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upa 2012

Kodak CEO, Antonio Perez의 Red Sofa의 인터뷰 (2)


12 19일 인터뷰 기사에서 이어집니다.

“Drupa는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산업의 기념비와 같은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것입니다.”


Kodak
은 심도 있는 디지털의 변화을 몇 년 동안 이끌며 잉크젯을 포함한 디지털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디지털과 상업 인쇄, 새롭게 다가올 파트너쉽 내에서의 거대한 시장점유율로 Kodak drupa 2012와 미래를 위한 준비를 순조롭게 진행할 것입니다.

By Andrea Kohn



Nexpress에 대해서 한번 얘기해보죠. 어떻게 이 사업이 진행되었습니까?

일렉트로포토그래픽 인쇄는 오늘날의 컬러디지털인쇄시장을 대표합니다. Kodak NexPress 제품군은 기존의 프레스와는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경쟁사보다 뛰어난 훌륭한 도구와 구성으로 NexPress 라인의 개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NexPress SX Platform 700개 이상의 표준 오프셋 기판을 인쇄하고 26인치 길이의 시트까지 인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터마크, 코팅 방지, 광택, MICR 인쇄, 가뭇 확장, 치수로 잴 수 있는 인쇄, 적형광 잉크를 위한 Fifth Imaging Unit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우리는 최근 SpencerLab이 진행한 독립적인 연구에서 전반적으로 고품질의 인쇄품질을 제공하고 모든 퍼포먼스에서 우의를 띄는 NexPress SX Digital Production Color Press에 대해 평가받게되어 굉장히 기쁩니다. 가장 중요한 것으로는 우리 고객들이 NexPress에 내재해 둔 업그레이드 기능들을 유용하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또 이를통해 그들의 사업이 성장하던지 변하던지와는 관계없이 NexPress는 그들의 요구를 충족할 것입니다.


코닥의 가장 큰 사업 부문 중 하나는 CTP와 인쇄판재 사업인데요. 기술, 환경적 요소, 인쇄판재의 판매량에 있어서 시장의 발전은 어떻게 되가고 있습니까?

 Kodak은 모든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고객들의 요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kodak은 혁신적인 디지털 인쇄와 프리프레스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70조 페이지 이상이 인쇄되었으며 이 중 68퍼센트 정도가 오프셋을 통해 인쇄된 것이었습니다. 오프셋 인쇄는 수년동안 중요한 입지를 유지할 것이고 kodak은 중요한 이 시장에서 고객들이 그들의 안정성을 증진하기를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계속할 것입니다. 코닥의 새로운 판재인 Trillan SP Termal Plate는 이전의 코닥 판재들보다 화학품을 최대 70퍼센트까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화학품과 에너지를 제거하거나 감소하는 제품 뿐만 아니라 처리 과정개선과 가동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제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인쇄, 출판, 포장, 어느 부문에서든지 kodak의 디지털 플레이트 사업군은 고객들이 그들을 차별화하고 그들의 bottom line를 개선할 수 있도록 뛰어난 품질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인쇄 산업에서의 가장 큰 트렌드는 합병인데요. 특히 디지털 인쇄와 생산 사업으로 이동하고 싶어하는 오프셋 인쇄기계의 제조사업자들 등 다른 거대 공급업자들은 이미 파트너쉽에 대해서 발표한 바 있습니다. 오프셋 인쇄 제조사업자나 다른 공급업자와 Kodak도 제휴할 계획이 있습니까? Perez씨는 사업 내의 그런 파트너쉽이 필수적으로 새로운 시장을 찾기 위한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는 파트너쉽과 협력이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도울 수 있는 우리의 통합되고 고객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략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005, Kodak의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그룹을 구축할 때부터 Kodak은 다양한 회사들과의 파트너쉽을 받아들였습니다. 우리는 2012 Drupa에서 수십개의 파트너들과 함께 솔루션에 대한 포괄적인 모습을 보일 것 입니다. 우리의 파트너쉽은 제3자가 코닥의 장비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또한 코닥의 기술을 사용하는 업체에 전문서비스와 특별 기술자문을 제공하는 것 또한 포함합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재판매업체들과 배급업체와도 협력합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지난 몇 년동안 성공적인 접근법이었습니다. 또 우리는 우리의 파트너쉽과 제휴를 몇 달에서 몇 년 후까지 더 확장할 예정입니다.



미래에 Kodak에게 있어서 가장 큰 도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는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우리의 도전은 사실 우리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핵심 임무는 훌륭한 이미징 기술의 범위를 제공하는 것이고 우리는 이미징 혁신을 여러 해 동안 계속해왔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사람들이 더 쉽게 상호작용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전시키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R&D에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사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개선하기에 집중할 것이고 상상할 수도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징 세계를 변혁하기 위해서 고객들과 협력하는 것에 집중할 것입니다. 짧게 말해 kodak은 언제나 해왔던 것을 계속 해갈 것입니다.ㅡ제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소개해서 고객들이 더 많은, 더 나은, 더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말입니다.


Drupa 2012
에서 코닥으로부터 전세계의 방문객들이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우리는 변화하는 세계 경제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고 이 것은 전세계로부터의 그래픽 아트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솔루션과 그들을 성공시킬 전문 가이드라인을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Drupa 2012에서 우리가 선보일 것은 kodak과의 제휴를 통해 그들의 사업과 bottom line을 새로운 가능성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독보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작동 효율성을 개선시킴으로서 성장시켜온 우리의 국제적인 소비자들을 조명할 것입니다. 우리가ㅡ상업 인쇄, 포장, 출판, 엔터프라이즈 등의ㅡ 서비스를 제공할 각 시장에서 찾아온 Drupa의 방문객들은 그들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kodak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다른 고객들로부터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쇼에서 우리는 새롭거나 혹은 증진된 기술, 솔루션, 전문정보에 대한 몇 가지의 특별 발표를 가질 것입니다. 또 우리는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 시장에서의 새로운 파트너쉽에 대한 아주 흥미로운 뉴스들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과 아시아에서의 거대한 트레이드 쇼의 발전을 고려해봤을 때, drupa의 영향력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Drupa는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산업에서 이정표의 역할을 하는 이벤트로 계속 진행될 것 입니다. 우리는 drupa 처음서부터 진행되는 쇼 기간동안 코닥을 위한 마케팅과 비즈니스 플랜을 기본으로 삼을 것입니다. 개발되고 있는 시장에서의 성장은 중국, 일본, 인도와 같은 지역에서의 무역 쇼의 성장을 이끌 것입니다. 이러한 쇼들은 아주 중요한 중요성을 필요로 하고 기준이 되는 drupa와 함께 앞으로의 몇 년 동안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Perez
,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화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Drupa 2012' 카테고리의 다른 글

Yellow Changes Everything  (0) 2012.02.20
코닥이 최고의 drupa를 준비합니다.  (0) 2012.02.15
drupa로 가는 길  (0) 2012.02.06
Kodak CEO, Antonio Perez의 Red Sofa의 인터뷰 (1)  (0) 2011.12.19
Drupa 2012 Weekly Buzz Number One  (0) 2011.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