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문서 관리

내가 감사해 하는 몇 가지들.

 


Jeff Shuey

Business Development Manager, Seattle, WA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시애틀, WA)
 



2011은 눈깜짝할 새에 지나갔습니다. 이미 많은 일들이 일어났고 올해의 마지막 몇 주동안 또 많은 일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지난 한 해에 대해서, 또 일년 동안 무엇이 변했는지 생각하는 것과 동시에 저는 제가 감사해 하는 몇 가지들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문서 이미징의 관점에서, 앞으로의 몇 달, 몇 년 동안 인쇄 사업에 영향을 끼칠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콘텐츠 제작, 컨버전스와 IT의 소비화는 우리 모두가 보게 될 변화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먼저, 좋은 소식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콘텐츠는 규모과 복잡도에 있어서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이 것이 좋은 소식이 아니라고 생각할 지도 모릅니다. 실제로는 좋은 일이지만요. 우리는 현존하는 우주 왕복선보다 더 많은 힘을 가진 수백, 수천개의 장치가 있습니다. 생각해보세요… 당신의 손목 끝에서 달로 가는 유인 우주선을 발사할 수 있을 정도의 원동력이 있습니다. 꽤나 인상적이죠?


 

자, 이제 나쁜 뉴스입니다…. 모든 콘텐츠를 관리하는 방법의 변화 역시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러한 성장은 즉 점점 더 많은 우리의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이 모든 게 나쁜 뉴스는 아닙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판매인을 위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셀 수 없이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컨버전스 벨리에서의 삶



카메라가 그저 카메라였던, 음악 재생기가 그저 뮤직 음악 재생기였던, 전화가 그저 전화였던 시절은 오래 전에 지났습니다.

오늘날의 휴대전화는 높은 품질의 사진을 찍고, 고선명(Hi-definition) 비디오를 찍고, 우리가 말하는 것을 의미 있는 행동으로 인식하고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전화는 또한 “스캐너”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전통적인 의미라기보다는 실질적인 용도로 봤을 때 휴대 도구는 휴대 스캐너와 같습니다.



컨버전스가 여기에 있습니다. IT의 소비화도 여기 있습니다.

- 소비자들이 그들의 휴대 도구의 용도를 넓히는 것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 문서 캡처 산업계에서는 휴대 도구의 용도를 넓히는 것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 사진, 비디오, 오디오를 저장할 수 있는 휴대 도구의 영향력은 무엇일까요?



모바일 도구를 포함해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진보를 보여주는 몇 가지 기술을 말하자면 (제 의견을 덧붙입니다)



· Siri (말하는 것에서 행동으로? ... 음?)

· 마이크로 소프트 키넥트 (제스처에서 행동으로? ... 음?)
· Box.net과 Dropboy (공유에서부터 실제로)
· 셰어 포인트 (기업의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데이터로)
· 오피스 365 (사용의 용이성을 메인스트림 해결책으로)
· 검색 및 보기 (스캔한 이미지를 자산으로)






어떻게 컨버전스가 문서 이미징에 영향을 끼칠까?


제 의견으로는… 코닥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있어서 코닥은 여전히 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코닥 하드웨어는 계속 하여 더 나아지고 있고 엄청나게 진보된 이미지 처리 기능들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코닥 스캐너는 전 세계의 구매자로 하여금 그들의 ‘종이 산’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것을 도와왔습니다. 코닥은 사업의 소프트웨어 세그멘트를 계속 발전시키고 있고 최근에는 처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 SharePoint에 Kodak Scan and View를 더했습니다. 2012년에는 코닥은 고객과 파트너들이 코닥으로부터 기대해오던 비즈니스 도큐먼트 자동화를 계속 발전시킬 것입니다.



Factoid: 1990년서부터 700억 페이지가 코닥 스캐너로 스캔되었습니다. 다음 25년동안은 얼마나 많은 양이 스캔될까요?  


종이는 떠나지 않습니다. 몇 년 동안 제가 줄곧 말씀 드린 것 같이 종이에는 2종류의 종이가 있습니다.ㅡ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종이와 기업문서에 필요한 종이. 두 종이 모두 여전히 중요하고 두 종이 모두 문서 캡처세계, 큰 사진 비즈니스 도큐먼트 자동화 세계에서는 각자의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고객들과 파트너, 동료 기술 플랫폼 제공자들과 함께 100,000+ 마일을 여행하고 수십 번의 행사에서 말을 해보며 저는 여전히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나를 보며 놀라는 사람들에게 돌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묻습니다.



“종이를 스캔한다고요?”




짧게 말해서 대답은 ‘네’입니다. 사람들이 종이를 스캔 하기를 원하는 한 우리는 계속 그럴 것입니다. ---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종이든, 기업의 문서든, 미래에 만들어낼 어떤 형태의 종이든요.

심지어 이런 도전과 복잡한 시대에도 고마워 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어내고 기대왔던 기술이 향상을 계속하고 그로 인해 우리의 삶이 더 쉬워집니다. 저는 다가올 신년과 콘텐츠 제작, 컨버전스, IT의 소비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사업이 모든 기술과 우리에게 다가올 기술의 진보를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2년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의 형식에 있어서 보다 더 진보된 기술을 최전방으로 가져올 것입니다. 코닥이 이 모든 것을 성공할 수 있도록 그 곳에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비전을 당신과 나눌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내가 감사해하는 몇 가지들



저는 지난 20년 동안 일해오던 산업이 앞으로도 더 성장하고 시장의 요구에 따른 변화에 적응을 계속할 것이라는 사실에 대해 감사합니다. 저는 또한 정기적으로 저와 같은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감사합니다. 그들은 똑똑하고 사람들이 기술(과 발전 역시)을 만날 수 있는 교차로를 재정의 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도록 위임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내가 포함된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만난 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 저는 제 삶과 세상을 보는 눈에 놀라운 영향을 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당신은 무엇에 감사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