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2일 발표.

 

이스트만 코닥 (NYSE: KODK)의 이사회는 Jeffrey J. Clarke CEO로 선출하고 이사회 멤버로 받아들였다.

           “Jeff는 향후 코닥을 이끌어갈 적합한 인물입니다. 그의 강점과 테크놀로지, 변화, 재무, 오퍼레이션, 국제 비즈니스에서의 경험은 우리가 코닥의 차세대 리더에게 원했던 것과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그는 B2B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인쇄 비즈니스를 이끌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사회는 충분한 자격조건의 유능한 후보자들 중 Jeff가 바로 우리가 원하던 인물임을 알았습니다. Jeff를 대표로 하는 코닥의 미래에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사회 의장인 James V. Continenza가 말했다. “Antonio Perez가 복합적이고 성공적인 기업 재편성을 잘 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 시기 이래로 주요 고객들과의 비즈니스 관계를 더 확고히 해 주었습니다.”고 덧붙였다.

           신임 CEO Clarke가 말한다. “저는 코닥 직원들에 대해 엄청난 신뢰를 가지고 있고 새로운 성공을 위해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기업은 상업인쇄, 포장인쇄 및 기능인쇄 분야에서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테크놀로지 등 특별한 기회요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닥은 최근 아주 성공적인 기업 재편성의 과정을 거쳤고, 저는 코닥이 세계적인 B2B 테크놀로지 리더로 변화하는 과정을 함께 할 것입니다.

           저의 우선순위는 코닥의 직원,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와 기타 이해관계자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운영에 대한 상세한 평가, 시장 기회 창출 및 성공에 도달하기 위한 행보를 진행할 것입니다.” Clarke이 계속해서 덧붙였다. “그 작업이 완료되면, 우리의 결론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사회 특별 고문이 된 Antonio M. Perez“Jeff Clarke는 유능하고 혁신적이며 성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믿는 코닥에 적합한 차세대 리더로 입증되었습니다. 저는 이 대단한 회사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Clarke는 코닥 이전에 2012년 공동 설립한 Augusta Columbia Capital (ACC)의 경영 파트너였다. ACC는 미들 마켓 테크놀로지와 테크놀로지 구동 비즈니스에 중점을 둔 개인 투자 회사이다. ACC이전에는 2006년에 Cendant Corporation에서 Blackstone Group으로 43조 달러에 개인 여행 테크놀로지 회사인 Chairman of Travelport, Inc.를 매각한 후, 2006년부터 2011년까지 그 회사의 CEO를 역임했다. 그의 재직 중에, Travelport Orbitz 비즈니스에 대한 IPO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Clarke 2004년부터 2006년까지 기업 소프트웨어 회사인 CA, Inc. COO로 일하면서 영업, 서비스, 유통, 기업 재무, 인수&합병, 정보 테크놀로지, 기업 전략 및 기획의 책임자였다.

           2002년부터 2003년까지는 HP의 글로벌 오퍼레이션 부사장으로 HP의 전세계 물류망, 제조, 조달, 인터넷 운영(HP.com)의 책임자였다.  또한 HP Compaq Computer와의 합병 통합을 공동으로 이끌었다. HP이전에는 1998, Compaq Digital Equipment Corporation (DEC)의 합병 이후부터 Compaq Computer CFO로 일했다. DEC에서는 1985년부터 1998년까지 글로벌 오퍼레이션, 재무, 제조 분야에서 관리자로 일했다.

           Clarke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인 Orbitz Worldwide의 의장으로 역할을 이어갈 것이며 기업 소프트웨어 회사인 Red Hat, Inc. Compuware Corporation의 이사회의 일원으로 남을 것이다.

           Clarke는 노스웨스턴 대학교에서MBA를 마쳤고  뉴욕주립대학교 제네시오캠퍼스에서 경제학 학사를 받았으며 뉴욕 해밀턴에서 자랐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