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Schiller





Customer Marketing Manager, Rochester, NY, USA
(고객 마케팅 매니저, 로체스터, 뉴욕, 미국)






코닥은 Kodak NexPress Fifth Imaging Unit Solutions의 사용을 통합한 최고의 디자인을 크게 다룬 제 2회 Graphic Design USA의 편집자와 파트너를 맺었습니다. 이 콘테스트의 우승자는 전반적인 비쥬얼과 효율적인 사용 그리고 Kodak NexPress Fifth Imaging Unit Solutions (다차원 프린팅, 붉은 형광 잉크, 글로스, 워터마크, 투명 코팅, or 스폿 글로스.)중 하나를 통합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여 선택되었습니다.


NexPress Fifth Imaging Unit은 다차원 프린팅과 붉은 형광 잉크와 같은 독특한 인라인 애플리케이션을 그 특징으로 합니다. 다차원 프린팅은 임광고용 우편물, 비즈니스 카드 그리고 상품 브로셔에 임팩트와 호소력을 불어넣기 위해 사람들이 촉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프린트 됩니다.


Kodak NexPress Red Fluorescing Dry Ink는 위조뿐 아니라 다른 사기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보안성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잉크는 비싼 티켓, 정품인증서 그리고 포커 등을 위한 카드를 생산하는데 사용되곤 합니다. 잉크는 공항 세관에서 TSA직원들이 사용하는 것과 같이 값싼 빛으로만 보여지도록 디자인 되어 이것을 손상시키지 않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보안 애플리케이션은 더 비싼 보안 장치와 비교해서 값싸게 이룰 수 있는 많은 애플리케이션 중 ‘단지 몇 개’일 뿐입니다.






콘테스트 우승자에게서 프로세스에 대한 생각을 더 들어보도록 하죠.


이 얼마나 “창의적인”작업인가.

Nichole Throndsen이 말하는 창의적인 프로세스의 비하인드 스토리


Kodak Dimensional Printing처럼 디지털과 기술들로 디자인하는 것은 늘 흥분되는 일입니다. GDUSA 커버 콘테스트를 위해서, 제 최고의 디자인인 “Creative Explosion”은 발긍 컬러들과 복잡한 패턴들 덕분에 다차원 프린트 쇼케이스로써 멋지게 작업되었습니다. 디지털 프린팅 하는 많은 방법들 중 한가지는 디자인 화법에서 굉장한 유동성과 창조성을 제공해줍니다. 게다가 임팩트를 더함으로써 더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기 때문에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새로운 기술을 탐구하고 저 스스로의 창조성 한계를 깰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것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제 작업을 좋아합니다. 저희측 업계의 수요는 유동적이고 변화무쌍합니다. 하지만 창조적 프로세스 속에서도 골격과 규칙을 가진 체계는 있습니다. 말하자면, 저의 광기를 컨트롤하는 방법 말이죠.

어떤 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주제들 중 하나를 가져다 줄까요? 어떻게 정말로 “창조적인”작업을 할 수 있는 걸까요? 저는 이 문제를 미니애폴리스 비즈니스 컬리지(Minneapolis Business College)에서 매 학기 저의 학생들과 토론했답니다. 각 아티스트는 그 혹은 그녀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제 과정은 아이디어, 마음의 준비, 계획 그리고 이행 4단계에 걸친 창조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항상 연필과 종이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날 것 그대로의 작은 아이디어, 컨셉, 생각 그리고 단어를 스케치하면서 말이죠. 제 머릿속에 무엇이 떠오르는 어떤 것이든 종이에 옮겨 둡니다. 제가 찾고자 하는 것은 번뜩이거나 불꽃 튀는 아이디어들 입니다. 때로는 학생들이 그 날 했던 행동이나 직장에서 집으로 가는 길에 본 누군가를 봤을 때 그런 날이 제게 오곤 합니다. 저에게 갑자기 드는 창조적인 생각들은 랜덤하고 저는 그것들이 어디서 오는지 결코 알지 못합니다.



제게있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제 아이디어들은 끝이 없으며 끊임없이 흘러 나옵니다. 진정한 도전은 이 아이디어들과 함께 달려가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흔한 디자인 딜레마를 즉흥적으로 해결하는 저의 창의성 때문에 놀라곤 합니다.



다음 단계는 마음의 준비입니다. 이것은 대게 위대한 예술작품을 찾아보고 자연에서 받은 영감들로 구성됩니다. 저는 사진, 삽화를 보고 미술 갤러리를 방문합니다. 다른 예술가들의 작품을 보는 것은 제가 더 나은 예술가가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참고자료들과 함께 저 스스로를 살펴보고 분위기를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대게 배경음악으로 재즈 음악을 틀어놓고 조용히 개인 공간에서 어떤 편견 없이 저의 창조성이 흐르도록 놔둡니다.


일단 계획을 세우고 나면 저는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최소한 몇 시간 동안은 그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계획을 마음 속에 품고만 있습니다. 한 발짝 물러나 있는 것은 제가 다시 돌아갔을 때 신선한 관점을 갖게 해주고 대부분의 시간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갖게 해줍니다. 하지만 저는 일을 시작하고 싶은 열망이 너무 강한 나머지 이 부분이 제게 가장 어려운 단계입니다.



마지막 단계는 이행입니다. 제가 준비해 놓은 것은 실제 행동으로 옮기는 단계입니다. 저는 그 날의 어수선한 모든 일들을 마음 속에서 비우고 제 일에 집중하기 위해 명상의 시간을 갖습니다. 이 모든 것을 가게 내버려 두고 명상할 수 있는 영역에 들어서는 것이 스트레스 받은 모든 일들을 없애줍니다. 저는 며칠 그리고 몇 주 동안 몇 가지 자잘한 일에 집중합니다. 저는 날마다 저의 분위기가 진화하는 만큼 자잘한 일들 하나 하나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아주 드물게 그 중 한 가지가 제가 의도했던 길이라는 것이 판명됩니다. 대게 제가 완벽하게 만들어 놓은 계획을 따라가는 길과 반대쪽 길에서 이런 일이 이러나곤 합니다.


저 자신과 배경 또는 작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는 저의 웹사이트
www.throndsendesigns.com 를 방문해주십시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