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NORA 무현상 판재

2017 SONORA Green Leaf Award 수상자 선정


-지속가능한 프린팅에 대한 인식 확대 추구

 

뉴욕 로체스터, 2018 122  친환경 지속가능 프린팅 솔루션의 세계적 리더인 코닥은 2017년 소노라 플레이트 그린 리프 상 수상자로 14 개 업체를 발표했다전년에 비해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수이다인쇄업체의 전략적 투자에서 경제 성장과 환경 지속가능성 둘 다 우선시 됨에 따라 코닥은 SONORA 판재의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2019년까지 코닥의 전체 판재 판매량 중 30%는 무현상 판재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ONORA GREEN LEAF AWARD 란?

전 세계 코닥의 SONORA 판재 고객 중, 제품과 서비스 및 운영에서 환경을 고려하면서, 모범을 보인 인쇄업체들의 업적을 표창하는 프로그램이며, 이제 4년차에 접어들어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수상 프로그램이다. 이 상의 이름은 품질과 생산량을 희생시키지 않고도 고객에게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이득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코닥 소노라 무현상 판재(SONORA Process Free Plate)에서 따온 것이다소노라 무현상판재는 현상단계를 없애고 , 화학물질과 물에너지 및 폐수를 없애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소노라 판재 판매량은 2017년에도 계속 성장하며 청정 인쇄 솔루션에 대한 인쇄 산업의 수요를 증가시켰다.



 “인쇄 산업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채택한 것은 단순히 환경 관리 차원에서가 아니다인쇄업체 각자의 비즈니스를 지속시키고 성장시키기 위한 것이다소노라 무현상 판재의 채택은 친환경 소재들을 통합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비즈니스 환경을 관리하기 위한 연속선 상에서의 한 걸음일 뿐이다.” 

- Richard Rindo, Eastman Kodak 부사장 겸 Print System Division의 월드와이드 세일즈 총괄본부장




SONORA GREEN LEAF AWARD 수상자 명단


·         한국  ()창성피앤텍 (CHANGSUNG P&T Co.,Ltd.) 는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 하고 에너지 효율 장비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전략적인 절전 계획을 수립하였다또한 친환경성 접착제와 토너를 사용하고 있으며환경 계획에 중점을 두고 분기마다 회의를 열어 친환경 인쇄문화에 앞장 서고 있다.  이 업체의 생산시설에서는 원적외선 방열 패널과 LED 조명을 사용하고 있다.

 

·        일본  ASCON CO., LTD. 의 광범위한 비즈니스 라인에는 브로셔 및 DM 자료의 인쇄매장 판촉에 쓰이는 도구들의 개발도시 정보 잡지의 발간웹사이트 및 비디오의 제작교차 미디어 마케팅 등이 있다.  ASCON은 인쇄기계의 촉매제 탈취 장비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측정교체하여 악취를 없애고공장 컴프레서를 인버터 컨트롤이 탑재된 새로운 기계로 교체하여 전기 소비를 낮추는 등 혁신적인 계획들을 실천하고 있다또한코닥의 시그니처 Print for Good 프로그램에도 이상적인 소노라 플레이트 고객으로서 참여하고 있다.

 

·        미국 - Alcom Printing Group, Inc. 인쇄, DM 마케팅비즈니스 개발 솔루션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이 업체는 시설 전체를 제어 LED 조명으로 바꾸고인쇄 생산 및 전체 사업에 사용되는 거의 모든 물질들을 재활용하고 있으며완벽하게 에너지 효율적인 IT 인프라를 설치하는 등 개선 프로젝트들을 이어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        아르헨티나  - Cartocor S.A. 는 재활용 소재를 이용해 칠레와 아르헨티나에서 판지 포장 제품들을 제작인쇄하고 있다.  이 소재들은 지속 조달되어 다양한 구성으로 세대를 이어 쓰이고 있다환경 전략을 세우고정기적으로 그 성과를 측정하며에너지와 물 사용을 재활용 및 감시하고연례 성과 관리 시스템에 지속가능성 성과들을 보고하고 있다.

 

·        터키 - Zühal Ofset 는 문구 회사로 1967년에 설립되었고 이제는 터키 제약산업을 위한 포장 상업 인쇄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업체는 지난 몇 년 동안 보다 지속가능한 인쇄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많은 단계들을 밟아왔다종이잉크플레이트를 재활용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잉크 및 솔벤트를 이 업체의 인쇄 사업에 편입시키고 있다터키 인쇄 부문의 친환경 리더로서 Zühal Ofset은 자사의 고객과 파트너 모두에게 환경 친화적인 인쇄 기술을 주창하고 있다.

 

·        남아프리카공화국 - Colour King  25년 전 요하네스버그 CBD에서 설립되었으며 고품질 리쏘 인쇄 및 디지털 인쇄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용지뿐만 아니라 잉크 카트리지전자부품플라스틱사무 컴퓨터까지 종합적인 재활용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으며식물 기반 잉크알코올 저감 화학물질재활용 용지, FSC-인증 용지 등을 사용하고 있다.

 

·         중국 - Golden Cup Printing Co., Ltd. 는 커피테이블 서적아동 서적교과서지도책카탈로그브로셔달력인사장기타 인쇄 자료 등을 전문적으로 인쇄한다종이 조각플레이트, CD, 윤활제오일은 물론배터리필름잉크까지 재활용하고 있으며우수를 모아 소방이나 청소에 사용함으로써 물 자원을 아끼고 있다. Golden Cup Printing 4,000 개가 넘는 절전형 형광 튜브 및 램프와 태양광 발전 난방에너지-효율 8-컬러 프린팅 인쇄 프로세스중앙 진공 펌프를 자사의 HVAC 시스템에 설치했다.

 

·        중국 - HONGBO CO., LTD은 중국 소재 기업으로 상업 어음 인쇄에 주로 종사하고 있다광범위한 재활용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며식물 기반 잉크와 무알코올 솔벤트 등 환경에 영향을 덜 미치는 인쇄 비품들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에너지 보존과 방출량 감소에 중점을 두고정기 교육 및 모니터링목적 달성을 위해 설계된 개선조치들을 실시하고 있다.

 

·         에콰도르 - Litotec S.A. 는 라벨골판지 포장재 및 마이크로 골판지 포장재의 오프셋 인쇄업체이다이 업체는 전기 사용량에 대한 엄격한 모니터링 외에도환경 정보를 전부 투명하게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있다

 

·        캐나다  Mitchell Press 는 고속 프리미엄 상업 인쇄업체로서 밴쿠버에 소재하고 있다종이잉크판지나무플라스틱 등 모든 소재를 재활용한다또한 프로젝트에 관한 핵심 데이터를 수집해 클라이언트가 환경 발자국과 종이 사용량분산수송 등에 관한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이 업체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첨단 HVAC IT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전자기기와 그 밖의 소재들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        영국  School Lane Colour Press 는 서비스 중심의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상업 인쇄업체로 사내에 마감 및 스토리지 시설과 갖추고 있어서 전체 인쇄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다포장과 종이화학물질전자 부품 등을 재활용하며식물 기반 잉크와 무알코올 솔벤트를 사용하며이들은 태양광 발전에 의존해 저공해차와 프레스에서 나오는 열을 공장 난방에 활용하고 있다.

 

·        독일  Druckerie Lokay e.K. 는 가족 경업 상업 인쇄업체로 라인하임에 소재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시설의 친환경 기술과 생태 보존에 수 백만 유로를 투자했다. Lokay의 프로덕션 현장은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곳 중 한 곳으로기후중립적 인쇄를 하며, 2012년부터 총 CO2 방출량을 62%까지 낮추었다이 회사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거의 모든 물질의 폐기물을 재활용하고 있고심지어 직원들에게 자전거도 제공하고 있다.  

 

·        뉴질랜드 - Southern Colour Print 는 보안 인쇄 및 비보안 인쇄 사업을 뉴질랜드와 전세계에서 영위하고 있다.  이 업체는 탁월한 품질의 우표와 비자 라벨시험지그 밖의 출판물을 보안 환경에서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며종이플레이트 금속플라스틱 등을 재활용하고 있고식물 기반 잉크무알코올 솔벤트를 사용하며 재활용 용지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        말레이시아  Vivar Printing Sdn Bhd 는 모든 종류의 서적 인쇄제본마감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현대적 인쇄 플랜트이다이 업체는 인쇄실에서 식물 기반 잉크무알코올 솔벤트지속적으로 조달 가능한 재활용 소재들을 사용하고 있으며조판 조정 초기 단계에서 인쇄된 용지를 최대 5 회까지 재사용하여 매 분기마다 수 톤의 종이를 절약하고 있다이 업체는 말레이시아 자연 협회, ECOKNIGHTS와 말레이시아 에코 NGO (MENGO) 등 여러 국가 환경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 인쇄업체들 모두 코닥 소노라 무현상판재를 사용하고 있으며친환경적인 기술을 채택하여 인쇄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해당 업체들은 폐기물 관리부터 선진 교육과 준법감시 프로그램까지 여러 가지 추가적인 에너지 효율적 자원 관리 조치들을 취함으로써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업체가 각 국에서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을 지원해 극찬을 받고 있다.






관련 기사 원문https://goo.gl/ekNy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