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상업 인쇄

코닥 Nexpress의 새롭게 추가된 기능: 금박, 은박, 네온핑크

 

 

Jennifer Cisney

Chief Blogger, Rochester, New York, USA

 

 

 드루파 행사장 현장에서 작동되고 있는 Kodak Nexpress

  

Kodak Nexpress에 관해 드루파에서 새로이 발표된 사항이 있었습니다. 바로 높은 광택력과 광택 피니시를 제공하는 새로운 인라인 UV 코팅 솔루션, TEC Lighting Trucoat UV 코팅기입니다. 또한 36 in/91cm까지 인쇄할 수 있는 새로운 long sheet 옵션도 있습니다. 이 옵션을 이용하면, 인쇄 가능 공간이 27%나 늘어나며, 6페이지 분량의 브로셔나 포스터, 더 큰 크기의 책 커버와 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활동한 적이 있었던 저의 눈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Kodak Nexpress의 새로운 Fifth Imaging Unit Solution이었습니다. Fifth Imaging Unit Solution을 통해, 여러분은 금박, 은박, 네온핑크를 출력해낼 수 있습니다. 네온 핑크 말입니다!!

 

 새로운 Kodak Nexpress 드라이 잉크

 

이 새로운 드라이 잉크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품고 있습니다. 금박 효과는 반짝반짝거리며 빨강과 같은 다른 색상에 비해 매우 도드라져 보입니다. 잘 사용하면, 디자인의 포인트를 훌륭하게 강조해 보일 것입니다. 감히 매혹적이라고 제가 말했었나요?

 

 새로운 금박 인쇄

 

은박은 희미하게 빛나면 아른거립니다. 카드나 예술 사진에 사용되면 아주 멋지겠지요. 비싼 진주광택 용지에 인쇄 하는 대신, 필요한 부분에만 효과를 줄 수 있으니 비용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Nexpress로 출력한 은박 연하장 견본이 여러 개 있었는데, 저는 그 중 몇 개를 가방에 숨겨 집으로 가져가기 위해 몰래 집어 들었습니다.  

 

은박 견본

 

그리고 여기에 네온핑크가 있습니다. 눈을 사로잡는다라는 표현은 이 느낌을 표현하기엔 턱없이 부족합니다. 카드에 사용하면 굉장히 멋지고( 감히 귀엽다고 말하겠습니다! ), 하이라이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다음에는 네온 핑크로 인쇄된 명함을 한 묶음 만들리라 몰래 계획을 세웠습니다!

 

 

네온 핑크

 

이 옵션들은 디자이너인 저를 열광시키기에 충분했고, 이 효과들이 고객들의 이목 역시 집중시킬 것이라 단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