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디지털 프린팅/가변데이터 인쇄

개인맞춤형 인쇄 - 스페인 일간지 사례

 

Unidad Editorial & Calprint, 일간지에 개인맞춤형 인쇄를 시작


스페인에서 최초로, El Mundo는 Valladolid의 Medina del Campo의 Calprint printing에서 개인맞춤형 신문 인쇄를 진행해왔습니다. KODAK PROSPER S20 임프린팅 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윤전 인쇄기에 프린트 헤드를 장착, 가변 데이터 인쇄를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5개의 일간지를 인쇄하고 있습니다.

El Mundo, Marca와 Expansión 신문사의 발행사인 Unidad Editorial는 증가하는 단기부수 인쇄물로 인하여 시장에서의 위축을 경험하였습니다. 그 해답이 하이브리드 인쇄라는 것을 깨닫고 El Mundo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가변데이터 인쇄를 진행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인쇄를 하면서 프레스의 휴지시간은 전혀 없습니다.

Unidad Editorial의 생산부서 이사인 Pedro Antonio Iglesias는 이 하이브리드 솔루션이 유지, 생산성, 품질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무엇보다도, Unidad Editorial에 가장 유용한 것은 광범위한 개인 맞춤형 프로모션, 경품추첨, 할인, 구독자 이슈 등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할 수 있는데 구독자의 지역, 산업군적 요소에 따라 내용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회사가 혁신적인 지역맞춤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독자들로 부터 얻은 데이터를 통해서 프레스를 휴지하지 않고 인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정말 대단한 장점입니다.

El Mundo와 Calprint는 비즈니스 성장과 비용 절감의 가능성을 보고 하이브리드 기술을 도입하여 미래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한계를 극복하여 출판사업자들에게 새로운 시장을 열어주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기술에 투자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왼쪽 이미지: El Pais 신문.
*오른쪽 이미지: S-Series가 윤전 인쇄기에 장착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