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프리프레스/소모품

판재 리메이크 정보에 관한 자동 트래킹으로 효율 높이기

 

David Tulipman


Future Product Marketing Manager, Offset Technology, Tikva, Israel
(미래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 오프셋 기술, Tikva, 이스라엘)
 

 이것은, 코닥의 새로운 IPM (Intelligent Prepress Manager:이하 IPM)을 사용하기 시작한 인쇄업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프리프레스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쓰여진 시리즈(1부, 2부) 중 3부에 해당합니다. 


  판재를 만드는 정규 절차에서의 혼란은 생산성에 영향을 줄 수 있고 프리프레스 작업 비용을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흔하게 일어나는 한 가지 혼란이 바로 판재 리메이크입니다. 판재를 다시 제작해야 하는 이유가 운영자의 실수 때문인지, 마지막 순간 고객의 변심 때문인지에 상관 없이, 항상 판재 제작을 중단하고 새 작업으로 판재를 다시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노동, 재료가 낭비됩니다.


 종종 이러한 비용이 드러나지 않는 이유는 판재 리메이크가 추적, 분석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KODAK Intelligent Prepress Manager를 설계할 때, 우리는 고객에게 필요한 것을 말해주고 판재 소비, 판재 리메이크, 자동 보고 등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 매니저가 판재 리메이크의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기능은 정확한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해주어 매니저가 판재 소비 효율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IPM을 통해 다시 제작된 판재 모두를 알아낼 수 있고 그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식이 가능합니다:

1) 운영자가 수동으로 리메이크 분할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1.1. Reports>Media와 Remake Report를 선택합니다.
 1.2. Media list를 클릭합니다.
 1.3. 판재리메이크로 지정할 분할점을 선택하고 Mark as Remake 을 클릭합니다.
 1.4. Remake Handling 을 클릭한 후, 그 리메이크의 내력을 설명하는 코드/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오퍼레이터가 IPM 자동 리메이크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 Reports>Media와 Remake Report 를 선택합니다.
 2.2. Media list 를 클릭합니다. 복사된 분할점 내역이 굵은체로 나타납니다. 또한, 리메이크 분할점들은 원형 화살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2.3. 운영자가 이 리메이크 분할점에 대한 IPM의 권고를 거부하는 방법:
 2.3.1. 분할점 선택
 2.3.2. Unmark Duplicate을 클릭합니다 분할점이 굵은체에서 보통체로 복귀됩니다. 
 2.4. 운영자가 이 리메이크 분할점에 대한 IPM의 권고를 수용하는 방법:
 2.4.1. 분할점을 선택한 후, Mark as remake를 클릭합니다. 원형 화살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2.4.2. Remake Handling을 클릭한 후, 그 리메이크의 내력을 설명하는 코드/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Close를 클릭하면 변동사항이 저장됩니다. 이 리메이크 정보는, 정기 보고서와 “비정기” 보고서 등, 모든 미디어 보고서에서 볼 수 있습니다.


 IPM 고객이 Media Report와 특히, Remake Report를 사용하는 이유:

• 원인을 알아내려는 운영자의 의지에 상관없이, 정확한 리메이크 정보를 위해
• 선행 보고, 저장되는 정보로 성능을 개선하고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 청구 내역으로 미디어 소비에 관한 전문적인 설명을 하기 위해
앞으로의 블로그 포스트에서 프리프레스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으니,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