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신문 인쇄

Kodak Asia, Shenzhen Press Group과 함께 신문사 세미나에서 Kodak PROSPER S SERIES 하이브리드 잉크젯 프린팅 시스템을 선보이다

Kodak PROSPER S SERIES 초고속 디지털 인쇄 솔루션을 통합하여 신문

시장에 새로운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구축

 

 오늘날 인쇄 미디어는 디지털과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의 확장으로 지속적인 압박에 직면해있습니다. 인쇄부수와 인쇄 광고 수익의 지속적인 감소로 인쇄사업자들은 신문 구독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매력적이며 신문발행사에 건전한 마진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신문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는지 의문을 갖고 있습니다.

 코닥 PROSPER S SERIES 초고속 디지털 잉크젯 헤드 덕분에,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신문발행사는 그들의 윤전 시스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방법으로 그들의 타겟 고객들에게 가변데이터를 활용하여 ROMI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6월 7일, 코닥 아시아팀과 Shenzhen Press Group은 “혁신, 변화, 공유와 성공”이라는 주제 하에 Shenzhen에서 3일간의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중국, 대만,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과 한국에서 신문사, 광고주, 유통사업자 및 인쇄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140명 이상 참석한 행사였습니다.

 3일동안의 세미나 기간동안, 코닥은 신문사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와 가능한 기술과 솔루션으로 이루어낸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했고 고객이 직접 시연하는 시간과 주제별로 그룹을 나누어 토론하는 세션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고객사에 직접 방문하여 코닥의 통합 PROSPER S SERIES 디지털 신문 솔루션을 확인하여 보다 생동감 있는 세미나였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특히 독일의 Axel Springer와 규모가 큰 트랜젝셔널 중국 고객인 Dong Guan Tian Yuan이 방문하여 그들의 성공사례를 공유했고 Shenzhen Press Group 또한 통합 PROSPER S SERIES 기술을 신문에 적용하고 있는 비즈니스 사례와 그들의 인쇄 시스템을 직접 소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고객들은 대부분 긍정적인 피드백을 전달했습니다. 그들은 세미나 동안 소개된 기술, 솔루션 포트폴리오, 성공적인 어플리케이션, 신문산업 트렌드, 고객사 직접 방문 및 시연까지의 모든 과정이 가치있고 경쟁력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코닥 아시아팀이 지속적으로 신문산업을 지원하고 투자할 것이라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Kodak Stream Inkjet Technology와 통합 디지털 신문 솔루션

 코닥은 PROSPER S SERIES 초고속 잉크젯 인쇄 시스템을 통합 데이터 관리 워크플로우와 함께 소개했습니다: Kodak Prosper S20/30 임프린팅 시스템은 신문사 윤전인쇄 시스템의 생산속도와 생산성 조건에 충족합니다.

 코닥 Prosper S20/30 임프린팅 시스템은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코닥이 보유한 잉크젯 인쇄 기술인 Stream 솔루션을 사용합니다. 이 시스템으로 고객들은 별도의 인쇄 장비의 추가 없이 옵셋 기기에서 가변 데이터 인쇄(VDP)가 가능합니다.

 코닥의 Prosper와 Stream 인쇄기술은 품질, 속도, 비용 효율적인 측면이 결합된 기술입니다. Stream 기술은 디지털의 유연성과 전통 인쇄 시스템의 속도, 품질, 비용효율적인 측면을 결합한 것으로 옵셋 수준의 인쇄품질을 구현합니다.

 수용성 기반의 나노 피그먼트 잉크를 사용하며 코닥 S20/30의 임프린팅 폭은 신문인쇄 시 각각 분당 600m와 915m의 속도로 10.6 cm 폭에 인쇄가 가능합니다. 인쇄 해상도는 600 x 300dpi, 600 x 200dpi입니다.

 또한 코닥 스트림 임프린팅 시스템의 모듈 디자인은 고객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워크플로우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고객들은 현재 투자한 윤전, 매엽 옵셋기기 및 마감 장비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새로운 부가가치 디지털 인쇄 비즈니스를 추가하여 수익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트랜젝셔널 인쇄, 물류관련 서류/ 의약품 바코드 인쇄, 트랜스프로모, 포장 및 신문 인쇄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었다. 속도와 품질 또한 향상되었습니다.

 지난 3년간, 400대 이상의 코닥 Prosper S-series 제품이 전세계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코닥 통합 디지털 신문인쇄 솔루션의 장점

속도: 코닥 Prosper S20과 S30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잉크젯 프린팅 시스템으로 신문사의 윤전인쇄기에 통합하여 기존 수준의 속도로 가변데이타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초고속의 고품질 신문들이 인쇄되고 있습니다.

 

품질: 옵셋 인쇄와 비교했을 때, 인쇄품질이 지속적으로 남아있습니다. 고속생산 하에서, 바코드 인식률이 99% A와 B 등급입니다.

 

신뢰성: 잉크젯 시스템은 압력 잉크 공급 시스템으로 연속적이 잉크젯 기술을 사용합니다. 노즐에서 종이까지의 거리가 3~6mm입니다. 신문용지의 습기, 굴곡, 변형 및 침식으로 인한 막힘 또는 새는 것 없이 향상된 기술로 안정적인 운영을 합니다.

 

낮은 인쇄 비용: 낮은 잉크 비용은 업계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친환경 소모품: 친환경적인 수용성 잉크를 사용하여 오늘날의 친환경 인쇄 및 안전한 인쇄를 합니다. 잉크는 중국의 환경 보호 기준인 HJ567 검사를 통과했고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닥의 통합 디지털 신문인쇄 솔루션의 독일과 중국에서의 성공사례

 

중국: Shenzhen Press Group Printing Co., Ltd. (http://www.iprint.cc/)

 10가지 신문, 5개의 정기 간행물, 7개의 웹사이트와 1개의 발행사를 가지고 있는 Shenzhen Press Group Printing Co., Ltd.는 중국에서 가장 큰 미디어 그룹 중 하나입니다. 2백만명 이상의 독자들이 이 회사의 신문을 매일 구독한다. 연간 광고수익은 30억 위엔 이상입니다.

 Shenzhen Press Group의 인쇄사업으로 Shenzhen Press Group Printing Co., Ltd.는 2002년 Shenzhen Special Zone Press Printing Co., Ltd.와 Shenzhen Economic Daily printing plant에 의해 법적으로 독립적으로 시작한 회사입니다.

 2012년 Shenzhen Press Group Printing Co., Ltd.는 Kodak S20 임프린트 잉크젯 시스템을 3대 구매하여 GOSS N75/N90 장비에 설치하였습니다. 2달의 시험 인쇄 후, 바코드 인쇄 품질을 테스트했습니다. 시험 인쇄에서의 뛰어난 성과물로 회사는 Jing Bao Reader Lucky Draw를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행운 추첨 번호는 S20으로 인쇄되었습니다. 추첨번호는 다음날 신문에서 발표했다. 후원사는 매일 100명의 독자에게 선물을 증정했습니다.

 Shenzhen Press Group Printing Co., Ltd.에 따르면, “우리 광고주는 보다 더 효율적인 타겟 캠페인을 너무 마음에 들어 했습니다. 우리가 바코드를 인쇄하지 않았을 때, 독자들은 왜 바코드가 없는지 문의전화를 할 정도였습니다. 코닥 솔루션은 매우 잘 운영되었고, 우리는 곧 보다 더 다양한 데이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고 밝혔습니다.

 

독일: Axel Springer AG (http://www.axelspringer.de)

 독일의 Axel Springer는 유럽의 가장 큰 미디어 회사 중 하나로 230개 이상의 신문 및 잡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Bild도 그 중 하나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인쇄부수를 보유한 신문 중 하나입니다.

 2011년 9월, 회사는 Kodak Prosper S30 임프린팅 시스템을 그들의 많은 인쇄소에 보유하고 있던 만로랜드 COLORMAN 신문인쇄용 윤전기에 통합하여 Bild의 가변데이타 인쇄를 위해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Kodak S20 시스템으로 Bild의 인쇄부수는 10-30% 증가했고 광고수익은 연간 평균 15% 증가했습니다.

 2013년에, 베를린의 미디어 본부는 그들의 모든 신문인쇄 시스템에 총 33개의 잉크젯 장비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만로랜드 윤전 시스템에 주로 통합되어 이전 오더를 포함하여 9개의 Springer 인쇄소에 총 23개의 통합 시스템이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