셉은 아닙니다만, 플렉소 프린팅은 스폿 컬러 교체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맞는 지속성, 안정성, 그리고 다양한 컬러 범위를 만끽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Flexcel NX 시스템이 이 모든 것을 뒤바꾸었고, 플렉소 산업이 새로운 작업방식을 도입하고, 오래도록 정립된 스폿 컬러 확산을 깨뜨리고 프린트업자들과 바이어들 모두에게 가져올 이익을 끌어올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플렉소에 있어서 변화는 빠르게 찾아온 적이 없지만, 이것은 진정으로 산업 변화의 시작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변화는 튼튼한 파트너쉽이 없다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Spotless Printing 워크플로우 도입은 특정 프레스, 잉크, 또는 아니록스 제조자, 심지어 프리프레스 전문가에게 독점된 소유권이 아닌 반면에, 최상의 품질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인쇄 환경을 관리하고 조종하는 데에 있어서 긴밀한 협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 경우에 있어서 협력은 흠잡을 곳 없이 매끄럽게 코닥, MPS, Reproflex3에 의해 시발점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