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upa 2012

Kodak CEO, Antonio Perez의 Red Sofa의 인터뷰 (1)


“Drupa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산업의
기념비와 같은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것입니다
.”




Kodak은 심도 있는 디지털의 변화을 몇 년 동안 이끌며 잉크젯을 포함한 디지털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디지털과 상업 인쇄, 새롭게 다가올 파트너쉽 내에서의 거대한 시장점유율로 Kodak drupa 2012와 미래를 위한 준비를 순조롭게 진행할 것입니다.

By Andrea Kohn


Perez
, 전 세계적으로
그래픽아트 산업은 시장 구조와 기술에 대해서 거침없는 변화의 과정을 겪어왔습니다. 이런 흐름이 당신의 사업에 어떤 영향을 끼치나요?

인쇄 산업과 코닥 내에서 굉장히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Kodak이 전세계적인 기업인 만큼, 우리는 인쇄 시장의 흥미진진한 변화가 가속화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인쇄 산업은 디지털 페이지 내에서 두 자리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인쇄업자들은 그들의 사업을 다분류 커뮤니케이션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출판업자들은 새로운 책 출판 모델을 수용하고 있으며 브랜드 소유자들은 포장 인쇄계에서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확장되고 있는 시장내에서도 오프셋과 디지털 프린팅 양쪽 모두에서의 거대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Kodak은 시장 내의 이러한 모든 부문을 위한 서비스를 통합된 솔루션의 확장된 포트폴리오와 함께 제공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입니다. Kodak은 기존 판도를 바꾸는 PROSPER 연속 잉크젯 플랫폼과 kodak의 수상작인 플렉소그래픽 기술과 같은 비약적인 제품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odak은 고객들이 그들의 사업을 새로운 방식으로 성장시키고 능률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가능성의 범위를 확장하고 최저 라인을 고양하는 것을 돕는데 주력합니다. Kodak의 사업 어드벤티지 솔루션과 서비스 전문가들은 고객들이 그들의 사업을 설계하고 Kodak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여 Kodak의 제품으로부터의 퍼포먼스를 증진시키는 것에 최선을 다합니다.

 

코닥은 지금까지 몇 년동안 심도 깊은 디지털 변환을 진행해왔습니다. Kodak의 사업 개발의 관점을 간단히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지난 5년동안 Kodak은 잉크젯을 포함한 디지털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상업인쇄 시장에서 디지털 솔루션에 집중하면서 우리의 입지를 강화시키고 시장 리더가 되기 위하여 파트너쉽과 취득품을 발전해왔습니다. 사실 오늘날 40퍼센트 이상의 상업적으로 인쇄된 페이지들은 Kodak의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모든 디지털 오프셋 플레이트의 30퍼센트 이상이 Kodak CTP 도구로 그려졌습니다. 이 퍼센트의 숫자는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유럽 시장, 미국이나 예컨대 라틴 아메리카와는 대조적으로 일본, 아시아, 인도 등의 시장에서는 다른 시장 트렌드가 있다고 보십니까?

오늘날 우리는 hyper-connected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발전해가고 있는 다양한 시장들은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산업에 있어서 흥미로운 기회들을 보여줍니다. 글을 읽고 쓸 수 있는 사람의 비중이 아시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전반적으로 늘어가면서 발간되는 신문들이 증가하고 있고 모든 종류의 서적의 출판 역시 요구하고 있습니다. Kodak과 같은 회사로부터의 기술은 인쇄 작업들을 더 저렴하고 접근가능하며 임팩트하게 만들어줍니다. 2011년 첫 분기에서 5,500,000권의 서적들이 Kodak Prosper Press Platform으로 인쇄되었습니다. 유사하게 아시아, 동유럽, 라틴 아메리카 내 소득이 오르고 있는 고객들 역시 전보다 포장된 제품들을 더 많이 구매하고 있고 이는 즉 포장인쇄 계에서 흥미로운 기회들이 많아질 것을 의미합니다. Kodak의 수상제품인 플렉소그래픽과 오프셋 기술은 이러한 개발도상국들에서 포장의 입지를 잘 다져가고 있습니다.

디지털 프린팅은 미래 인쇄 산업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중 하나인데요. 독자들에게 다른 시장 세그먼트를 위한 코닥 솔루션의 다양한 범위를 간략하게 알려주시겠어요?

Kodak은 고객들이 그들의 현재 필요에 따른 알맞은 솔루션을 찾고 성장을 위한 올바른 경로를 제공하면서 이미징 기술의 다양한 범위를 제공하는 유일한 제조 기업입니다. 상업 인쇄, 출판, 포장, enterprise 고객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과 부가가치를 그들의 고객에게 항상 제공하기 위해서 시장 선도적인 Kodak의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Kodak의 디지털 프린팅 포트폴리오는 세 가지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합니다. :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이익을 창출합니다. 예컨대 우리의 일렉트로포토그래픽 프레스와 잉크젯 프레스와 구성부품은 고객의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요구가 변함에 따라 쉽게 업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더 길어진 가동시간과 쉬운 가동방식은 신뢰성을 줍니다. 또한 Kodak의 프레스는 NexPress 생산 라인에서 제공하는 dimensional 인쇄나 Prosper 컬러 프레스에서 내재된 광택 스탁에 인쇄할 수 있는 기능 등의 유일한 특성들과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고객들이 적절한 어플리케이션을 생산해서 그들의 사업으로부터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초고속 잉크젯 인쇄에 대한 Kodak의 전략 계획과 타겟 그룹은 무엇입니까?

상업 잉크젯은 전략적인 성공의 시작입니다. 상업 잉크젯은 인쇄 산업에게도 특별한 기회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40년 이상 선구적인 잉크젯 인쇄 기술을 선보이면서, Kodak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컬러 롤 페드 잉크젯 도구 설치 베이스를 가졌습니다. DOD 프린트 헤드의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우리의 새로운 Versamark 시스템은 산업의 가장 작은 자국과 혁신적인 싱글 엔진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Kodak Prosper S-Series imprinting 시스템은 빠르게 성장하는 하이브리드 인쇄 시장으로의 새로운 기회로 이끌어줍니다.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오프셋 투자를 증대하려는 인쇄업자들를 위해서는 Prosper S-Series는 그런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속도와 resolutions의 범위를 포함하였습니다. The Prosper Press platform은 상업 인쇄, 출판, 다이렉트 메일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화질과 속도를 제공합니다. Kodak의 연속 잉크젯 기술은 어떤 고객들에게나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해주고 증대된 이익과 새로운 사업 기회로 이끌어주며 모듈방식이 가능하고 측정 가능합니다.

 

Antonio Perez Red Sofa 인터뷰는 다음주에 계속됩니다.



'Drupa 2012' 카테고리의 다른 글

Yellow Changes Everything  (0) 2012.02.20
코닥이 최고의 drupa를 준비합니다.  (0) 2012.02.15
drupa로 가는 길  (0) 2012.02.06
Kodak CEO, Antonio Perez의 Red Sofa의 인터뷰 (2)  (0) 2011.12.26
Drupa 2012 Weekly Buzz Number One  (0) 2011.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