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이 새로운 브랜딩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브랜드 업데이트는 코닥의 상징적인 브랜드 유산을 활용하여 기업에 의미를 부여하는 동시에 변화를 지지하기 위함입니다. 새롭게 선보여진 코닥 로고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고 있는 코닥 브랜드의 두가지 시각적 요소인 Kodak Yellow 바탕에 붉은색 Kodak K 로고의 강점을 활용하여 완성되었습니다.



 

새로운 로고에 활용된 K 로고는 코닥 역사에서 가장 오랫동안 폭넓게 사용되어온 마크로, 가장 알려져 있으며 사랑받아온 코닥 브랜드의 시각적 상징물로 코닥 브랜드의 오랜 역사를 통하여 구축된 긍정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Kodak Yellow 1930년대에 소개된 이후, 줄곧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K 로고 안에 글자상표 KODAK 수직으로 배치하는 스태킹 , 현대적인 트위스트 기법을 도입하여 인쇄판재, 필름 이멀션 레이어 코닥 제품들을 상기시켜주는 효과를 구현하였습니다.

 

코닥은 리브랜딩 작업을 통하여 대중으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일으키고, 코닥과 관련된 모든 부문의 고객들 잠재적 고객들에게 신뢰할 있는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합니. 또한 코닥의 발전적인 변화를 지원할 것입니다.

 

코닥의 새로운 브랜딩은 2016 CES, DRUPA 등의 전시회 부스 디자인에 활용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닥의 브랜드 특허 사용권자인 블리트 그룹의 KODAK EKTRA 스마트폰은 물론,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 플랫폼 등에 사용되었습니다. 브랜딩 가이드라인이 완료되는 2016 12월을 기준으로 코닥과 관련된 모든 활동에 새로운 브랜딩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