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NORA 무현상 판재

코닥 SONORA 무현상 판재에 대한 FAQs

일반적으로 무현상 판재는 기존 현상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과 변동성을 제거합니다. 그런데 모든 인쇄업자들이 무현상 판재로 옮겨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존 인쇄업체들에게 변화는 힘든 일이고 무현상 판재가 모두를 위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코닥의 SONORA X 무현상 판재 전에는 변화에 대해 수동적이었지만 이제는 SONORA X 판재의 신기술로 한국의 인쇄 사회도 상황이 바뀌었습니다인쇄업체들이 SONORA X 판재에 대해 가장 자주 하는 질문들 몇 가지를 아래 소개합니다.

 

 

Q) SONORA X 판재가 내 사업에 어떤 이점을 줄 수 있나요?
A) 

· 경제적 이점 : 화학과 폐기물 처리, 에너지, , 현상기 유지보수 등 현상에 드는 비용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인쇄기 고장, 폐지, 잉크 및 판재 재출력 등 현상 변동성에 드는 비용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환경적 이점 : 취급과 처분 등 현상으로 인한 유해물질 발생을 제거할 수 있고, 작동에 드는 물과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더욱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공급사를 찾고 있는 인쇄 고객들에게 환경적 이점을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 효율 및 품질 이점 :  현상 단계를 없앰으로써 프리프레스 가동이 보다 능률적이고 효율적으로 변화될 것이며, 인쇄실로 가는 판재들이 보다 일관성 있게 될 것입니다.  현상 변동성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상 판재에 비해 증가된 무현상 판재의 안정성 때문에 대다수 인쇄업자들이 최종 인쇄 출력에서 보다 일관되고 정확한 색깔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Q) 다른 무현상 판재에 비해 SONORA X 판재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새로운 기술 혁신은 SONORA X 판재를 대부분의 현상용 판재에 비견될만한 성능으로 만들어주었고, 그래서 SONORA X 판재는 강한 내쇄력, 빠른 이미징 속도, 뛰어난 해상 능력, 뛰어난 스크래칭 방지 능력, UV 성능 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제는UV나 저에너지 UV 사용 인쇄업체까지 포함해 최대 80%의 오프셋 인쇄업체들이 현상용 판재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Q)SONORA X 판재는 무화학 판재와 어떻게 다른가요? 둘 다 화학을 없앤 거 아닌가요?
A) 사실 무화학(Chemistry Free)” 판재는 여전히 화학과 현상 장비(클린아웃 유닛)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화학판재가 현상 단계를 간소화하여 현상 판재보다 나은 이점을 가질 수는 있지만, 현상 단계들이나 화학, 장비를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합니다.  오직 진정한 무현상 판재만이 그렇게 할 수 있고, 따라서 진정한 무현상 판재인 코닥 SONORA X 무현상 판재만이 현상 제거로 인한 경제적, 환경적 이점과 효율 및 품질상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Q) 신규 CTP 장비를 새로 구입해야 하나?  
A) SONORA X
무현상 판재는 모든 코닥 CTP와 대다수 타사 CTP에서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수동 및 완전 자동 CTP 시스템 모두 자동 가능합니다. 따라서 속도가 빠른 제작 환경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Q) SONORA 판재에서 적용 가능한 AM/FM 스크리닝 성능은 어떻게 되나요?
A) SONORA X
판재는 이미징 장치의 성능에 따라 1 ~ 99% @ 200 lpi와 최대 450 lpi 가 가능합니다. SONORA 판재 코팅의 일관되고 오래가는 속성은 매일 일어나는 고해상 스크리닝의 고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어 스크리닝 알고리즘과 장치에 따라 20-마이크론의 확률론적 스크리닝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FM 성능을 보려면, KODAK SQUARESPOT 이미징 기술을 이용하는 장치에서 KODAK STACCATO 스크리닝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Q) SONORA X 무현상 판재로 전환하면 인쇄실에서 얻는 이점은 무엇인가요?
A) 프리프레스에서 나온 판재의 품질이 훨씬 더 일관될 것입니다.  현상 변동성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판재는 프레스를 가동할 때 신경 써야 할 변수가 더 이상 아니게 된다.  어떤 고객들은 조판 조정이 짧아져 절감이 이루어졌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현상 판재에 비해 증가된 무현상 판재의 안정성 덕분에 대다수 인쇄업자들이 최종 인쇄 출력에서 보다 일관되고 정확한 색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Q) SONORA 판재를 매엽식 프레스와 웹 프레스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UV 인쇄는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매엽 프레스와 윤전 프레스에서 모두 작동합니다. SONORA X 무현상 판재는 윤전 인쇄 시 최대 400,000, 매엽식에서 200,000부 가능하고, UV 에서 사용하면 75,000부 이미징이 가능합니다. (전통적인 UV와 저에너지 UV, LED-UV까지 포함).

 

 

Q)잉크나 원천 솔루션, 재질, 약품 등 기존 사용하던 장비 및 약품 등에서 바꿔야 할 것이 있는가요?
A) 아니요, 현상약품을 빼는 것 외에는 변화가 전혀 없습니다. SONORA 무현상 판재는 다양한 종류의 잉크, 원천 솔루션, 기질, 프레스 화학약품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SONORA X 무현상 판재 구입 방법 및 테스트를 원하신다면, 코닥영업팀 또는 코닥 판재 대리점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전화 (02)3438-2600