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upa 2012

코닥 고해상도의 위성 지도, 드루파의 이목을 집중시키다

 

 

 

Jennifer Cisney

Chief Blogger, Rochester, New York, USA

 

 

드루파 행사장 코닥 부스의 한쪽 구석에서는 무언가 흥미진진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며칠 전, 어마어마한 크기의 지도 한 더미가 박스에 담겨 왔습니다. 정확히 3000장의 지도였습니다.

 

 

이 지도들은 Columbus Globes, Maps, 그리고 몇몇 다른 기업들과의 협력 하에 제작된 것입니다. 매우 높은 해상도의 위성 지도로 코닥 오프셋 프레스로 출력한 것입니다. 정말 흥미로운 부분은 행사의 막이 올라가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지도가 든 박스 주변으로 관람객들의 무리가 끊임없이 모여들었습니다. 이들은 허리를 구부려 열심히 지도를 둘둘 말아올리고, 빠른 걸음으로 총총거리며 돌아다녔습니다. 오늘 6,000 장의 지도를 더 준비했는데, 벌써 몇 장 남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정말 멋진 지도 입니다. 그러나 말아 올려졌을 때의 길이가 거의 제 키 만합니다! 저는 이 방문객들이 직접 차를 몰고 왔거나, 기차를 타고 온 것이길 바랍니다. 이 둘둘 말아진 지도를 가지고 비행기에서 씨름 하는 것은 상상할 수 조차 없으니 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저와 마찬가지로 오랫동안 그 곳에 서있었다면, 여러분들은 이 거대한 지도를 말아올리는 데에도 기술이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할 것입니다. 먼저, 가장자리를 조심스럽게 들어올리고 나머지 지도 더미에서 부드럽게 떨어져 나올 수 있게 살짝 흔들어 줍니다. 손을 가능한 한 멀리 뻗어 종이가 축 늘어져 구김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말고, 말고, 또 말아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4장, 혹은 5장을 가지고 가시려면, 한꺼번에 들어올려 말아야 합니다.

 

 

 이 지도 말아올리는 데 어느 정도 숙련이 될 즈음, 지도를 한번에 말아 올리는 사람들도 보게 될 것입니다.

 

 

코닥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은 단순히 지도를 좋아하는 사람들만이 아닙니다. 이 특별한 지도에 열광하는 한 팬도 스스로 지도를 말아올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비디오 마지막 부분에서 그를 한번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