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nifer Cisney

Chief Blogger, Rochester, New York, USA

 

 

드루파 행사장 코닥 부스의 한쪽 구석에서는 무언가 흥미진진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며칠 전, 어마어마한 크기의 지도 한 더미가 박스에 담겨 왔습니다. 정확히 3000장의 지도였습니다.

 

 

이 지도들은 Columbus Globes, Maps, 그리고 몇몇 다른 기업들과의 협력 하에 제작된 것입니다. 매우 높은 해상도의 위성 지도로 코닥 오프셋 프레스로 출력한 것입니다. 정말 흥미로운 부분은 행사의 막이 올라가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지도가 든 박스 주변으로 관람객들의 무리가 끊임없이 모여들었습니다. 이들은 허리를 구부려 열심히 지도를 둘둘 말아올리고, 빠른 걸음으로 총총거리며 돌아다녔습니다. 오늘 6,000 장의 지도를 더 준비했는데, 벌써 몇 장 남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정말 멋진 지도 입니다. 그러나 말아 올려졌을 때의 길이가 거의 제 키 만합니다! 저는 이 방문객들이 직접 차를 몰고 왔거나, 기차를 타고 온 것이길 바랍니다. 이 둘둘 말아진 지도를 가지고 비행기에서 씨름 하는 것은 상상할 수 조차 없으니 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저와 마찬가지로 오랫동안 그 곳에 서있었다면, 여러분들은 이 거대한 지도를 말아올리는 데에도 기술이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할 것입니다. 먼저, 가장자리를 조심스럽게 들어올리고 나머지 지도 더미에서 부드럽게 떨어져 나올 수 있게 살짝 흔들어 줍니다. 손을 가능한 한 멀리 뻗어 종이가 축 늘어져 구김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말고, 말고, 또 말아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4장, 혹은 5장을 가지고 가시려면, 한꺼번에 들어올려 말아야 합니다.

 

 

 이 지도 말아올리는 데 어느 정도 숙련이 될 즈음, 지도를 한번에 말아 올리는 사람들도 보게 될 것입니다.

 

 

코닥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은 단순히 지도를 좋아하는 사람들만이 아닙니다. 이 특별한 지도에 열광하는 한 팬도 스스로 지도를 말아올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비디오 마지막 부분에서 그를 한번 찾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