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upa 2016

코닥이 drupa 2016에서의 놀라운 결과로 혁신을 통한 리더십을 증명하다

코닥은 이번 drupa 2016에서 행사 7일째에 판매 목표를 달성하고, 마지막 날에는 최종 목표의 181%를 달성하며 다시 한 번 성공을 확인했습니다. 전 세계 각국에서 온 수 많은 방문객, 잠재 고객 및 기존 고객들이 11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코닥 부스에 방문하여 20여가지 신제품과 신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코닥의 CEOJeff Clarke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코닥은 drupa 2016에서 당사 인쇄 장비를 통하여 상업 인쇄, 출판, 포장 산업에서 오랜 세월 심혈을 기울여왔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비즈니스를 위하여 꾸준히 이룩해 온 신기술을 통하여 업계의 선두에 우뚝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행사 7일째에 판매 목표를 달성한 것은 코닥 제품의 장점을 그대로 보여주는 결과이며, 코닥이 인쇄 업계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보여주는 결과였습니다.”

코닥이 3D 인쇄를 포함하여 미래 기술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는 사실 또한 입증했습니다. 방문객들은 코닥의 재료과학으로 제휴사인 Carbon 3D 3D 모델을 순식간에 물리적 객체로 변환하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코닥은 또한 시연자에게 항균 폴로 셔츠를 입게 하여, 혁신적인 항균재료과학에도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집중과 비즈니스 헌신에 대한 신호탄으로 행사 중 연일 판매 및 제휴 성사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    KODAK PROSPER 6000C 모델 4대와 KODAK PROSPER 1000 인쇄 장비 2대를 포함하여 KODAK PROSPER 프레스 6 대 판매 발표. Toppan Forms (일본)은 현재 다섯 번째 PROSPER 주문서에 서명하여 가장 큰 PROSPER 프레스의 고객이 되었고, Leaderform (이탈리아)은 기존 인쇄 장비를 보완하고자 두 번째로 PROSPER 6000C를 구매, Meiller GmbH는 코닥의 첫 번째 PROSPER 독일 고객이 되었습니다. Lettershop (영국)PROSPER 6000C를 주문하였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도 PROSPER 1000 인쇄 장비를 2 대 판매했습니다.

·     KODAK FLEXCEL NX 시스템의 500번째 판매는 업계를 선도하는 플렉소 인쇄 기술을 세계 곳곳에 보급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유럽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 폴란드 플렉소 인쇄 사전 가공업체인 Multidrukdrupa 2016에서 다시 한 번 FLEXCEL NX System 계약서에 서명했습니다.

·     drupa 2016에서 써멀 이미징 기술의 21주년과 21,000번째 CTP 판매 돌파를 축하했습니다. 폴란드의 KARTON-PAK S.A.KODAK SQUARESPOT Imaging Technology 를 탑재한 KODAK MAGNUS VLF Q2400 플레이트세터를 선택하여 그들의 고객에게 언제나 안정적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     Pareto-Print 은 무현상 판재로 전환하면서 코닥의 최대 KODAK SONORA XP 무현상 판재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연간 300,000m2 판재로 고품질 서적과 잡지를 제작하는 이 곳과 거래를 하게 된다면 2019년 코닥의 연간 판재 매출이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코닥과 Landa Digital Printing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주류 상업 분야에 Nanographic Printing® 으로 자동화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   코닥과 Komori Komori KP-Connect (K-Station 4) 인쇄작업제어 소프트웨어와 코닥 PRINERGY Workflow 간 작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     코닥은 Konica Minolta, Ricoh, Matti Technology, manroland web systems와의 제휴를 발표했습니다.

·    코닥은 아프리카 최대 인쇄업체 중 하나인 Caxton & CTP Publishers and Printers Limited와 신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Caxton & CTP의 기존 옵셋 리소 인쇄 장비에 KODAK PROSPER S30 Imprinting System을 설치하기로 하였으며, 이로써 아프리카 신문사 중 최초로 가변 인쇄 기술을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     코닥은 고객사 Drukkerij de Bij에 첫 Global KODAK SONORA Plate Green Leaf Award 상을 수여하여 다양한 계획과 모범 경영으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 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   신제품 KODAK NEXPRESS ZX Digital Production Color Presses, KODAK NEXPRESS Opaque White Dry Ink, KODAK NEXPRESS Color 차세대 플랫폼 ‘Max Platform’ 세부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Kodak Quarter’에 대해서는 이런 발표를 했습니다. 코닥 브랜드의 상징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거리, 카페, 편의점, 신문 가판대, 뉴욕스타일 로프트를 꾸며 새로운 도시 생활을 형상화 했습니다. 방문객이나 다른 중요 업계 파트너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관련하여, 로체스터 공대 프랑크 로마노(Frank Romano) 교수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코닥 부스는 1968년부터 거의 모든 행사에 참석했던 내가 지금까지 봤던 그 어떤 전시관보다 가장 흥미롭고 창의적이며 유용했습니다."

"코닥이 drupa 2016 전시관에서 준비한 도시 재계획(Urban Renewal) 테마는 방문객이나 전시고객 모두 놓치지 말고 꼭 봐야 할 것으로, 최근 몇 년간 이루어진 인쇄출판 산업의 변화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drupa의 디렉터인 Sabine Geldermann이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서 이번 전시에서 코닥이 새로 출시한 이십 여 종의 신제품과 신기술로 전시관을 꾸민 것은 코닥이 drupa에 얼마나 헌신적인지 그리고 drupa가 우리 업계의 글로벌 시연장으로 어느 정도로 중요한 지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닥 부사장 Brad Kruchten은 이렇게 전했습니다. “산업의 지속 가능성, 수익성, 성장을 위해 온 힘을 다 하고 있습니다. 우리 솔루션이 지닌 실질적인 가치, 재료과학 분야의 전문성, 업계 제휴,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가 함께 상승작용을 일으켜 drupa 2016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